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시스템 오디오 전송하기 (Airport / DLNA)

by ㅋㅋ잠자 2018.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 방법을 생각하게 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DJMAX라는 음악 게임을 좋아하고 요즘은 MUCA 라는 이름으로 공연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로 보고 있다가 왠걸 이걸 스피커로 스트리밍 하고 싶었습니다.



휴대폰으로 듣기에는 상기 영상이 참 별로라더라구요. 그래서 이걸 어떻게 DLNA 로 전송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조건은 영상을 보면서 음성만 DLNA 로 전송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찾은 방법이 AirAudio 라는 앱을 찾았습니다.





1. AirAudio 를 사용하기 위한 사전 사항


Magisk 17.2 설치 된 상태

https://forum.xda-developers.com/apps/magisk


구글 플레이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eu.airaudio&hl=ko



상기 앱을 통하여 여러가지 네트워크 소스에 재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AirPlay와 DLNA SONOS 등을 지원하고 동시에 연결하여 전송이 가능합니다. 


즉, AirPlay 의 다수 연결 및 DLNA 에 다수 연결하여 다수의 장치에 휴대폰 음원을 전송 가능합니다.


음원 소스를 전송하영 재생하는 것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폰에서 나는 소리를 그대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2. 설치


일단 설치를 하게 되면 루트 권한을 물어봅니다. 루트 권한을 허용하고 나면 아래의 System Audio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Magisk 모듈 설치가 필요하다고 뜹니다.



따라서 Magisk Manager 로 이동하며 해당 모듈을 설치해 줍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한번 해 주면 정상적으로 시스템 오디오를 전송 하실 수 있습니다.





3. 사용기


딜레이를 줄이기 위해서 에어플레이 딜레이를 0.00 으로 설정합니다. 


(와이파이 환경이 좋지 않을 경우 초기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한편 AirPort 로의 연결은 잘 되나 DLNA 로의 연결이 잘 되지 않아서 스트림 오디오 설정을 LPCM 이 아닌 MP3 나 WAV 로 수정해 줍니다.



WAV 는 전송 대역폭이 크기 때문에 와이파이 환경이 좋지 않으시다면 MP3 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설정이 끝나면 초기 화면에서 연결할 기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기기를 연결하여 동일 소리를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번개 모양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이 연결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크롬캐스트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한편, 유료앱이기 때문에 5분이 지나면 비프음과 함께 결재를 하라고 독촉합니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딜레이 관련하여 AirPlay 로 연결하면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만, DLNA 로 연결하면 딜레이가 느껴집니다. 참고 부탁 드립니다.


한편, 각 기기간 소리를 동기화 하기 위해서 딜레이 설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U5PVR / U5MINI 로 원격 스피커 기능을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제 디럭스는 서버용이고 LG HIFI DAC 에 연결된 스피커가 항상 켜진 상태로 음악을 크게 듣고 싶으면 바로 연결할 수 있어서 편해진것 같습니다.


https://cafe.naver.com/mk802/28058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