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넥서스6P 무한부팅 수리 후기 (홍대 직영점)

by ㅋㅋ잠자 2018.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머니가 쓰시는 넥서스6P 모델이 갑자기 무한부팅이 발생하여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무한부팅 증상은 구글 로고에서 넘어가지 않는 증상입니다. 



한편, LG 전자는 넥서스5X 를 제작하였습니다. 동일하게 부한부팅 이슈가 있는데요. LG 전자의 대응은 무한부팅은 침수라벨이 변색이 되지 안았을 경우에는 무조껀 무상수리를 무기한 제공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화훼이는 넥서스6P 에 대해서 보증기간 내에서만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한편, 교체한 무상으로 교체한 메인보드에 대해서 보증기간이 다시 1년 늘어나는 것이 아니고, 그냥 끝이라는 말밖에 없었습니다. 유상으로 교체한 부품만에 보증기간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즉, 넥서스6P 제품은 그냥 빨리 손절을 하는게 맞습니다.



화웨이가 전국망 AS 센터를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 하청이기 때문에 홍대 직영점을 이용하시는 것을 매우 추천드립니다. 홍대 직영점 분들은 매우 친절하십니다.


화웨이 센터 위치 : https://place.map.daum.net/144944019



홍대 입구역 9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뒷편에 주차 타워가 있으며 30분에 2000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한편, AS를 방문하기 전에 1년이 지나지 않았다는 증거물. 개통이력이 필요합니다. 동봉하시어 가시길 바랍니다.


수리는 대략 30분 정도 소요되며, 서비스기사분이 배터리도 새걸로 무료로 갈아주셨습니다.


그리고 부한부팅을 해결한 보드는 램이 3GB 에서 4GB 로 바뀐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실이었습니다.




배터리도 새것으로 교체가 되고 새폰을 구매한 것 같았지만, 안정성이 중요한 부모님께 드리기는 죄송한 제품입니다. 부모님 용으로 홍미노트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