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샤오미 포코폰 (Pocophone F1) 에 Viper4Android FX 설치하기

by ㅋㅋ잠자 2018.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에 포코폰에 바이퍼를 설치하면 소리가 깨지는 증상이 있어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였습니다.


그런데 예전에 설치방법을 고민해 본 결과.. 간단하게 작동 되네요.



전에 갤넥이나 넥서스5에 설치할 때 vendor 파티션을 건들여야 했었습니다.


https://blog.djjproject.com/190 - 넥서스5 에서 설치했던 경험

https://blog.djjproject.com/385 - No Processing 문제 해결하기


https://blog.djjproject.com/25 - Viper4Android 와 첫 만남 (14년, 갤럭시 넥서스)


모든 소리에 음장이 적용되어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고 리버브와 트레블 , 베이스 , 10밴드 이퀄라이져 , 타 기기를 모방하는 콘볼버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1. 사전 작업


필요 자료 : http://download.djjproject.com/pocophone/


부트로더 언락 및 루팅 그리고 ES파일탐색기


https://blog.djjproject.com/468 의 4번 항목을 참고 하세요.





2. /vendor/etc/audio_effects.conf


ES 파일 탐색기의 Root 탐색기를 활성화 하고 누릅니다.



마운드 RW 를 누릅니다.



벤더 파티션을 RW 로 리마운트 합니다.



/vendor/etc 로 이동하여 아래의 audio_effects.conf 파일의 이름을 뒤에 .bak 을 추가하여 설정이 먹지 않도록 합니다.






3. Magisk 를 통한 모듈 설치


Magisk 는 정말 필수에 가깝습니다. 각종 MOD 들을 바인드 마운트를 통해 관리됨으로 실제 원본 파일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모듈을 삭제하면 바인드 마운트가 풀리면서 원본 파일이 작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전에는 바이퍼를 리커버리를 통해서 설치했지만, 이게 잘못되면 순정롬을 리플래슁 해야하는데, Magisk 는 그냥 모듈을 내리시면 해결이 됩니다.


한편, 요즘은 초기 버전과 다르게 모듈이 엄청 많고, Xposed Intstaller 로 설치가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포코폰의 리커버리 상황을 보면 필수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모듈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끝입니다.



그리고 재부팅하여 정상 작동하는지 체크합니다.





4. 정상작동 체크


어우 정말 잘 됩니다. 전에는 소리가 나오긴 나왔으나 왜곡이 생기면서 나와서.. 내 포코폰 망가졌나? 의심을 순간 했더라죠.


모듈을 내리니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긴 했습니다만, 이제 Viper4Android 는 못쓰는 구나 ㅠㅠ 하면서 눈물을..


아래처럼 잘 작동하고 있구요. 폰 스피커의 경우에 저는 리버브를 적용시켜두고 있습니다.



앱이 짤리기 때문에 전체화면 모드에도 체크해 줍니다.



잘 됩니다 ㅎㅎ



이제 홈화면에 자주 쓰는 어플로 등록이 되었네요. 순정 넥서스에서 쓰던 모든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



혹시 설치하시고 잘 작동 되지 않으신 분들.. 이글로 삽질을 멈추시고 음감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