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너바나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기

by 도정진 ㅋㅋ잠자 2021. 10. 26.
728x90

안녕하세요? 제가 블루투스 스피커 잘 안사는 사람인데요. 너무 이슈가 되고 있어서 하나 사보았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제가 이전에 하기를 구매하고 더 이상 구매해본적이 없는데요.. 

 

이번에 그 1회 구매를 깨버렸습니다.

- 여담

이 제품이 너바나 스피커와 알림소리가 같습니다.

켜질때 소리와 페어링될 때 소리가 똑같네요. (페어링 소리는 노벨뷰의 페어링 모드로 가는 소리와 똑같습니다.)

 

노벨뷰 원통형 1채널 짜리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대충 들리는 것에 매우 만족했는데 계속 카페에서 너바나 스피커 찬양글이 올라오길래 아니 5만원도 안하는 블루투스가 50W 출력이라고? 소리가 그렇게 좋다고?

 

치킨 2번 안먹는 셈 치고 구매해 보았습니다. ㅎㅎ

1. 스펙

하기는 간단 설명입니다.

2. 개봉기

사진만 쭉 나가다 글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상자 뜯으면 3.5파이 수수짹 / USB 충전 케이블 있습니다.

우퍼가 뒤에 있는지 음악을 들으면 뒤가 흔들 흔들 거리네요.

뒷면 포트는 충전단자, SD카드 슬롯, 3.5파이 이어폰 짹이 있습니다. 듣는거 아니고 AUX짹이라고 보시면 되죠.

하단에는 고무가 2개 딱 박혀 있고, 소리를 크게 틀어도 자율주행 하지 않도록하기에 충분한 접지력을 보여줍니다.

사이즈 가늠은 제 손으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전원이 들어오면 윗부분과 앞 로고에 LED가 켜집니다.

LED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는데요.

설명서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빛에 비춰보면 하기와 같이 양쪽으로 유닛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중에는 전원버튼에 불이 들어오고, 다되면 꺼진다고 설명서에 써있는거 같네요.

충전하면서 사용이 가능한지는 지금 테스트 중인데 가능은 한거 같습니다.

3. 후기

와.. 일단 이게 이야.. 맞는 일인가? 싶습니다.

심심하면 구매한번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특히 캠핑이나 글램핑때 핫 아이템이 될 것 같네요.

타오투에서 구매했고, 가격은 잘 찾아보면 더 싸게 구할 수도 있습니다만, 믿고 사는 타오투..

 

제가 오피스텔에 거주하면서, 볼륨을 최대까지 못틀 정도로 소리가 크게 올라갑니다.

그 와중에도 깨지지가 않는데요.. 50W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볼륨은 합격..

확실히 출력에 매우 차고 넘치는 여유가 있습니다..

 

소리는 일단 볼륨을 작게 틀었을 때 화노가 들립니다. 거슬리는 수준은 아니고,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거슬리지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EQ 노멀 기준으로, 보컬이나 현실감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러나 스피커가 인접해 있어서 그런지 살짝 겹치는 느낌도 주네요. P11 을 생각하시면 비슷할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EQ 버튼을 누르면 전면 색깔이 바뀌면서, BASS 모드 / 3D 모드로 바뀌는데요.

--> 매우 비추입니다. 그냥 NORMAL 모드 파랑이가 좋은것 같습니다. BASS 모드로 하면 특이나 이 너바나 스피커가 잘 표현하지 못하는 고음을 너무 칼칼하게 내기 때문에... 별로네요.

3D 모드의 경우 원음을 망치기 때문에 또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SD카드에 FAT32로 포맷해서 음악 넣으면 노래 나올 것 같기는 한데 잘 안써서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평생 안쓰지 않을까요..

 

TWS 모드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블루투스 스피커 자체가 제겐 좀 사치라서, 추가 구매할 생각은 없습니다. 1개로 제 입장에서는 충분히 차고 넘치네요..

 

다시 한번.. 

예? 형들 이거 맞어? 외치고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