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적응프로젝트]마북동 맛집 : 교동손칼국수 (총평 : ★★★★☆)

category 맛집 탐험 2019.08.17 16:39

안녕하세요?


최근에 자주 가고 있는 교동손칼국수입니다. 


칼국수... 한그릇으로 나오는 것은 깊은 맛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는데 이 칼국수집.. 괜찮은 것 같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259709



보리밥이 나온다고 해서 궁금해서 가보게 되었는데요. 정말 칼국수가 맛있습니다.


모든 메뉴를 주문하면 보리밥을 먼저 먹고 칼국수를 먹으시면 됩니다.


보리밥의 경우 따로 보리밥 비빕밥 메뉴가 존재하고 상당히 맛이 괜찮습니다.


같이 나오는 무침김치? / 가운데는 잘 모르겠습니다. / 쉰 김치


이렇게 나오는데 반찬도 맛이 있습니다.



칼국수는 대부분 닭칼국수 / 칼비빔 이걸 많이 먹습니다. 저는 손칼국수 / 칼비빔을 먹어 보았습니다.


칼 비빔은 칼국수 면발에 쫄면쏘스의 느낌이며, 소스가 천연 재료? 라서 약간 쫄면하고는 거리가 있습니다.




부가 메뉴로 직접 만든 고기만두 김치만두가 있는데 일반 공장에서 나오는 만두가 아닌 손 만두라서 맛이 괜찮습니다.


이전에 만두전골이 맛있었다고 하는데 메뉴가 없어져서 맛을 보지 못하는게 아쉽네요.




항상 퇴근하고 갈 곳이 없으면 여기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우리동네국수집이라고 있기는 한데 너무 질리다 보니 교동손칼국수를 더욱 더 많이 방문하는 편입니다. ㅎㅎ


별 한개가 없어진 이유는.. 가는 날 마다 살짝 살짝 맛이 변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항상 일관적이지 않다는 소리입니다. 


맛은 매일 좋았지만, 그 좋은 정도가 100에서 99 100 99 이렇게 왔다갔다 하는 편이라.. 별 한개를 깍았습니다.


맛이 매일 일정했다면.. 도슐랭 가이드로도 갈 뻔 했는데 아쉽게 되었네요 ㅎㅎ..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