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USB C Digital Audio Adapter with Charging (후기)

by ㅋㅋ잠자 2019. 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래의 타입C 오디오 출력 및 충전 단자를 가지고 있는 오디오 악세사리를 소개드립니다.


일단 이 제품은 C 포트에서 오디오 부분을 빼주는 아무런 회로가 없는것이 아니고, 외장 DAC 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24비트 96kHz 까지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일단 사진부터 나갑니다.





1. 개봉기


케이스 부분입니다. PD 를 지원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이어폰에 대해서 버튼 입력을 지원합니다.



제품은 단순한 구성입니다. 젠더만 들어 있습니다.



오디오 단자와 충전용 C 포트가 있습니다. 제품 자체는 철 재질로써 알류미늄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2. 사용사진


액션캠이 바다로 빠지면서 전에 사용하던 갤럭시 넥서스로 찍었습니다. 정말 화질이 안좋습니다.





상기처럼 젠더로 사용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런 거추장스러운 젠더를 사용해서 음악을 듣는것을 싫어해서 꼭 휴대폰은 이어폰 단자가 있는 것을 사고 있습니다. 애플의 제품도 이어폰 단자가 없어서 젠더를 달고 듣는게 너무 하더라구요.


음.. 일단 포코폰의 경우 원가절감 때문에 이어폰 단자의 출력이 좋지 않습니다. 이 제품으로 보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전의 LG 하이파이 DAC 의 경우 아래쪽으로 충전 단자가 있지만, 충전을 하면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3. 평가


1. 음질


음질은 매번 Viper 를 통해서 청음하고 있어서 48kHz 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다소 화이트 노이즈가 있으나 포코폰의 이어폰 짹보다 훨씬 좋은 소리를 냅니다.


USB Audio Player Pro 나 하이비 뮤직을 연동해서 사용하시면 괜찮은 소리를 내주는 것 같습니다.


Viper 의 경우 USB AUDIO DOCK 부분에서 컨트롤 하는 것이 아니라 요즘 설치 방식은 안드로이드 오디오 자체를 점령하기 때문에 헤드폰 섹션에서 컨트롤 하면 DAC 에도 그대로 출력이 됩니다.


2. 충전


퀵차지를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포코폰을 사용하면 퀵차지의 경우 아래의 상단바에 퀵차지 모양이 뜹니다.



젠더를 통해 충전을 할 경우 퀵차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래는 FK Kernel Manger 로 찍어본 충전 현황입니다.


충전기 -> 젠더 -> 포코폰 상태의 경우 11W 까지만 충전이 됩니다. 


사용하고 있는 어댑터가 5V 2A 출력을 내고 9V 2A 의 출력을 내는 퀵차지 2.0 충전기입니다.



다음으로 충전기를 직결하였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습니다.



혹시나 충전기가 잘못된것 같아서 LVSUN 87와트 제품으로 재시도 하였습니다.


위가 젠더 사용 / 아래가 직결입니다.




33W가 이상해서 아래의 장비를 활용해서 측정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33W 까지 충전이 되지는 않고 배터리가 부족할 때 그러는 것인지 다시 체크를 해봐야겠습니다. 배터리가 20퍼센트였는데 금새 60퍼센트가 되어 버렸네요.. 이거 테스트 하다가 금방 차네요..


위가 젠더 사용사진 아래가 직결입니다.




테스트 결과와 같이 퀵차지 제품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3. 충전기 꼽고 뺄때 음악 끊어짐


충전기를 꼽고 뺄때 음악이 끊어집니다. 잠시 연결이 끊기는 것 같습니다.





이 제품 리뷰는 간단하게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