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QCY-T1 + Viper4Android (프리셋)

by ㅋㅋ잠자 2019.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개인적 취향에 맞게 QCY - T1 에 맞는 프리셋 파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관련글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포코폰에 Viper4Android 설치하기 - https://blog.djjproject.com/472

QCY-T1 사용기 - https://blog.djjproject.com/505


실제로 QCY-T1 은 음장질을 하지 않아도 좋지만, 조금 개선을 시켜 보기 위해 여러가지 음악을 들어보면서 설정을 맞춰 보았습니다. 물론 취향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적용해 보시고 적절히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편, 블루투스 이어폰이기 때문에 기기마다 소리의 성향이 다르지 않습니다. 초기에 이어폰 생산 수율이 좋지 않다면 소리가 조금 다를 수 있을것 같습니다.





1. 들어본 음악











2. 설정 값


간단하게 Magisk 로 Viper4Android 올리시면 됩니다. 요즘은 따로 파일 이름을 바꾸거나 하지 않으셔도 잘 동작합니다.



아래의 고음 복원 (Spectrum extension) 을 적용

중음역대가 전에 쓰던 이어폰에 비해 강조되지 않아서 사용하는 FIREqualizer

저음 부를 강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Dynamic System

특정 고음부를 강화하기 위해 ViPER Clarity 사용


상기와 같습니다.



고음역대의 마찰음? 을 줄이기 위해 4K 밴드를 조금 낮춥니다.


그리고 500 ~ 2K 대역을 조금 올려줍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특성상 저음역대를 싹 빼주는 것을 좋아해서 낮춥니다. 실제로 가청 대역에서 굉장히 먼 31Hz 는 거의 다 내려줍니다.



상기에서 이퀄라이져 베이스는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다이나믹 시스템으로 보강을 해줍니다.



그리고 또 이퀄라이저와 다른 느낌인 clarity 를 통해 고음부를 강화해 줍니다. 많이는 말고 3.5db 만 설정합니다.



그리고 오디오 gain 이 높아지면 블루투스 이어폰의 볼륨이 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출력 게인을 -8db 정도로 낮춰줍니다. 물론 볼륨은 낮아지지만 일정한 게인으로 음감이 가능합니다. 


Viper 를 쓰는 이유 중에 큰 이유입니다. 게인 값을 조정해서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선 이어폰의 경우 화노를 줄이는 데에도 사용하나 요즘폰은 크게 이득이 없는 것 같습니다.






3. 상기 프로파일 적용하기


QCY-T1 V2.zip


http://download.djjproject.com/pocophone/


상기 파일을 다운받아 아래의 경로에 푸시고 XML 파일 배치가 맞는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상기와 같이 복사하시면 Viper4Android 에서 프로파일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