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 버전 사용기

by ㅋㅋ잠자 2018. 6.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부터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 버전을 모든 사용자가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 버전은 휴대폰과 연결되어 문자메시지를 보내는데 이용됩니다. 일종의 카카오톡 PC 버전 같은 것입니다.


핸드폰에서 온 메시지를 컴퓨터로 확인할 수 있고, 컴퓨터에서 MMS 를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톡 같이 핸드폰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메시지를 컴퓨터에서 휴대폰으로 보낸 다음 휴대폰이 SMS 나 MMS 로 보내는 기능이기 때문에 데이터 요금 + 문자 요금이 나갑니다.


그런데 요즘 문자와 데이터 요금은 거의 무제한을 쓰시는 분들이 많고 데이터 요금은 휴대폰을 와이파이에 물려 두면 문제가 없는 부분입니다.


간략하게 사용기 들어가겠습니다.



일단 이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이 필요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messaging&hl=en



해당 앱을 설치하시고 실행해 보시면 메뉴 버튼에 웹 버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아래의 웹 버전을 누르면 https://messages.android.com/ 여기서 메시지를 원격으로 보내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웹 페이지에 나오는 QR 코드를 스캔해 줍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설정완료라고 뜹니다.



이런식으로 휴대폰 UI 와 동일하게 웹에서 문자 메시지 확인이 가능하고 보내실 수 있습니다. 


굉장히 편리하네요..



연락쳐도 동기화가 되어서 저장되어 있는 이름으로 검색하여 문자메시지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상기와 같이 문자도 보내실 수 있고 사진 전송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