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샤오미 미패드4 와이파이 간단 리뷰 (덤 : 미8SE 710 모델)

by ㅋㅋ잠자 2018.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잠시 돌부처님을 만나서 미패드4와 미8 을 만져 보았습니다.


음.. 일단 저는 스냅 600대 시리즈 CPU 를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성능 체감? 추측이 잘 안되더라구요. 얼마나 좋을까에 대한 감이 없었습니다.





1. 저에 대한 이야기


저는 한 기기를 오래 쓰는 사람이라 이때까지 고작 써본게 스냅800 / 스냅808 / 스냅 810 이정도 이거든요. 남들보다 3년 뒤쳐지는 사양으로 살고 있습니다.


스냅 800 이전에는 OMAP 4460 이 제 메인 폰이였죠.. 16년 당시에 그 폰이 제 메인폰이였습니다. 


음.. 제가 자주하는 게임에는 리듬게임이 있는데요. 리듬게임을 할 때 매우 중요한 3박자.. 터치감 노트싱크 오디오딜레이 3박자가 맞아야 합니다. 


특히 노트 내려옴에 따라서 60프레임으로 게임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오투잼U 의 경우 OMAP4460 에서도 무리없이 진행이 가능하고 스냅 800 / 808 / 810 에도 무리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만, 요즘 나오는 테크니카Q / 탭소닉 챔피언은.. 정말 플레이하기가 두려울 정도로 힘듭니다.


처음 한 두판 정도는 원활하게 진행이 가능하나, 세판째부터는 발열때문에 쓰로틀링이 걸리고 난리부르스가 장난이 아닙니다.


성능이 부족한것도 아니거니와 발열처리가 되지 않아서 , 그리고 화룡 808 810 이라 안되는 것입니다.



이렇다 보니.. 커스텀 커널을 올리고 온도 제한 풀고.. 온도제한 풀면 폰이 너무 뜨거워서.. 기분이 살짝 안좋아지는 판국에 게임이 실행되면 해상도가 바뀌도록 Per App Profile 도 만들고 사용하게 되네요..





2. 폰/태블릿 을 왜 바꾸나?


저 같은 경우에는 제가 하는 게임이 안될경우 바꾸게 되네요. (결론)


본래 갤럭시넥서스 쓰다가 넥서스5 로 갈아타게된 계기는 부모님 지인이 안쓰신다고 해서 공짜로 얻게 된 것이고.. 그 뒤로는 또 넥서스5X 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넥서스5X 는 무한부팅난 폰을 배송비만 받고 보내준다고 해서 그렇게 AS 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받고 쓰고 있는 중입니다.


즉, 저는 휴대폰은 전화 문자 카톡 만 잘 되면 바꾸지 않습니다..


그냥 금액이 발생하지 않아서 갤넥->넥5->넥5X 으로 바꾸게 된 것인데요. 바꿀때마다 느끼는건 배터리 체감이 확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갤넥 : 화면켜짐 1시간 30분

넥5 : 화면켜짐 3시간

넥5X : 화면켜짐 5시간 40분


이렇게 향상이 되더라구요. 주워들은 소식으로는 갤럭시 알파? (A 시리즈 , 알파는 아니네요 ㅎㅎ) 이 제품이 11시간을 넘어간다는 소리가 있는데.. 요즘 폰은 다 10시간 정도는 가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특히 홍미 시리즈는 배터리도 깡패여서 ..


태블릿의 경우는 미디어 소비가 큰 목적이라 요즘 나오는 HEVC 컨텐츠가 재생이 되냐 안되냐로 제품 기변이 발생할것 같습니다.





3. 미패드4 (미8 은 덤)


가격이 매우 저렴해서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샤오미 미패드1 2 3 을 써보지 않은 상태에서 처음 본 느낌은.. 딱 사고 싶다. 느낌입니다.


LTE 는 아직 나오지 않았고 와이파이 버전인데요. 사진 몇장 나가보겠습니다.






일단 진짜 이쁩니다. 양옆으로 라운딩 처리된것. 그리고 8인치의 아리따움.. 화면비율은 4:3은 아니고 16:10 비율입니다.


한편, 무게는 조금 무겁습니다. 트레기와 비교하면 조금 많이 무겁네요. 배터리 용량과 메탈커버 때문에 무게가 약간 묵직하게 느껴집니다.



다음은 덤 사진입니다. 미8SE (710모델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노치 디자인을 좋아하는 편이구요. 다만 미8은 하단 스피커가 문제가 있습니다. 음질이 너무.. ㅠㅠ 


추가적으로 이어폰 단자가 없다는게 걸리네요..



이 2가지 제품을 본 결과 샤오미의 하드웨어 제작 능력은 정점을 찍었다고 생각되네요. 국내에서 쓸 수있는 삼성 LG 폰의 결제 기능만 빼면 뭐 샤오미꺼 사는게 개이득! 이라고 생각이 될 정도로 이쁘게 만들어져 있어요.


다만 이어폰 단자만 넣어주면 바로 살거 같은데 말이죠.





4. 성능


성능은 이미 상위호환되어서 말이 필요없을것 같구요. 


스냅 660 / 3GB 는 스냅 810 을 이미 넘어버립니다. 혹시 동제품 사용하시는 분들 계시면 스냅 660 탑재 폰이나 태블릿으로 넘어오시면 굉장히 350% 정도 만족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스냅 636 / 617 / 652 이런것들 .. 지금 제가 쓰는 넥5X 의 808 보다 무조껀 좋다고 생각이 되네요. 물론 벤치 상으로 낮은것들도 있겠지만 600대 시리즈는 쓰로틀링이 잘 걸리지 않으니까요.


한편, 터치감으로 말씀 드리면 크게 문제가 없구요. 리듬게임 하는데에도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터치인풋렉 + 사운드출력 딜레이 : 스냅드래곤이라 문제가 없습니다. 


삼성 엑시노스 말리 그래픽 딜레이 현상 : https://cafe.naver.com/dr1phone/63165


한편, 탭소닉의 경우 설정에서 딜레이를 직접 설정할수 있는데요. 그래서 엑시노스에서 플레이를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MUSYNX 는 딜레이 조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엑시노스에서 플레이가 어렵습니다.


<딜레이 설정>

넥서스5X : 100

최신 스냅드래곤 : 150 (자동으로 설정됨)

엑시노스 9810 : 185 ~ 190 (수동 설정)


※ LG 에서 나오는 쿼드 닭 .. 이런 제품은 딜레이가 무지막지하게 생깁니다. 참고하세요.

(V20 에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아래 영상은 S9+ 에서 촬영한 영상이고.. 혹시나 녹화를 해서 문제가 생긴게 아니냐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 녹화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그렇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혹시나 궁금하실까봐 원곡 영상 남깁니다.



물론 이런 현상은 갤럭시S3 에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게임용도로는 엑시노스는 답이없다. 이렇게 말씀 드리고 넘어갑니다.





5. 대본없는 노편집 영상 리뷰 (제 얼굴포함)


급하게 찍느라 영상 품질이 저질인점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6. 결론


매우 잘만들어졌고.. 살만합니다!


저는 당장에 폰에 문제가 크게 없어서 넘어가지 않지만.. 문제가 생긴다면 바로 샤오미제품으로 넘어갈듯 싶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