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화면 녹화 (스테레오 내부 소리 녹화) 앱 후기 - 화면 녹화기

by 도정진 ㅋㅋ잠자 2020. 5. 10.
728x90

안녕하세요? 


이전 부터 화면 녹화 앱들은 많았지만, 내부 음을 녹화해주는 앱은 잘 없었습니다.


특히, 삼성의 게임튜너 등을 이용하지 않으면, 녹화가 제대로 되지 않았었죠.


간략하게 샤오미는 내부 녹화를 2019년 11월 경에 업데이트를 해주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조금 문제가 있었습니다.


볼륨이 실제로 조절하는 볼륨으로 녹음되고, 모노 오디오라는 것이였습니다.


이 부분을 개선해 달라고 많은 리포팅을 보냈지만, 고쳐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커스텀 롬으로 넘어갈 때, 화면 녹화기들은 내부 사운드 녹화를 지원하지 않아서 매번 MIUI 에 발목이 묶이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런데.. 루팅 필요없이 내장 사운드 2채널 (스테레오) 로 녹화할 수 있는 앱을 발견하였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imcy929.screenrecorder&hl=ko



광고가 없는 것 뿐이 아니라, 내부 앱 녹음이 매우 잘 됩니다.


일단 제 환경을 말씀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샤오미 포코 F1

Havoc OS Android 10



다음으로 앱 설정은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대략적으로 상기와 세팅하고 녹화를 하면 아래와 같이 음성이 잘 들어갑니다. 

특히 모노오디오가 아닌 스테레오 오디오로 녹음이 됩니다. 일반 게임의 경우 큰 문제가 없겠지만,


리듬게임 영상을 백업할 경우에, 매번 이어폰 단자를 따로 빼내서 녹음을 하고 했었는데 그 귀찮음이 많이 줄었습니다. 삼성 제품의 게임튜너가 부럽지가 않네요.


그리고 절대볼륨..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어폰으로 얼만큼의 볼륨으로 듣던지 녹화 파일의 음성 볼륨은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상단바에 바로가기도 둘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 소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