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안드로이드 X86 사용시, AlsaMixer 로 스피커 소리 끄기

by ㅋㅋ잠자 2017.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델베뉴8프로에 안드로이드를 올려서 사용하면서 대략 게임용도로 사용을 하였습니다.


여러가지 문제가 있지만 큰 문제는 이어폰에 이어폰을 꼽아도 스피커로 소리가 나오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의 경우, AlsaMixer 앱을 통해 수동으로 스피커를 껏다 켰다 하는 방법으로 어설프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델베뉴8프로 5830 제품에 안드로이드 6.0.1 혹은 RemixOS 설치하기

http://blog.djjproject.com/200


이 게시글에 이어서 댓글에 AlsaMixer 앱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요청이 많아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먼저 마켓에 가셔서 아래의 앱을 설치해 주세요.


구글 플레이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kvalex.alsamixer&hl=ko



설치를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루팅 권한을 물어보게 됩니다. 저는 CM13 버전을 사용중인데 혹시나 안드로이드 X86 순정 버전에는 루팅 기능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전에 기억으로는 있었던것 같은데 ㅎㅎ...


기본적으로 CM13 버전에서는 루팅권한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설정 - 개발자옵션 으로 이동하여 아래처럼 활성화 해 주시면 됩니다.

(어플리케이션만에 체크하셔도 됩니다.)



그 후 앱을 실행하게 되면 루트권한을 물어보게 되고 허용을 눌러줍니다.



그 후 AlsaMixer 를 설치해야한다고 나오는데 설치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설정된 장치들이 보입니다.


유심히 볼것은 Speaker 부분입니다. 스피커 부분을 일단 즐겨찾기 하기 위해서 별모양을 누릅니다. 별모양을 누르게 되면 Favorite 에 등록이 되어 편하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피커를 누르시면 기본적으로 아무것도 입력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스피커를 끄고 싶으시면 off / 켜고싶으시면 on 을 입력하고 apply 를 누르면 끝입니다. 


실제로 해 보시면 너무 잘 작동합니다. (약간 귀찮긴 하지만요 ㅎㅎ)





결과적으로 자동화된 방식은 아니지만 AlsaMixer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스피커를 껏다 켜 보았습니다. 이어폰의 경우 항상 소리가 흘러나오고 있는 상태이고 어차피 듣지 않을 경우에는 꼽지 않으니 손대실 필요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어폰을 사용하여 스피커를 끈 다음 트와이스 노래를 들어 보았습니다.



델베뉴8프로의 경우 윈도우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안드로이드를 올린 상태에서는 스피커에 기계음같이 잡음이 생깁니다.

스피커에서만 생기는 잡음인줄 알았으나 이어폰으로 들어도 동일한 잡음이 들리네요. ㅎㅎ..


한편, 음악을 듣다보면 기기가 멈추는 증상이 잦아져서 음악을 듣는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냥 잠시 잠시 게임용도로 사용중이네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추가 


전에 이렇게 안드로이드 X86 을 올려서 O2jam U 가 실행이 안되신다는 분이 계셨습니다만.. 저는 잘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