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자작

포코폰 배터리 교체 2차.. (노혼 배터리)

by ㅋㅋ잠자 2020.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전에 배터리를 교체한 적이 있습니다.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blog.djjproject.com/662


일단 이 폰의 배터리를 교체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스냅 845의 아직까지 준수한 성능

2. 가성비로 아직 이 폰을 이길 자가 없음

3. 너무 정이 들어버린 휴대폰


최근에 휴대폰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뒷판의 특정 부분이 살이 쪄 있는 느낌을 받으면서 집에 와서 분해를 해보았습니다. 왠걸.. 배터리가 조금 살이 쪄 있는 것이였습니다.


이렇다 보니 조만간 더 부풀어서 액정이 깨지거나 뒷판이 박살나거나 둘 중에 하나는 할 것 같아서 무서워서 바로 배터리 주문을 했습니다.



일단 급해서 몇일간은 본래 들어있던 순정 배터리를 장착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어네스트 샵에서 판매하는 노혼 배터리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어쩔 수 없었던 부분이 본래 들어있던 배터리는 웨어가 너무 심하게 되어 어쩔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어네스트 샵에서 노혼 배터리 제품을 정식으로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었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는 점도 컸었네요.


실제로 알리에서 배터리를 주문하고 이런 참사가 벌어져서 2번째 배터리로 노혼을 선택했지만, 실제로 알리에서 노혼을 사더라도 노혼도 짭이 있어서 무서워서 공인 샵에서 주문한 것도 있습니다.


조립과정은 게시글 첫머리에 있는 것을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배터리를 교체하는 도중에 사진은 추가적으로 찍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노혼 배터리의 구성품과 


별드라이버가 실제로 알리에서 주문하면 맞지 않는 드라이버가 오지만, 어네스트샵에서 주문한 제품은 별 드라이버가 포코용으로 맞게 배송이 되어서 편하게 분해 조립이 가능하였습니다.


싸제 배터리 하나 주문했는데 이렇게 고급지게 포장이 되어서 배송됩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배터리와 도구들이 있습니다.



특히 알리에서 주문하면 배터리 충전 단자의 별 드라이버 사이즈가 맞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어네스트 샵에서 주문한 드라이버는 잘 맞습니다.



장착하기 직전의 사진입니다.


왼쪽이 노혼 배터리이고 우측은 처음에 알리에서 주문했던 배터리 입니다.


살이 많이 쪄 있습니다. 조금만 더 시간이 지났다면, 부풀거나 폭발했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노혼 배터리는 공칭 용량 3900mA 를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AccuBattery 로 몇일간 측정을 해본 용량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충전을 80퍼까지만 되도록 충전 제한을 하고 있으며, 용량은 거의 근접하게 찍힙니다.



음.. 믿을 수 있는 AS 부품 업체에서 구입할 수 있어서 다행인것 같습니다.


포코폰과 한 5년은 넘게 생활해야하는데 차후에도 이 제품으로 교환을 해야할 것 같네요.


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