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리눅스 서버

DNSZI 네임서버 이전기..

by ㅋㅋ잠자 2017.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저는 메일플러그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제 서버 아이피가 바뀌게 되면서 수동으로 수정을 해야할 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아이피를 수정하고자 DNS 관리 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이 사건의 발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건의 발단


아이피 주소를 수정하고자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니 이전에 등록해 둔 *.djjproject.com 을 수정할 수 없게 되어 있는 것이였습니다. 와일드카드 서브도메인이 등록 자체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러다 보니 짜증이 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 보았습니다.

상담자 말은 이랬습니다. 이제부터 와일드카드로 등록을 하실수 없다. 고객센터에 정보 남겨주면 직접 추가해 주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글을 남겼습니다. 그렇게 잘 되는듯 했습니다.


해당 결과로 와일드카드 도메인은 잘 추가가 되었습니다만, djjproject.com 의 아이피주소 설정창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ㅎㅎ..

이전까지 있어서 제가 직접 수정을 했는데 윗분 담당이 없애버린 것 같네요 ㅎㅎ

, djjproject.com 으로 접근을 하려면 접근이 안되는 상황이였습니다.




저는 귀찮게 다시 또 전화를 하였고 결국에는 지금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2. 사건의 전개

 

이러다 보니 다음에 아이피가 바뀌면 또 이 작업 (작업이라고 하고 지랄이라고 부릅니다.) 을 해야되나 싶어서 그냥 DNSZI 에 가입을 하고 네임서버를 모두 DNSZI 쪽으로 수정을 하였습니다.

네임서버 이전은 시간이 조금 걸리기 때문에 일단은 메일플러그 쪽 무료 네임서버를 쓰고 몇일 뒤에 정상작동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동일하게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메일플러그에서 안된다는 것들 모두 정상적으로 되고 DDNS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아래와 같이 잘 설정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와일드카드 서브도메인이 작동하지 않는다는점, 그리고 DDNS 가 안된다는 점 떄문에 바로 DNSZI 로 네임서버 옮겼습니다.. ㅎㅎ…..

 

 

도메인 제공업체에서 주는 네임서버 못쓰겠네요. ㅎㅎ

 

이로써 DNSZI 후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