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노바텍 짭짭프로 SJ9000X ELITE R - 1편 개봉기

by 도정진 ㅋㅋ잠자 2017. 10. 1.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제가 예전부터 액션캠을 가지고 싶어서 발만 동동 구르다가 일단 싼거부터 섭렵을 해 보자고 결심을 하고 아래의 제품을 먼저 사용해 보았습니다. 


Sports XDV 액션캠 리뷰

http://blog.djjproject.com/271


실제로 상기 제품은 30불 가량하는 제품이였습니다. 내부 CPU 는 올위너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해당 액션캠의 화질은 정말 못볼 수준이였씁니다. FullHD 에서 화질이 뭉게지고 4K 24FPS 촬영에서는 장비가 렉이 걸려서 영상까지 렉이 걸리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충 사용하는 용도로는 맞다고 보지만 일단 여행가서 찍는 용도로는 별로인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것보다는 쫌 더 좋은 노바텍 짭짭프로를 구매하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실제로 짭프로와 짭짭프로를 헷깔리시는 분이 있습니다.


고프로를 카피해서 만든게 짭프로입니다.

SJCAM SJ4000


이 짭프로를 또 카피해서 만든게 짭짭프로로써 현재 개봉기를 작성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SJ9000X ELITE


해당 지금 개봉기를 작성하고 있는 짭짭프로는 실제로 노바텍 칩셋과 소니 센서를 장착한 고화질의 제품임을 알 수 있는데요. 이번 편에서는 보여드리지 않지만 다음 편에서 작성할 내용... 화질편에서 보여드리겠지만 화질이 제 마음에 차진 않습니다.


고화질을 원하시면 하이실리콘 액션캠 제품을 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짭프로 / 고프로 는 너무 고가이기 때문에 그걸 제낀다면 하이실리콘 칩셋을 쓴 액션캠을 쓰시는게 차선책인것 같습니다.

(실제로 FullHD 30FPS 만 지원이지만 실제로 상기 짭짭프로로 4K 30FPS 가 촬영이 된들 화질이 FullHD 30FPS 보다 못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어서 개봉기 들어가겠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은 구성품으로 주문했습니다.


1. 본체

2. 듀얼충전기

3. 추가배터리 4개

4. 숄더 스트랩

5. 가방 Small

6. SD카드 64GB (SDXC)


총 11만원 가량 들었네요. 실제로 본체만 주문하면 6.8만원입니다.


추가배터리와 듀얼충전기는 꼭 사시길 바랍니다. 배터리 하나당 연속 촬영 시간이 30분 가량이기 때문에 오래 찍고 싶으시다면 배터리를 못해도 2개정도 더 사시길 바랍니다.


추가구성품을 시키니 조금 큰 박스로 도착했습니다.



참고로 액션캠 SD카드가 SDHC 만 지원하는것이 아니라 SDXC 도 지원합니다. 이게 제일 궁금할 것 같은데 어디에 잘 설명이 된 곳이 없어서 일단 같이 주문을 해 버렸네요.



작은 사이즈 케이스와 추가적으로 어깨에 걸어서 촬영할 수 있는 숄더 스트랩입니다.



추가적으로 추가 배터리와 듀얼 충전기 사진입니다.



본체만 주문하면 딱 이만큼만 옵니다. 내부에 기본적으로 악세사리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나 거의 쓸데 없음..)



제품 특징으로 리모컨을 지원하고 타임랩스 촬영 / 카메라 6중 필터 / 와이파이 / 30미터 방수 


기능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 170도 광각 / 루프 레코딩 / 


루프 레코딩은 블랙박스용으로 사용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SD카드 용량이 다 차면 예전것 부터 지워서 용량을 확보하는 방식입니다. 


이 액션캠은 블박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나온 제품으로 자이로 센서가 있어서 충격 감지도 가능하고 ACC 기능이 있어서 차량에 전원이 들어오면 녹화가 자동으로 시작이 되는 등의 블랙박스 기능상 필요한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역시나 루프 레코딩 / 밤 샷 / 앵글 각 조절 가능 / 다이빙 모드 설명입니다.


각도를 170 150 110 70 도 이렇게 조정이 가능하고 밤 슛기능은 밤에 더 잘보이도록 해 주는 기능입니다.


추가적으로 다이빙 모드가 뭔지 참 궁금한데요. 다이빙 하면 바닷물 색깔 및 빛의 회절? ..???? 같은 현생으로 파랗게만 보이는 현상을 카메라에서 본 색깔로 수정을 해 주는 기능입니다.


제가 태어나서 동내 또랑에서 다이빙 해봤고 동네 목욕탕에서만 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열어보시면 본체가 방수 케이스 안에 들어간 채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이제부터 기본 구성품 사진입니다.










아래처럼 기본 구성품이 많아 보이는데요. 실제로 쓸 데가 별로 없습니다.


즉, 아래 구성품은 액션캠을 어디에 거치해서 사용할 때 액션캠을 수직으로 아니면 수평으로 할 수 있도록 방향을 바꿔주는 부속 / 그리고 클립 처럼 걸 수 있도록 해주는 부속 크게 2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어디 봉 같은 곳에 장착이 가능하도록 / 벽에 양면테이프로 붙일 수 있는 구성..


이 정도 입니다. 따라서 그냥 액션캠을 한가지 용도로 어떻게 잘 쓸 수 있도록 구성을 해 둔 것입니다. 액션캠을 한번 어디 고정하고 나면 나머지 남는 부속은 쓸데가 없습니다. 


결코 구성품이 많은게 아니라는 걸.. 내가 원하는 대로 구성하려면 아래의 부속 여러개를 연결해서 구성해야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아래 부터 추가 구성품입니다.


저는 머리에 차고 촬영하는 것 보다 어깨에 끼고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숄더 스트랩을 주문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통크게 4개 그리고 듀얼 충전기까지 주문했습니다.



충전기의 모습은 아래와 같고 양쪽으로 미니5핀 마이크로5핀 겸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이스는 작은 것을 주문했고 별로 담을게 없을 것 같아서 작은것을 했습니다.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ㅎㅎ



다음은 액션캠 본체 입니다.







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일반적인 SJ4000 과 비슷하고 짭짭짭 으로 나오는 제품들과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짭짭짭 보다 마음에 드는 점은 부팅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점, 반응속도가 좋다는 점을 들고 싶고


일단 화질이 쬐끔 더 좋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짭 보다는 짭짭이 화질이 안좋은것은 사실입니다... 


(에이 ㅅㅂ 그냥 고프로 찐뻬이를 사!) (돈이 없엉 ㅠㅠ)


전체적인 사진입니다. 저는 아래의 구성으로만 들고 다닐 것 같네요 ㅎㅎ..



듀얼 충전기의 충전중인 모습입니다.




일단 개봉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차후에 액션캠의 세부 메뉴 / 설정 / 그리고 화질에 대해서 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추석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