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개꿀?]SKT 군인요금제 '지켜줘서고마워' 부가서비스 후기 (군정지)

by ㅋㅋ잠자 2016.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입대를 하고 예전에 표준요금제를 쓰다가 폭탄을 맞은적이 있습니다. 아래 글 주소입니다.

   

http://blog.djjproject.com/129

   

   

작년 말에 각 통신사마다 부가서비스가 나온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본래 SKT 사용자이고 이 요금제가 나오기 전까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1 . 군입대 장기일시정지 신청

   

제일 중요한 부분은 군정지를 시키는 부분인데 입대를 2015년 2월에 하였고 군정지를 뒤늦게 알아 2015년 말에 군정지를 하였습니다.

   

   

군정지의 경우 모든 통신사에서 가능하고 직영 대리점에 방문하여 정지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지의 경우 입대를 하였다는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CMIS0034&viewId=V_CENT0581&faq_id=1000041253

   

티월드 글을 참고해 보면 병적증명서 등 증명할 수 있는 문서이면 모두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군정지를 신청하게 되면 일반 정지와는 다르게 달마다 나가는 기본요금이 나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핸드폰 할부금, 약정 기간 차감은 되지 않습니다.)

   

   

   

   

2 . 지켜줘서고마워 현역플랜 부가서비스 알아보기

   

지켜줘서 고마워 부가서비스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화 - 망내 무제한 / 망외 무제한 / 영상통화 부가전화(080 1577 등등) 은 10분으로 제한

데이터 - 무제한 (하루 2GB , LTE 속도 이후는 3G 속도 정도로 제한됨)

문자 - 무제한

   

으로 하루 요금이 부가세 포함 2200 원 입니다.

   

기변포인트는 관심이 없어서 잘 모르겠으나 다음에 통신사를 옮기지 않고 기기변경할 시 포인트로 기기값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데이터를 많이 쓰는 사람이라 데이터가 중요한데 실제로 휴가 (25일가량) 을 사용해 본 결과 데이터를 하루에 2GB 를 다 쓰기란 어려운 일이였습니다. 실제로 2GB를 모두 사용해 보았는데 속도 제한이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LTE 안심옵션에 대해서 논란이 많습니다. 밴드데이터29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LTE 안심옵션 5000원을 투자하면 LTE 속도 400kbps 속도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KB/s 와 Kbps 는 다른 단위로 흔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단위로 환산을 해보면 2비트가 8개 있어야 1바이트가 됨으로 400/8 = 50 ..

   

즉, 50KB/s 속도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 말은 카카오톡만 사용하라는 뜻이고 음악 스트리밍도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그러나 이 부가서비스는 속도가 3Mbps 속도로 환산을 해 보면 3000 / 8 = 375KB/s 입니다. 이 속도는 3G 평균 속도와 비슷하며 음악 스트리밍이나 유투브 영상을 보는데는 제한이 없는 속도입니다.

   

추가적으로 부가서비스이지만 부가 요금제 개념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가입되어 있는 요금제에 대해서는 요금이 나오지 않습니다.

(일시정지를 해제하면 바로 부가서비스에 가입이 됩니다.)

   

   

예) 저는 11000원 짜리 기본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고 이 부가서비스를 가입했는데 11000원 요금제에 대해서는 추가금액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모바일 티월드에서는 아래처럼 나옵니다.

   

   

   

   

   

   

   

3 . 실 사용 요금 및 가입정보

   

아래는 제가 1월 외박과 2월 휴가 3월 휴가 사용 내역입니다.

   

   

1월 외박은 2일 동안 사용했기 때문에 4400원이 나왔습니다. (저는 단말기 할부금이 없습니다.)

   

아래는 2월 휴가 내역입니다.

   

   

총 6일의 휴가를 나왔으나 요금이 13200원이 아니고 15400원이 나왔습니다. 이는 제가 예약 일시정지 신청을 하였었는데,

   

다음날 몇초 지나고 일시정지 전산처리가 되어 부가서비스를 하루 더 사용한 꼴이 되어 하루가 더 청구 되었습니다.

   

   

모바일 티월드 앱에서 보면 예약 일시정지 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그 메뉴를 통해 복귀 다음날로 맞추어 일시정지 신청 하시면 쓰지도 않았는데 하루가 늘어나는 마법을 맛볼 수 있으니 복귀하시기 전에 정지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제 가입정보입니다.

   

   

   

표준요금제를 사용중이고 부가요금제로 지켜줘서고마워 현역플랜 부가서비스를 사용중입니다.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던 해당 요금제에 대한 요금은 나오지 않습니다.)

   

   

예약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정지를 해제하는 순간 가입되는 부가서비스 입니다.

   

   

   

   

   

   

4 . 청구서 정보

   

아래는 제가 2월달에 사용한 내역을 기반으로 한 3월에 이메일로 발송된 청구서입니다.

   

6일 사용했으나 7일 사용한 요금이 나온 이유는 3번 글에서 보듯 일시정지 예약 신청 때문입니다. ㅠㅠ

   

   

1월 (외박) 2월 (휴가 6일) 에 총 사용한 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군 장기정지 기본료 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미 가입된 요금제에 대한 요금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5 . 여담

   

저는 예전에는 갤럭시 넥서스를 통해 3G 데이터 무제한 54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인 것으로 참 뽕을 많이 뽑았습니다.

   

한달에 37기가 정도 사용한적도 있습니다.

   

조만간 3G 무제한 요금제 가입이 차단된다는 말이 있어서 군정지를 신청할 때 갤럭시 넥서스에 유심을 장착하고 54요금제를 가입한 다음 군정지를 신청하고 지켜줘서고마워 현역플랜 부가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그 다음 휴가를 나와서 정지를 풀고 넥서스5에 장착하고 사용을 하는데 LTE 는 되지 않고 계속 3G 만 사용이 가능하여 .. LTE 데이터 무제한 이라고 되어 있는데 사용을 하지 못하는게 짜증이 났습니다.

   

대리점에 방문 해 보니 이미 가입된 요금제가 3G 요금제라 데이터 사용이 3G 만 된다고 하여 바로 표준 요금제 11000 원으로 요금제를 바꾸니 LTE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 이미 가입된 요금제가 3G 요금제이면 LTE 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갤럭시 넥서스에 꼽고 사용하다 정지를 하고 휴가 나와서 넥서스5에 장착하고 114에 전화하여 정지를 해제하려고 하니 도통 기기변경이 진행 되지 않았습니다.

   

재부팅을 몇번 해보고 기다려 보기도 하고 …

   

-> 정지 상태에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 옮겨 사용하는 유심기변은 차단되어 있어 정지하기 전에 등록된 단말기에서 정지를 해제하고 유심기변을 해야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