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 태블릿] 델 베뉴 8 프로 , 윈도우 10 테크니컬 프리뷰 (클린설치)

by ㅋㅋ잠자 2015. 1. 25.
반응형

파일링크 수정 완료   2015-10-22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제 델 베뉴 8 프로 제품에 윈도우 10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저는 UEFI 문제 때문에 설치가 되지 않을것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만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네요 ㅎㅎ

   

윈도우 8.1 정품 사용자들은 윈도우 10이 나왔을 때, 무료 업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정상적으로 업글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 설치 방법은 델 베뉴 클린설치 방법과 같음으로 봐두셔도 좋습니다.

   

   

   

   

0. 델 베뉴 8 프로 시스템 상황

   

델 베뉴 8 프로는 레거시 부팅 모드가 되지 않습니다. 한편 UEFI 부팅모드는 지원이 됩니다. 그러나,.. 32비트 UEFI 모드 부팅만 가능하기 때문에 한정적으로 윈도우 8.1 / 윈도우 10 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윈도우7도 UEFI 모드가 있지 않느냐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64비트 만 가능한 것으로 UEFI 64비트 모드 부팅이 가능해야 합니다. 베뉴는 32비트 밖에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 7 부팅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부팅과정 중에 제 3자의 침입을 막기 위해서 시큐어 부트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시큐어 부트 모드를 해제하면 32비트 UEFI 모드인 부트로더로 부팅하여 레거시OS 나 64비트 UEFI 운영체제로도 부팅이 가능하게 해 주는 시스템이 있다고 합니다. 나중에 시도 해 보고 글을 남기겠습니다.

   

   

   

   

   

1. 운영체제 다운받고 USB에 쓰기

   

윈도우10 운영체제 이미지는 아래에서 받습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preview-download

   

혹은 윈도우8.1 델베뉴용 이미지는 아래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http://download.djjproject.com/dell_venue_8_pro/

   

불법 이미지가 아닙니다. 정품인증을 해야 하는 이미지로 ISO 파일 배포는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윈도우 8.1 이미지는 완전 델베뉴용이기 때문에 다른 제품에서 사용하셔도 됩니다만, 약간 맞지 않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네 그럼 ISO 파일을 받으셨다면 UltraISO 에서 로드 하셔서 USB 디스크에 이미지를 기록해주시면 됩니다.

   

   

USB 쓰기가 끝나면 아래의 주소에서 델베뉴용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서 USB에 같이 저장해 줍니다.

   

와이파이 / 블루투스 드라이버

http://downloads.dell.com/FOLDER02294290M/1/5830_Network_Driver_95DV0_WN_3.7.2.59_A04.EXE

   

인텔 칩셋 드라이버

http://downloads.dell.com/FOLDER02173002M/1/5830_Drivers-for-OS-Deployment_Driver_PKVD4_WN_603.9600.2067.27988_A05.EXE

   

위 두 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여타 다른 것들은 필요없으니 다운받지 마세요.

   

   

   

   

   

2. 설치 하기

   

설치를 하기 위해서 바이오스 셋업으로 진입합니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키 , 윈도우키를 누르면서 켜시면 화면 아래에 볼륨업, 볼륨다운 을 누르면 무슨 무슨 모드라고 작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때 볼륨업을 누르시면 바이오스 셋업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Boot 세팅에 가셔서 부팅 순서를 인식된 USB 를 처음으로 두고 시작합니다.

   

   

OR.... 혹은

   

윈도우 부팅을 하셔서 설정 - 복구 - USB 디바이스 부팅 을 하시면 알아서 재부팅 된 후 설치가 진행됩니다.

   

   

   

(델 베뉴 USB 포트 개조를 하여서 저는 이렇게 쉽게 작업합니다. 대부분 위의 OTG / 충전단자를 통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진행시 터치가 먹지 않음으로 꼭 물리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가 물려 있어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 사용자 지정을 눌러서 파티션을 모두 지운 후에 설치를 진행합니다.

   

(제가 드린 이미지는 이 작업이 되지 않고 알아서 진행하게 됩니다.)

   

   

아래의 삭제를 눌러서 모두 지워줍니다.

   

   

   

이렇게 만드신 후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보너스로 자세한 USB 포트 개조 사진입니다. 마개조님을 통해서 받은 제품도 있고 (제 친구 제품) 그걸 벤치마킹해서 제 껏은 제가 직접 깍아서 작업했습니다.. (ㅠㅠ AS도 안되는 제품을 가지고 작업하느라 심장이 멎는줄 알았습니다.)

   

   

   

   

기본 설정 사용을 누릅니다.

   

   

   

계정을 설정합니다.

   

   

   

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상태로는 드라이버가 잡히지 않은 상태로 되어 있어서 그래픽 전환이 매우 부자연스럽고 , 소리 , 무선랜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ㅠ

   

1번에서 작업한 USB에 들어가 드라이버 파일 2가지를 설치합니다. 그럼 완벽히 설치가 완료됩니다.

   

   

   

   

   

   

매우 정상적입니다. ㅎㅎ

   

   

   

   

   

   

   

3. 기타 설정 및 후기 (4K 영상 테스트)

   

일단 드라이버를 설치하게 되면 DPI 가 맞지 않는 문제가 생깁니다. 화면 해상도에 들어가셔서 글끌 크기 조정하는 부분에서 DPI 를 120이 아닌 100으로 조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풀로 찰 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관련 아이콘이 있습니다. ㅎㅎ

   

   

   

태블릿을 사용할 때 매일 오른쪽을 스와이핑해서 편의 설정을 합니다. 아직 개발자 단계라 그런지 설정이 많이 번잡합니다. ㅠ 태블릿 모드라는 것이 생겼는데 태블릿 모드를 설정하시면 바탕화면을 못보게 되고 시작을 누르면 무조껀 전체화면으로 뜹니다.

   

   

제일 편했던 것이 창간 전환이였는데요. 이를 보면 마치 최신버전의 그놈을 사용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여타 다른 여론으로는 애플의 방식을 많이 베꼈다라는 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카메라도 잘 되고 일단 먼저 KODI : XBMC 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터치에 최적화 되어야 되기 때문에 위의 리터치 스킨을 사용했습니다.

   

   

   

에디님이 보내주신 4K 영상도 매우 잘 재생되네요. 테스트 영상은 위 윈도우8.1 다운로드 링크에 동봉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3740D 는 4K 디코딩이 되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어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잘못된 정보였던것 같습니다.

   

   

   

   

리소스는 예전처럼 윈도우 8.1 쓸 때랑 비슷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