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델 베뉴 8 프로 안드로이드 6.0 설치하기

by ㅋㅋ잠자 2016.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예전부터 베뉴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하고 싶어서 많은 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결정적으로 게임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리눅스 커널 지원을 보면 베이트레일이나 하스웰 지원은 커널이 4.2 이상이여야 정상적으로 지원이 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 안드로이드 X86 에서 안드로이드 테스트 이미지가 올라왔습니다.

   

그 전에 저는 5.1.1 RC 버전을 적용해 보았는데 커널 버전이 4.0.9 였습니다. 설치해본 결과로는 기본적으로 화면회전을 시도하면 운영체제가 소프트 리붓이 됩니다.

   

그리고 게임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커널이 아무래도 4.2 이상이여야 정상적으로 동작이 될것 같아서 최대한 최신 이미지를 찾았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6.0.1 이미지이고 커널은 4.4 커널입니다.

   

   

http://sourceforge.net/projects/android-x86/files/Testing/android-x86-6.0_20160129.iso/download

   

위 이미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 카메라 / 전원 키 안먹음 / 슬립모드 불가능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버전으로 게임이란 게임은 모두 실행이 가능하며 화면회전이 부드럽게 됩니다.

   

전용 OS 로는 사용하기 힘들지만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실제로 휴가기간 동한 시간이 있었더라면 직접 스크립트를 추가해서 전원버튼 정도는 고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ㅠ)

   

   

   

   

일단 델 베뉴에서 설치를 하려면 아래와 같이 디스크 관리에 들어가 볼륨 축소를 통해서 뒤에 10기가 정도를 새로 생성하시면 됩니다. 생성할 때 포맷은 FAT32 로 하시면 나중에 안드로이드 설치시에 눈에 뜁니다. 모두 NTFS 인데 혼자 VFAT 인 놈이 바로 방금 만든 10GB 파티션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X86 이미지를 UltraISO 로 USB에 구워 주신 후 베뉴 바이오스 셋업을 통해 부팅 오더를 맞춰 주시고 USB로 부팅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아래와 같이 복구 옵션을 사용해도 됩니다.

   

   

   

설치의 경우 시간이 부족하여 직접 사진으로 보여드리진 못하고

   

파티션이 델 베뉴 기준으로 VFAT 으로 포맷된 곳을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하고 그 다음 EXT4 로 포맷한다음

   

GRUB 부트로더 와 UEFI 파티션 포맷을 YES 로 해 주시면 됩니다.

   

   

   

   

부팅의 경우 위 처럼 설정의 복구 옵션에서 할 수 도 있고 아래 처럼 델베뉴가 켜질 시에 부팅메뉴를 선택이 가능한데 UEFI OS 를 선택하여 부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전원이 켜지고 나서 바로 볼륨 업키를 누르시면 부팅 선택창이 나옵니다)

   

   

사용 영상 나갑니다

   

동영상

   

   

   

   

   

   

   

   

   

   

감사합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