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리눅스 서버

6.1 [PC]Transmission Remote GUI (transmission-damon 원격 클라이언트) 사용법

by ㅋㅋ잠자 2016. 3.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 글은 토렌트 서버 설치하기 글에 이어서 작성하는 글입니다.

   

http://blog.djjproject.com/54

   

위 글에도 상세히는 아니지만 언급이 되어 있습니다. 데비안이나 레드헷 계열의 리눅스 배포판에 transmission-daemon 을 설치하시고 다른 기기와 연동을 하는 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Remote Transmission 앱으로 가능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eogb.rtac&hl=ko

   

   

PC 의 경우는 참 애매한게 웹으로 아래처럼 가능하긴 합니다만..

   

   

PC 에서 유토렌트를 사용하듯이 토렌트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다운로드를 추가하거나 마그넷 주소를 눌러 추가하는 편리함은 없습니다.

   

웹 UI 의 경우 토렌트 파일과 마그넷 파일은 아래와 같이 귀찮게 추가해야 합니다.

   

   

   

이런 귀찮음을 해결하기 위해서 찾아보니 Transmission Remote GUI 라는 앱이 있습니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transgui/

   

   

윈도우 / 리눅스 / 맥 모두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윈도우는 페이지에서 바로 링크를 눌러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도중에 마그넷 파일과 토렌트 확장자 파일에 대해서 연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설치후 설정에서도 가능합니다.)

   

   

설치가 끝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초기 설정창이 뜹니다.

   

   

원격 호스트 - transmission-daemon 이 구동되고 있는 서버의 아이피 주소를 입력합니다. 도메인도 가능합니다.

   

포트 - 설정한 포트 번호를 입력합니다.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9091이 기본포트 입니다.

   

인증 - 인증 설정은 하신 분은 지정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트랜스미션 서버가 여러 개 있는 경우 아래처럼 추가적으로 서버를 추가하여 여러대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원격 서버의 트랜스미션 설정을 할 수 있고 원격으로 관리하는 컴퓨터에서 UI 설정도 가능합니다.

   

   

원격 서버 트랜스미션 설정 부분에서는 아래와 같이 상세히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폴더, 포트설정, 교차 대역폭 설정 (거북이 모드), 동시에 활성 가능한 토렌트의 개수 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Remote GUI 설정도 아래처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UI 반응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데이터 갱신 시간을 1초로 설정하시면 편리합니다.

(서버 성능이 낮을 경우 연결할 수 없습니다 라는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부터 실제로 토렌트 파일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 파일을 컴퓨터에서 더블클릭 하면 아래의 팝업이 뜨면서 유토렌트를 로컬에서 사용하는 듯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