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3

Visual Studio Code Server 설치하기 (codeserver)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VSCode 환경을 Web에서 사용할 수 있는 CodeServer 를 설치하고자 합니다. https://code.visualstudio.com/ 본래 데스크톱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상기와 같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을 웹으로 가져오는 code-server 라는 것이 있어서 설치해 보려고 합니다. 공식 배포 URL 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github.com/cdr/code-server 1. 바이너리 받기 및 폴더 배치 깃허브의 릴리즈 부분에서 아래의 파일을 받습니다. 아직까지는 arm 용으로는 제공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arm 용으로 사용하려면 qemu로 실행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 부분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root@openmediavault:/opt# w.. 2019. 11. 23.
Chrome Remote Desktop Headless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크롬 원격 데스크톱 기능을 headless 상태에서 Chrome 브라우저를 설치하지 않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술하고 있습니다. 1. Chrome Remote Desktop 설치하기 https://remotedesktop.google.com/headless/ 상기 경로로 이동하면 설치하는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Headless 로 작동하고 있는 debian10 에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amd64) root@openmediavault:~# wget https://dl.google.com/linux/direct/chrome-remote-desktop_current_amd64.deb--2019-11-18 18:48:54-- https://dl.google.com/linux/direc.. 2019. 11. 18.
OMV5 cockpit 적응기 (KVM / QEMU / LibVirt) 안녕하세요? OMV 캇픽 프론트엔드를 사용해 보면서 시행착오를 공유합니다. 아래의 OMV Extras 에 있는 cockpit 입니다. 1. Web UI 접근하기 일단 Cockpit 시스템을 접근하려면 IP:9090 으로 접근해야합니다. 접근하면 아래의 계정 입력창이 나오고 root / 비번 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컨테이너야 docker 기반으로 CLI 로 쓰는게 더 편하다 보니 실제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만, 이때 WebUI 기반으로 가상머신을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은 다 되어 있습니다. 남은 용량 부분은 / 경로의 남은 용량을 가지고 오게 되어 있어서 docker 경로를 하드디스크로 옮기더라도 용량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차후에 수정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아니면.. 2019. 11.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