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15

MPD WebClient : myMPD 설치후기 안녕하세요. 좌돌 카페에서 추천받은 WebClient 를 올려 보았습니다. github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github.com/jcorporation/mympd 1. 소스 받고 컴파일 결과 root@AOL-Debian:~# mympd /etc/mympd/mympd.confParsing config file: /etc/mympd/mympd.confStarting myMPD 4.2.1myMPD should not be run with root privileges 상기처럼 root 권한에서 실행하지 못하는 에러가 있어.. 소스를 직접 수정했습니다. src/mympd.c 파일을 보시면 getuid() == root 구문이 있습니다. } else if (setuid(pw->pw_uid) != .. 2018. 9. 30.
윈도우간 무선 디스플레이 연결 사용하여 듀얼 모니터 구성하기 안녕하세요. 듀얼 모니터를 활용해 보기 위해 여러가지를 시도해 보았는데요. 일단 윈도우 화면 공유를 통한 방법입니다. 1. 호스트 컴퓨터와 대상 컴퓨터에 무선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와이파이 어댑터가 필요 2. 호스트 컴퓨터에서 대상 컴퓨터로 무선 디스플레이 전송 3. 듀얼 모니터 구성 입니다. 1. 데스크톱에 와이파이 어댑터 추가하기 저는 아래의 무선 어댑터를 사용중입니다. 와이파이를 켜 줍니다. 2. 대상 컴퓨터 무선 디스플레이 연결 설정 저는 델 래티튜드 5175로 시도하였습니다. 상기 처럼 설정하시면 됩니다. 3. 호스트 PC 에서 연결 알림센터에서 연결을 누르시면 무선 디스플레이가 자동으로 검색이 될 것입니다. 연결을 하시면 자동으로 듀얼 모니터 환경이 구성됩니다. 저는 태블릿이 왼쪽에 있어서 아.. 2018. 9. 28.
윈도우10 삼바 공유 연결 문제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전에 삼바 공유가 죽어도 연결이 안된다는 말씀을 드린적이 있습니다. 아래의 2 단계를 거치시면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1.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윈도우 기능 켜기/끄기 아래의 항목을 체크합니다. 2. 다음으로 gpedit.msc 를 실행하여 아래의 항목을 사용으로 체크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니 죽어라 안되던 삼바 연결이 되네요.. ㄷㄷ 혹시 안되시는 분 계시면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 9. 27.
U5 mpd WebUI ympd 설치하기 (패키지 이용 / deb 파일 쉽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MPD 를 사용하면서 웹 UI 를 넣을까 말까 했습니다. 그런데 내장을 해야하는것이 좋았다고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ㅎㅎ...ㅠㅠ 그래서 빌드한 패키지를 공개 드립니다. 1. 패키지 만들기 checkinstall 을 이용하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수동 노가다로 만들었지만, 이제는 쉽게 배포가 가능합니다. ISO / SACD MPD 도 이렇게 패키지로 제공 드리겠습니다. root@AOL-Debian:~/ympd# lsbuild CMakeLists.txt description-pakdoc-pak LICENSE src ympd.1cmake contrib Dockerfilehtdocs README.md toolsroot@AOL-Debian:~/ympd# cd build/ ympd 의 경우.. 2018. 9. 26.
ASUS Tinker Board (팅커보드) 간단 사용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ASUS 팅커보드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매우 잠깐 대략 30분 사용해보았습니다. 일단 먼저 이 보드가 홍보하고 있는 내용을 참고해 보겠습니다. 1. 라즈베리파이보다 좋은 음질 https://www.asus.com/us/Single-Board-Computer/Tinker-Board/ 관련 URL 은 상기와 같습니다. 실제로 에디님과 분석을 하려는것이 상기의 HD 오디오 퀄리티였습니다. ALC4040 이라는 오디오 칩셋이 추가적으로 장착되어 음질이 좋다는 것으로 많이 홍보가 되어 있었고.. I2S 오디오를 안드로이드에 올리는 과정이 어떻게 되어 있나 궁금해서 분석을 해본 보드입니다. ALC 4040 에 대한 간략 정보 : https://www.wpgholdings.com/yosun.. 2018. 9. 24.
U5 <---> PC 구간 속도 측정 (유선랜) 최근에 네트워크를 통한 미디어 재생에 에러가 있는 것 같아서 실측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기가비트 환경이고 랜선 길이가 1M 이하입니다. 환경 설명 드립니다. 192.168.0.149 : 데스크톱192.168.0.151 : U5PVR DELUXE192.168.0.38 : U5MINI 데스크톱을 서버 모드로 두고 데스크톱 --> U5 로의 속도 측정 화면입니다. 아래의 결과는 10초로 디럭스에서 테스트한 결과 : 943mbps 그 다음 30초 테스트한 결과 945mbps 미니에서 측정한 결과 943mbps 서버모드 상태인 윈도우 데스크톱에서 본 사진 U5Mini 에서 연결 942mbps U5 디럭스 에서 연결 10초 : 942mbps / 30초 944mbps 네트워크로 영상 스트리밍시 4K 의 경우 200m.. 2018. 9. 23.
동대문 김밥 : 땡초 김밥 : 졸라 매움.. (총평 : ★★★★☆) -- 18년 9월 28일 11시 30분 방문 후기 먹다가 매워서 죽을 뻔 했습니다. 스트레스가 풀리는 그런 맛이네요. 그리고 또 먹고싶은 맛.. 엽떡을 이런맛에 먹는 것인지.. 김밥 가격에 대해서 요즘은 3500원이 대세라고 하네요. 오랜만에 방문해 보니 아저씨와 아줌마 분께서 반겨주시네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14년 부터 방문한 동대문 김밥에 대해서 리뷰해볼까 합니다. 정확히 모르지만, 경남 진주에서 시작해서 동대문으로 이동하였다고 하네요. 진주에서 짭이 아닌 찐뻬이 땡초 김밥. 그게 바로 동대문 김밥입니다. 사장님과 사장님 지인 여사님 2분께서 운영중이십니다. 본래 신당동 구석에 있어서 가게에서는 먹고 가기 힘들었습니다. 대부분 배달로 매출을 올리셨는데요. 요즘은 신당역 출구 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 2018. 9. 22.
U5 리눅스 펌웨어 09월 18일 릴리즈 안녕하세요. 리눅스 펌웨어 09월 18일 릴리즈 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계신 리눅스 펌웨어에 문제가 없다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바뀐점 1. 내장 패키지 업데이트 (Plex 포함) 2. MPD / upmpdcli 내장 https://cafe.naver.com/mk802/27994 4. UUID 마운트 스크립트 수정 /mnt/by-uuid 폴더에 마운트 됩니다. 5. mpdconfig 명령어 추가 음원 위치, 장치 이름과 장치 지정, DSD 설정과 안드로이드 USB 서비스를 비활성화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6. droppy 를 삭제 하였습니다. 다운로드 조만간 OTA 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설치시에는 꼭 내장 SDCARD 를 이용하거나 USB 메모리를 통해서 .. 2018. 9. 18.
MPD + UPNP (upmpdcli)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내일 리눅스 펌웨어 작업을 위해서 제가 원하던 것 까지 구축을 완료 하였습니다. MPD 와 USB DAC 연동이 좋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MPD 를 이용하여 UPNP 렌더러를 구성해야 했는데요. 포담님 글을 사알짝 염탐해본 결과 렌더러로 gmediarender 를 쓸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이게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upnp -> MPD 컨트롤이 가능한 upmpdcli 를 설치하여 연동해 보았습니다. 컴파일 과정으로 해결이 가능하나 항상 U5 는 라즈베리파이의 도움으로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그냥 만들어진 패키지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1. 기본 동작 매커니즘 Bubble UPNP / 각종 DLNA 지원 앱 -> upmpdcli -> MPD 컨트롤 벅스뮤직이나 다른 .. 2018. 9. 16.
£◎→ 차량용 악세사리 EddyLab 마그네틱 써봤네요~ 다들 구매하세요! 구매링크 클릭!£◎→ 안녕하세요. 제 친구가 너무 잘 쓰고 있어서 광고처럼 글 제목을 잡아 보았는데요. 아하.. 본래 광고는 갤노트9 사전예약! 이런게 들어가야하는데 광고글 처럼 못쓰겠네요 ㅎㅎ https://smartstore.naver.com/eddylab/products/2393976548 친구와 나눈 거침없는 리뷰 나갑니다. 영상 심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2018. 9. 13.
(MPD+ISO+SACD)romanceassassin 님 mpd 구동하기 안녕하세요? MPD 전용 배포판이 필요한 듯한 순간입니다. 다른 것은 다 드롭시키고 MPD 만 있는 간단한 운영체제를 만들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기본에서 상당히 많은 변화가 생겨서 기본 탑재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ㅠㅠ 필요한 라이브러리만 쭉 빼서 동작이 된다면 기본 탑재해 보겠습니다 ㅎㅎ 원문글 : https://cafe.naver.com/mk802/27944 romanceassassin 님 감사합니다. 1. 소스 받아서 풀기 root@AOL-Debian:~# wget http://u5pvr.djjproject.com/MPD-v0.21.0_sacdiso_plugin_U5PVR.Slim.mkh20180912.tar.gz--2018-09-13 01:03:20-- http://u5pvr.djjproject.c.. 2018. 9. 13.
델 5175 배터리 내장 도킹키보드 리뷰 (K12M)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돌부처님께서 선물해 주신 도킹 키보드..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해당 도킹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느낀점과 살짝 수리했던 점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돌부처님 감사하고, 또 정말 감사합니다. 1. 도킹 키보드를 들인 이유 처음에 저는 로지텍 무선 마우스 키보드 세트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이유는 따로 들고 다닐 수 있고 태블릿과 키보드 사이에 책을 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어떻게 태블릿을 활용하든 마우스와 키보드가 떨어져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8월달에 타오투 사무실에 놀러갔다가 도킹 키보드를 보고 불빛이 들어오는걸... 저는 봐버렸습니다. .. ㅠㅠ 불빛 들어오는거에 미치는 사람으로 이걸 손에 넣어야될것 같다는 생각을 .. 2018. 9. 12.
넥서스5X 에 설치해본 안드로이드9 리뷰 (VoLTE 때문에 실사용이 어렵)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간단하게 안드로이드9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설치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순정 AOSPhttps://forum.xda-developers.com/nexus-5x/development/rom-android-source-project-t3827122 - Pixel Experiencehttps://forum.xda-developers.com/nexus-5x/development/rom-pixelmod-lg-nexus-5x-t3486862 - 구글 앱스 (micro arm64)https://opengapps.org/ 사전 설치관련하여 TWRP bullhead 가 필요하고 fastboot 언락이 필요합니다. 한편, 9버전으로 올릴 경우 Vendor 이미지에 변화가 .. 2018. 9. 11.
LeEco 러에코 타입C 이어폰 사용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에디님께 러에코 타입C 이어폰을 받아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정말 좋습니다. 1. 이어폰 설명(중저가) 이어폰 선정 관련하여, 몇가지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이어폰이 어차피 중저가 이어폰이면.. 중저음이 어쩌고 고음역대가 어쩌고 아니면.. 웅장하다 등의 설명은 필요없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중저가에 뭘 바라겠습니까? 그냥 평타를 치냐 못치냐 정도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른 블로그를 보면 어떤 음악을 들어보았는데 치찰음, 고음역대가 좋다 이런식으로 리뷰를 진행합니다만, 중저가에서는 상세한 리뷰가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써... 아래의 항목만 말씀드리겠습니다. 1. 평타는 치나?--> 평타 이상은 칩니다. 여기서 말하는 평타란.. 중역대가 강화된 막막.. 2018. 9. 11.
U5 리눅스 펌웨어 MPD : USB DAC 과 완벽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리눅스 펌 위에서 작동되고 있는 MPD 를 USB DAC 과 완벽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사전 글에서 MPD 를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cafe.naver.com/mk802/20765 (hw:0,0 과 연동 : 하이실리콘 CPU 내부 DAC 과 연동) 아차차.. 들어가기 전에 완벽 연동 (Bit Perfect) 이라는 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재생하는 음원에 따라 DAC 출력이 동일하게 연동 --> 리샘플링을 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2. DSD 를 지원하는 DAC 의 경우 DSD 를 패쓰스루 재생합니다.--> SW 로 디코딩하여 리샘플링을 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3. 이전글 (상기글) 에서 설명된 방식이 아닌 직접 DAC 에 접근합니다.. 2018. 9.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