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2

짭짭프로 SJ9000X Elite R 리뷰 2편 / 수동초점으로 만들기 (뿌셔먹을 뻔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무조껀 일단 싼걸 사고 보는 도정진입니다만, 작년인가? 구매한 액션캠은 실패했습니다. 저조도 촬영이 너무 안되고, 초점 조정이 안되는 문제였습니다. 대부분 액션캠이 어떤지 모르겠지만, 다초점? 이런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우리 짭짭 프로는 다초점이 아닙니다. 고정 초점입니다. SJ9000X Elite R 리뷰 글 모음 리모컨 불량 해결하기--> http://blog.djjproject.com/285 1편 리뷰--> http://blog.djjproject.com/286 저는 대부분 액션캠으로 근거리 촬영을 많이 하다 보니... 에디님의 고프로가 끌리기도 했습니다만, 어떻게든 해보고 싶어서 일단 뜯어보았습니다. 휴대폰 카메라의 경우에 렌즈가 앞뒤로 움직이면서 촬영이 되지만, 액션캠.. 2018. 8. 31.
U5 리눅스 펌웨어 IOT 첫걸음 : Home Assistant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최근에 샤오미 공기청정기 음성 명령이 가능해짐에 따라 시도해보고 있는 IOT 삽질입니다. 일단 저는 설치부터 해보자 ! 이런 느낌으로 설치기 부터 작성하고 있습니다. http://blog.djjproject.com/433 상기 방식은 구글 어시스턴트 설정 -> 홈컨트롤 에서 설정을 하는 것인데요. 저도 정규적인 방식을 원하기 때문에 IFTTT 등의 방식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한편, HomeAssistant 플랫폼을 통해서 실제로 다른 기종 (이기종) 간 연동을 지원하고 있고.. 샤오미와도 연동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연동까지 됩니다. 그래서 일단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이썬 3.6 설치 아쉽게도 데비안8 에서는 파이썬 3.4 가 설치할 수 있는 최대 .. 2018. 8. 26.
삼성 덱스 패드 (Samsung Dex Pad) 사용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친구가 이벤트 당첨으로 받은 덱스패드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저는 갤럭시 S9+ 사용자가 아니라서 대략 30분정도 사용해 보고 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한편, 친구는 그냥 받은것이고.. 이런것에 관심도 없는데 제가 테스트 해본 이후로는 그냥 밀봉하여 보관하고 있고.. 패키징에 있는 충전기.. '충전기 개꿀! 한개 더 생김!' 하고 쓰고 있다고 합니다.. ..... 그렇게 일반인들 한테는 쓸데가 없는게 삼성 덱스입니다.. 일단 광고에서는 슈슈슉 하면서 사무실 환경이 생기면서 업무를 진행하는 그러한 광고가 있었지만, 실제로 이걸로 업무를 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 Phoenix OS 나 RemixOS 느낌 나고.. 사용을 하는 동안에는 휴대폰 화면이 꺼져서.. 좀 애매합.. 2018. 8. 22.
[영상]샤오미 미밴드3 한글 펌웨어 설치하기 샤오미 미밴드3 사용후기http://blog.djjproject.com/418 샤오미 미밴드3 한글화http://blog.djjproject.com/440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사용기 및 한글화http://blog.djjproject.com/415 안녕하세요. 미핏 3.4.6.8 버전 이후에서 드랍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fw와 res 그리고 ft 파일을 백업해 둡니다. 해당 파일은 3.4.6.8 에서 끄집어 내었고 차후에 필요하시면 가젯브릿지로 올리시면 될것 같습니다. http://download.djjproject.com/mifit/miband3/ 감사합니다. 펌업 영상입니다. 1. 프리미어프로를 써서 조금 편하네요.2. 인트로 영상을 조만간 만들어야겠습니다.3. 영상에 로고를 박아야겠어요.4. 마이.. 2018. 8. 20.
동대문 : 샤브샤브 | 훠궈 : 형제무한리필샤브뷔페 (총평 : ★★★★★) 안녕하세요. 중국음식 먹어보고 있는 도정진입니다. 음.. 일단 중국음식을 드시기 전에 훠궈 향궈 마라탕 마라향궈 이게 도대체 뭔지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1. 향궈 훠궈 마라탕 마라향궈 - 아래의 글은 중국 요리에 ㅈ 도 모르는 사람이 먹어보고 주워들은 것으로 작성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향궈 ≒ 마라향궈 마라탕 ≒ 훠궈 향궈 : 야채하고 마라장을 넣고 볶아서 만드는 것 마라탕 : 미리 정해진 야채를 넣고 훠궈처럼 나오는 것 (≒ 짬뽕 | 그렇지만, 짬뽕과는 다르게 당면있음) 훠궈 : 음과 양의 만남처럼 일반 육수와 빨간 육수 칸을 나눠서 나오는데 빨간것은 색깔에서 볼 수 있듯이, 매움. 특정 집에서는 매울 수 있음으로 조심해야됨. 2. 어쩌다 중국음식을.. 친구랑 맛집한번 가보자고 동대문.. 2018. 8. 15.
Windows 10 + Subsonic + Raidrive + PLEX 가사플러그인 (소주6잔님)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윈도우에 서브소닉을 깔아보겠습니다. 1. 구글 드라이브를 백엔드로 쓰는 것에 대한 여러가지 문제 본래 플렉스로 잘 쓰려고 했지만, 1. 플렉스 앱은 통합이라 음악 재생기가 없음--> 앱을 켜고 여러번 들어가야 음악 재생 가능 2. 미리 캐슁 기능 없음--> 곡이 끝나면 그 다음곡을 다운받아서 중간 텀이 너무 깁니다. 3. 그러나 PlexAMP 의 경우에는 크로스페이딩이 있어서 다음곡을 미리 로딩하지만,, -->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가 없습니다. 4. 안드로이드 플렉스 앱의 너무 거친 업데이트--> 라이브러리도 보이지 않고, 한번씩 외부접속이 풀리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저속연결(릴레이) 로 연결이 될때가 있습니다. 다른곳에서는 문제가 없는데도 말입니다. 5. 폴더보기의 어려움..-->.. 2018. 8. 13.
전농동 회기동 피자 : 피자웍스 (가성비 최강) (총평 : ★★★★★) 안녕하세요. 전에 올려드린 카페인 시애틀에 이어서 올리는 리뷰입니다. 전 리뷰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ㅎ http://blog.djjproject.com/400 1. 들어가면서 저는 맛집 탐험글을 쓸때 그렇게 장황하게 글을 적지 않습니다만, 배달계의 최저가 및 가성비 갱신을 하게 되어 이렇게 글을 길게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피자 배달 : 사이즈M + 서브메뉴 + 콜라 + 할인쿠폰 2000 => 14,900 원에 한끼 해결! 이런 공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에 본래 제 메인주문 피자집은 피자헤븐이였습니다. 피자헤븐은 배달의 민족 기준으로 1000원 할인쿠폰 제공 및, 리뷰를 남기면 핫윙이나 치킨텐더 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다음에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쿠폰도 제공합니다. 그래서 클래식 피자 기준으.. 2018. 8. 13.
혜화역 맛집 : 양식? 토끼정 (총평 : ★★☆☆☆)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친구랑 최근에 체인점 중에 괜찮다는 토끼정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친구가 사귀던 전 여친이 추천해 준 장소로 괜찮다는 평이 많아서 방문을 해 보았습니다. 1. 위치 https://place.map.daum.net/1252847049 2. 가격 정보 및 음식 사진 가격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2명 방문하여 식사를 아래와 같이 하였는데요. 양이 많지가 않습니다. 왼쪽에 나베용 불 지피는거? 오른쪽에는 기본 수저와 물티슈가 있습니다. 물티슈가 특이했던게 처음에 아래 사진을 보고 이게 먹는 것인가? 했는데요. 보니 물을 넣어주면 불려지는 물티슈더라구요. 하아.. 20분정도 기다려도 나오지 않는 그런 슬픔입니다. 사람이 많이 와서 그런지 음식이 빨리 안나오네요 ㅠㅠ 아래 메뉴가 함박 스테.. 2018. 8. 13.
[데이타 주의]샤오미 미밴드3 한글화!! (드디어..) 이전 리뷰보기http://blog.djjproject.com/418 한글화 과정 파일 및 영상http://blog.djjproject.com/445 안녕하세요. 샤오미 미밴드3 한글화 드디어 되었습니다. apkmirror 에 올라온 샤오미 미핏 최신 버전을 이용하시면 자동으로 한글화가 됩니다. https://www.apkmirror.com/apk/anhui-huami-information-technology-co-ltd/mi-fit/mi-fit-3-4-6-8-release/ 버전 3.4.6.8 입니다. 1. 업데이트 과정 먼저 상기에 링크된 3.4.6.8 버전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신 다음 페이링을 합니다. 페어링을 하시는 순간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미밴드3 전원이 나갔다가 .. 2018. 8. 8.
udpxy 설치하기 (설치 이외에는 질문받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ASUS 공유기에 해당 기능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나 U5를 사용하시어 사용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 방법에 대한 질문만 받고 그 이외의 응답은 없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udpxy 설치하기 # 소스 받기root@AOL-Debian:~# wget http://downloads.sourceforge.net/project/udpxy/udpxy/Chipmunk-1.0/udpxy.1.0.23-0-prod.tar.gz--2018-08-07 16:52:50-- http://downloads.sourceforge.net/project/udpxy/udpxy/Chipmunk-1.0/udpxy.1.0.23-0-prod.tar.gzResolving downl.. 2018. 8. 7.
기화열 미니 냉풍기 (ARCTIC AIRCOOLER) 사용기 안녕하세요? 어제 타오투 사무실에 놀러 갔었는데요. 반품된 ARCTIC AIR 제품 중 그나마 A 급 제품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구매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tao2korea.com/mall/m_mall_detail.php?ps_ctid=10000000&ps_page=2&ps_goid=1676 1. 집에 에어컨 놔두고 왜? 저는 자취방에 에어컨이 있습니다. 24시간 한달가량 계속 돌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에 왜 관심이 가게 되었는지 ㅎㅎ.. 몇일전에 친구네 PC 방에 가게 되었습니다. PC 방에 동일한 제품이 있었는데요. 친구놈의 알바가 밤 12시 아침 8시라서 PC 방에서 숙면을 취할 목적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조금 덥다보니 친구에게 에어컨좀 쎄게 틀어달라고 부탁을 했었는.. 2018. 8. 2.
타오투 공식 라면 받침대 포토리뷰 (사진 품질 : 저질) 안녕하세요? 타오투 라면 받침대 하나 공수했습니다. 전에 쓰던 QCY 마우스 패드입니다. 콜라도 흘리고 그래서 더럽습니다. 이쁩니다. 2018.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