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13

금곡 예비군 훈련장 후기 / 학생예비군 (18년 7월 3일) / 총평 : ★☆☆☆☆ 작년편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blog.djjproject.com/254 (17년 학생예비군 후기) 0. 일단 결론부터.. 작년보다 몇십배는 헬이였습니다. 이럴꺼면 차라리 2박3일 동원가는게 더 꿀이였을 듯 합니다. 동대문구 학생예비군 여러분.. 훈련날짜 본인선택으로 제발 금곡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금곡 훈련장은 시설이 매우 좋으며, 과학화 첨단화 시범 부대입니다. 따라서, 굉장히 FM 으로 훈련을 진행하기 때문에 .... 작년에는 처음 받아봐서 꿀이였다고 생각했지만, 다른 친구들 학생예비군 이야기를 들어보니 금곡은 헬게이트 중에도 헬헬헬헬 이 맞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장소 http://dmaps.kr/avf6x (스카이뷰 상으로는 그냥 산으로 표시되지만, 구글 맵으로 뚜드려 보면.. 2018. 7. 27.
LG G5 하이파이 플러스 닭 + 윈도우에서 DSD 재생 (Foobar 2000) 안녕하세요. 방금 PC 에서 테스트한 김에 글을 급하게 작성합니다. 1. 준비물 1. 눈 + 손 + 약간의 뇌 2. 윈도우 장비 3. G5 하이파이 플러스 닭4. USB C to A 젠더5. DSD 및 FLAC (MQS) 음원 2. 필요한 파일 받기 일단 foobar 2000 을 다운받습니다. https://www.foobar2000.org/download 다음 ASIO 모듈을 다운받습니다. https://www.foobar2000.org/components/view/foo_out_asio 다음으로 DSFF 모듈을 받습니다. https://www.foobar2000.org/components/view/foo_input_dsdiff 다음으로 ASIO 프록시 모듈을 받습니다. https://sourcefor.. 2018. 7. 26.
LG G5 하이파이 플러스 DAC 개봉기 및 짧은 사용기 안녕하세요? 저렴이로 하이파이 환경을 구축해 보고자 선택한 LG G5 하이파이 플러스 닭 입니다. 중고로 5만원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1. 성능 1. ESS ES9028 DAC2. Sabre 9602C AMP3. 32bit / 384kHz 재생가능4. DSD Native 지원 (?) 2. 개봉기 먼저 케이스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저는 G5 사용자가 아니라 그냥 외장 DAC 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하기 제품을 구했습니다. 케이스를 열면 DAC 본체가 보입니다. 아래의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요. 케이블은 C -> 5Pin 만 기본구성으로 알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중고구매할 때 같이 딸려 온것이네요. 일반 PC 에서 듣기 위해서는 C -> A 케이블 / 아이폰에서 듣기 위한 A -> 라이트닝 케이블을 추가.. 2018. 7. 26.
Google Assistant + Mi Home (연동결과 : FAIL) 안녕하세요? 아직 한글로는 불가능한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결과적으로 샤오미 미 홈앱과 구글 어시스턴트 연동은 실패하였습니다. 차후에 연동이 가능해질 수 있으니 아래와 같이 연동을 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1. 환경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1. Nexus5X (안드로이드 8.1)2. U5Mini (안드로이드 7.0)3. Nvidia Shield (안드로이드 8.0)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2S(샤오미 Mi Home 앱 으로 연동됨) 구글 어시스턴트의 홈 컨트롤을 통해 Mi Home 서비스와 연동된 상태 2. 구글 어시스턴트와 샤오미 Mi Home 연동하기 구글 검색앱을 실행하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항목에서 설정을 누릅니다. 아래의 설정항목 중에서 홈 컨트롤을 누릅니다. 그리고 서비스를.. 2018. 7. 25.
차량용 QC3.0 지원 충전기 (TERA)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짧은 리뷰하나 할까 생각합니다. 부모님께서 필요하셔서 하나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문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eddylab/products/2761458296 차량용 12/24V 지원에 QC3.0 포트와 일반 2.4A 포트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포장은 아래처럼 단촐하고 디자인은 멋지네요. 상단에는 QC3.0 포트 아래에는 2.4A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KC 인증도 받은 제품이고 12V 까지 출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삼성 퀵차지의 경우에는 9V 까지만 입력을 받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삼성폰에서는 9V 만 측정될것입니다. 아버지 차량은 카렌스 12년식? 입니다. 장착을 해 보았는데요. 이게 지금 플.. 2018. 7. 25.
샤오미 미패드4 와이파이 간단 리뷰 (덤 : 미8SE 710 모델) 안녕하세요. 잠시 돌부처님을 만나서 미패드4와 미8 을 만져 보았습니다. 음.. 일단 저는 스냅 600대 시리즈 CPU 를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성능 체감? 추측이 잘 안되더라구요. 얼마나 좋을까에 대한 감이 없었습니다. 1. 저에 대한 이야기 저는 한 기기를 오래 쓰는 사람이라 이때까지 고작 써본게 스냅800 / 스냅808 / 스냅 810 이정도 이거든요. 남들보다 3년 뒤쳐지는 사양으로 살고 있습니다. 스냅 800 이전에는 OMAP 4460 이 제 메인 폰이였죠.. 16년 당시에 그 폰이 제 메인폰이였습니다. 음.. 제가 자주하는 게임에는 리듬게임이 있는데요. 리듬게임을 할 때 매우 중요한 3박자.. 터치감 노트싱크 오디오딜레이 3박자가 맞아야 합니다. 특히 노트 내려옴에 따라서 60프레임으로 게임진행.. 2018. 7. 16.
샤오미 보조배터리용 USB 선풍기 안녕하세요? 한 3년 전쯤인가? 썸머 장비 이벤트? 혹은 구레포 카페에서 샤오미 USB 라이트랑 선풍기 공동구매할 때 많이 샀던 제품이죠. 그런데 요즘은 판매처가 많이 없는것 같아요. 어제 편의점 들렸다가, 괜히 고개 돌려가지고 너무 눈에 들어와서 또 사버렸네요. 가격은 무려 6700원.. 분명 공구할때는 가격이 얼마안했던것 같은데요.. 제가 군대에 있을때 선풍기랑 라이트를 주문해서 받고 일과하면서 잘 사용했었던 제품인데 후임에게 모두 줘버리고 와었거든요. 제품은 대략 아래와 같이 생겼고.. 일단 제가 산 제품은 선풍기 입니다. 라이트의 경우에는 보조배터리를 전투쪼끼에 넣고 야간 작업할 때 개꿀이더라구요. 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CU 편의점에 선풍기가 있길래 또 혹해서 사버렸습니다. (저로 말하자면,.. 2018. 7. 14.
U5 트랜스미션 WebUI 패치하기 안녕하세요? 트랜스미션의 패키지 업데이트 때문에 WebUI 가 날아갔습니다. 따라서 아무래도 차후에 업데이트가 있으면 계속 본래 UI로 돌아가기 때문에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관련 URL : https://code.google.com/archive/p/transmission-control/https://github.com/ronggang/transmission-web-control root@AOL-Debian:~# wget https://github.com/ronggang/transmission-web-control/raw/master/release/install-tr-control.sh--2018-07-13 00:47:49-- https://github.com/ronggang/transmis.. 2018. 7. 13.
SMSL AD-18 160W 앰프 초도 리뷰 (1편)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두드려 보고 있는 도정진입니다. 다름아니라, 음.. 아버지께서 사용하시던 앰프가 본래 아래의 앰프인데요. 상기와 같은 앰프 종류에 따라오는 큰 스피커.. 묻지마 스피커를 예전부터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이렇게 사용하는게 드물고 그냥 PC 스피커에 출력을 물리고 사용하고 계셨는데요. 이게 큰 문제가.. PC 스피커는 출력이 10W .. 고작.. 이기 때문에 앰프를 찾으셔서 에디님께서 잠시 대여해 주셔서 리뷰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물론 제가 지금 아버지께 전달을 하지 못하고 있고.. 연결해볼 수 있는 스피커가 없어서 애매하게도 출력테스트는 못하는 초도 리뷰임을 감안해 주시길 바랍니다. 차후에 상세 리뷰가 있을 예정입니다. 1. 제품 정보 및 판매 링크 제품은 묻지마 심.. 2018. 7. 12.
U5 리눅스 펌웨어 07월 12일 릴리즈 안녕하세요. 리눅스 펌웨어 07월 12일 릴리즈 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계신 리눅스 펌웨어에 문제가 없다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바뀐점 1. 내장 패키지 업데이트 (Plex 포함) 2. 환영 메시지 추가 패치 업타임 스크립트 에러와 CPU온도 및 사용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추가적으로 현 U5 에 할당된 이더넷이나 와이파이 아이피 확인이 가능합니다. 3. aolinit 스크립트 따로 분리 이전에는 /etc/rc.local 에 있었습니다만, 이번에 따로 init.d 스크립트로 분리하였습니다. 4. sysctl 값 반영 안되는 문제 수정 참고 게시글 https://cafe.naver.com/mk802/26148https://cafe.naver.com/mk802/26151 .. 2018. 7. 12.
xDuoo 블루투스 헤드폰 리시버 사용기 (XQ-23) 안녕하세요. 최근에 에디님 사무실에 방문하면서 신기한 제품이 있어서 한번 사용해보고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해당 제품은 xDuoo XQ-23 이라는 제품인데요. 음.. 가격은 45불 정도 책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모토는 이렇습니다. 요즘 이어폰이 없는 휴대폰이 많이 나오면서 이어폰을 강제로 사용못하게 되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으로 블루투스를 통해서 CD 음질 수준을 제공한다는 제품입니다. 공식 사진 보시겠습니다. 1. 사전 조사 일단 묻지마 중국 심천 제품이라 홈페이지를 먼저 찾아 보았습니다. http://www.xduoo.com/xduoo/En/ProductView.Asp?ID=27 해당 제품의 설명 페이지 입니다. 블루투스 리시버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사이즈는 매우 작고 구멍이 있어.. 2018. 7. 6.
U5PVR 웹 파일 관리 : droppy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웹기반으로 저사양 급에서 작동하는 파일 관리자를 찾고 있다가, 쓸만한 것을 발견하여 가이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1. 파일 작성 가능2. 파일 업로드 및 폴더 업로드 가능 (용량 제한은 모르겠습니다.)3. 2분할 창 사용가능4. 웹 표준을 준수하는 미디어 바로 재생가능5. 공유링크 생성 기능6. 기본 인증 (아이디, 비밀번호)7. 퍼블릭 설정 가능 (Read Only 설정 가능)--> 아쉽게도 인증 + 퍼블릭 설정은 안됩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빠르나 업로드 속도는 조금 느립니다. 1. nodejs 설치하기 curl -sL https://deb.nodesource.com/setup_8.x | sudo -E bash - apt-get install -y nodejs gcc g++ make 그럼 .. 2018. 7. 6.
윈도우10 10비트 및 HDR 출력 (팟플레이어, 2714UD 4K) 안녕하세요. 전에 30만원 UHD 모니터와 U5PVR 의 블루레이 원본 재생에 대해서 글을 남긴적이 있습니다. http://blog.djjproject.com/377 이 글에서 실패한 테스트가 있는데요. 윈도우 시스템에서 10비트 출력 및 HDR 출력을 하는 것입니다. 당시에는 DP 포트로 시도를 하였는데요. DP 버전이 1.2 버전이라 HDR 출력이 지원되는 규격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HDMI 에 연결해서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HDMI는 2.0 버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출력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1. 디스플레이 설정에 HDR 옵션 HDMI 를 통해 그래픽 카드와 연결하니 이제 HDR 옵션이 보이네요. 네 이렇게 된 상태에서 배율 설정은 모니터가 27인치에 UHD 를 때려박았기 때문에 어.. 2018. 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