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9

2. 넥서스5X 무선 속도 테스트 안녕하세요? 차후에 U5Mini 와 비교를 하기 위해서 유선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테스트의 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U5PVR 디럭스 유선 속도 테스트 - http://blog.djjproject.com/4162. Nexus5X 무선 속도 테스트 (2T2R) - 진행중3. U5PVR 디럭스 무선 속도 테스트4. U5Mini 유선 속도 테스트5. U5Mini 무선 속도 테스트6. 테스트에 대한 비교 동일하게 iperf2 버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중앙에 AC68P 를 두고 있습니다.AC68P 후기 게시글 - http://blog.djjproject.com/349 0. 와이파이 연결상태 1. Dell 5175 2. Nexus5X 1. 무선 무선 (Dell 5175 - AC68P - Nexus5X) .. 2018. 6. 30.
윈도우10 을 서버로 쓰는 것 적응기.. (WSL / Windows Update) 안녕하세요. 이제 우분투나 데비안에서 삽질을 하기가 싫어져서 윈도우로 갈아탄지 거의 2개월 되어 가는것 같네요. 일단 리눅스 시스템에서 윈도우로 갈아타게 된 이유는 PLEX 때문입니다. 리눅스 상태에서는 어떻게 작업해도 VAAPI 인코딩만 활성화 되는 상태에서 굉장히 스트레스였습니다. TVH 의 경우 QSV 를 사용하여 좋은 화질로 인코딩이 가능했지만, PLEX 는 무조껀 VAAPI 로만 인코딩이 가능하게 되어있더군요. 그러다 보니 Windows10 으로 서버 운영체제를 바꾸게 되었고 몇가지는 Hyper-V 로 Debian 을 가상화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 글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blog.djjproject.com/405 이렇게 사용중이다 보니 걸리는 점이 몇가지 있네요. 0... 2018. 6. 28.
샤오미 미밴드3 사용기 (한글 지원 잘됨!!) 한글화는 이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blog.djjproject.com/440 안녕하세요. 이번에 타오투 코리아에서 리뷰용으로 샤오미 미밴드3를 수령하였습니다. 그에 따른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본래, 길게 사용해 보고 한글이 완료되면 리뷰를 작성하려고 했는데요. 아무래도 일단 있는 그대로 느껴지는 점을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0. 구입 http://tao2korea.com/mall/m_mall_detail.php?ps_ctid=03000000&ps_goid=1689 타오투 공홈의 현금가 가격입니다. 아마 타오투코리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른 루트로 구입할시에 여러가지 쿠폰신공을 하시면 더욱 더 저렴하게 사실 수 있을것입니다. 그런데 중문판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2018. 6. 27.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 버전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 부터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 버전을 모든 사용자가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 버전은 휴대폰과 연결되어 문자메시지를 보내는데 이용됩니다. 일종의 카카오톡 PC 버전 같은 것입니다. 핸드폰에서 온 메시지를 컴퓨터로 확인할 수 있고, 컴퓨터에서 MMS 를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톡 같이 핸드폰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메시지를 컴퓨터에서 휴대폰으로 보낸 다음 휴대폰이 SMS 나 MMS 로 보내는 기능이기 때문에 데이터 요금 + 문자 요금이 나갑니다. 그런데 요즘 문자와 데이터 요금은 거의 무제한을 쓰시는 분들이 많고 데이터 요금은 휴대폰을 와이파이에 물려 두면 문제가 없는 부분입니다. 간략하게 사용기 들어가겠습니다. 일단 이 기능을 사용하시려.. 2018. 6. 26.
1. U5PVR 디럭스 유선 속도 테스트 안녕하세요? 차후에 U5Mini 와 비교를 하기 위해서 유선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테스트의 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U5PVR 디럭스 유선 속도 테스트2. U5PVR 디럭스 무선 속도 테스트3. U5Mini 유선 속도 테스트4. U5Mini 무선 속도 테스트5. 테스트에 대한 비교 속도 테스트는 iperf2 버전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이외 설정값은 기본 값으로 진행됩니다. 먼저 U5 를 서버 모드로 둡니다. root@AOL-Debian:~# iperf -s------------------------------------------------------------Server listening on TCP port 5001TCP window size: 2.00 MByte (default)-----.. 2018. 6. 24.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시계에 관심있는 사람입니다. 다름 아니라 저는 시계를 차는걸 매우 싫어해서 시계를 차지 않는 편입니다만, 부모님께서 전에 쓰시던 스마트 밴드가 페어링 과정에 약간 문제가 있어서 교체를 결심하였습니다. 부모님 스마트 밴드를 뭘로 할까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만, 결과는 어메이즈핏 빕 제품이 선정되었습니다. 먼저, 전에 쓰던 제품은 아래의 SMA 밴드입니다. 이는 IKWON I5 (???) 제품과 거의 비슷합니다. 이 밴드는 알림 수신, 걸음 수 측정 정도의 기능을 가지고 있고, 한글 패치가 있어서 한글 알림도 수신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한가지.. 페어링이 잘 안되고 한번 끊어지면 다시 붙지 않는 문제가 있어서.. 부모님께서 사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어머니가 사용하시는데 자꾸 끊긴다고 불편.. 2018. 6. 23.
에어팟 직구 구매 후기 (Apple Airpods) 안녕하세요. 최근에 선물용으로 에어팟을 하나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정가로는 22만원가량이고 직구로는 싸게는 17만원 초반대에 가격이 올라오더라구요. 큐텐의 경우 17만원 초반, 타오투의 경우 17만 5000원입니다. http://tao2korea.com/mall/m_mall_detail.php?ps_ctid=04000000&ps_goid=1638 큐텐의 경우에 배송이 매우 느리게 시작되는 경우를 몇번 경험한 적이 있어서 믿고 시키는 타오투코리아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어차피 몇천원 차이인데다, 믿을만한 배송이기 때문이죠. 6월 7일날 공홈에서 주문을 하였고 6월 13일날 수령하였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 보지는 않았고 원격 리뷰? 같은 것이기 때문에 사진 몇장으로 후기를 대체합니다. 먼저 선물 받으시.. 2018. 6. 15.
U5PVR xfce4 데스크톱 환경 알파 릴리즈 안녕하세요. 테스트 버전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에는 재부팅을 해주시면 ..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습니다. (정확히 원인을 파악하지 못했네요..) 일단 공개 드립니다. 자동시작을 막으려면 /etc/rc.local 을 수정하세요. http://u5pvr.djjproject.com/%5B7.x%5Dlinux_image_180604_desktop_alpha.zip 내장 메모리에 2기가 정도의 여유공간이 있어야 설치가 진행됩니다. 감사합니다. 2018. 6. 4.
U5PVR FrameBuffer 를 통한 데스크톱 환경 구동하기 (xorg / xfce4)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네이티브 화면 출력을 이용해서 리눅스 데스크톱 환경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영상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테스트 중이며 잘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아예 시작이 되지 않을 때가 간혹 있음 2. 소리가 안나오는 경우 있음 3. 그래픽 가속은 지원되지 않음 (영상 디코딩도 포함) 4. 최근에 사용되는 wayland 는 제가 무엇인지 잘 모릅니다. 질문은 제발.. ㅠㅠ 5. 라즈베리파이보다 빠릅니다. 그러나 라즈베리파이는 최근에 xserver 관련 그래픽 가속 드라이버가 추가 되었습니다. 부드러움이나 영상재생은 라즈베리파이보다 못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작해 보겠습니다. 1. xserver-xorg , xinit 설치 및 키보드 마우스 찾기 아래의.. 2018. 6.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