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063

GPD Pocket 간단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GPD Pocket 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리뷰 협찬 : 타오투 코리아 돌부처님 10분 사용 협찬 (불량품) 리뷰 이유 이전부터 제가 UMPC 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제가 PMP 세대라서 그렇습니다. 이전에는 아이스테이션에서 넷포스2 라는 PMP 를 사용중이였는데요. 넷포스.. NetForce 라는 의미입니다. 2007년 당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기기였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시장이 MID (Mobile Internet Device) 로 시장이 변화하였고 당시에 아톰 1세대 기반에 윈도우XP 를 달고 나오는 시기였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아이스테이션의 G2 제품 (미출시) / 빌립 S5 / 빌립 S7 / 코원 W2 / UMID Mbook 정도의 제품이 있었습니다.. 2018. 3. 6.
GBoard 한국어 키보드 추가 (베타) 안녕하세요. 이번에 GBoard 앱이 한국어를 베타로 지원한다고 하여 설치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베타 신청을 하면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왜 GBoard 를 사용해야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다채로운 디자인과 실시간 번역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그냥 설치를 해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한국어 입력기를 추가로 설치해서 사용을 해야했지만, 지금은 GBoard 앱으로 통합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겠네요. 추가적으로 보이는 장점은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처럼 베타 프로그램에 등록을 하시면 베타버전 설치가 가능합니다. 한국어 키보드와 동일하게 초기 설정 메뉴는 같습니다. 설정이 완료 되었고 세부 설정을 진행해 보도록.. 2018. 3. 6.
Dell Venue 7130 액정 수리기 (사진 별로 없음) 안녕하세요. 이번에 아는 형 태블릿 액정 교체하면서 찍은 사진을 첨부 드립니다. 분해 요령 : 1. 뒷판을 깐다.2. 피스를 다 풀어낸다.3. 왼쪽의 HDMI 마이크로 5핀 보드의 컨넥터를 분리한다.4. 액정 컨넥터를 분리한다.5. 도킹 컨넥터를 분리한다.6. 도킹 컨넥터를 분리한다. (두꺼운것)7. USB 3.0 컨넥터를 분리한다. 8. 액정 사이로 카드나 자끼를 넣어서 분리한다. (이때 상단 송풍구 부분은 힘을 많이 주면 꺠지는 경우가 많음으로 힘을 적절하게 줄것)9. 모든 컨넥터는 컨넥터 뒷 부분의 고정 바? 를 들어서 분리해야한다.10. 메인보드의 경우 팬 부근에 있는 피스 2개를 풀면 분리가 가능하다.11. 왼쪽의 전원버튼의 경우 피스 하나를 풀어주면 열린다.12. 상단에 카메라 부분이 있는데 .. 2018. 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