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73

안드로이드 OREO 8.1 Viper4Android 2.5.0.5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때는 무조껀 Viper4Android 가 있어야 합니다. 일종의 음장 앱인데요. 이 앱과 함께라면 무적이 됩니다. 이전에는 XHiFi 라는 앱도 있었지만, 요즘에는 개발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전에 작성한 가이드 들입니다. http://blog.djjproject.com/25 http://blog.djjproject.com/79 http://blog.djjproject.com/80 http://blog.djjproject.com/190 http://blog.djjproject.com/288 상기 게시글을 보시면 꽤 오래전 부터 저는 Viper4Android 를 사용해 왔습니다. 실제로 갤럭시 S 시리즈를 사용할 때에는 부두 사운드를 통해서 음감을 하였습니다.. 2018. 1. 17.
넥서스5X CameraNX 설치하기 및 후기 (안드로이드 8.1)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저는 정식 펌웨어에서 사용하던 구글 카메라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그런데 커스텀롬을 올리면 카메라가 그냥 AOSP 로 카메라라 정말 기능이 없습니다. 실제로 HDR 기능도 쓰고 싶어서 사용을 하게 되었는데요. HDR 면에서 보면 어떻게 구현이 된 것인지 모르겠지만, 일반 HDR 과 HDR+ 가 있더라구요. 구글 카메라랑 동일하게 생겼고 기능도 파노라마와 아웃포커스 그리고 인물사진, AR 스티커 등등 (AR 스티커와 인물사진은 픽셀2의 고유 기능입니다.) 구현이 된 카메라 앱이 있어서 소개 드립니다. 이름은 CamaraNX 라고 하네요. 사용을 해 보니 아직 AR 기능은 완벽하지가 않네요. 그런데 인물사진은 잘 작동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downlo.. 2018. 1. 17.
안드로이드 OREO 8.1 에서 APT-X 활성화 하기 (넥서스5X)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넥서스 5X 오레오 롬을 올려 보시면, 실제로 블루투스 코덱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서 APT-X 코덱이 선택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구글의 공식 입장에 따르면, 넥서스5X 와 6P 는 공식 지원 대상이 아니라고 하여 아예 기능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제 이어폰이 QCY-QY19 라는 중국제 저가 이어폰인데요. 이 이어폰이 APT-X 를 지원합니다. APT-X 는 일종의 음성 코덱같은 것이고 압축률이 좋아서 거의 원음에 가까운 전송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저는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이것은 퀄컴에 인수가 되었다고 하네요. 일단 잡설 필요없이 넥서스5X 에 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루팅이.. 2018. 1.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