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014

2. openssh-server , mount , mkfs , fstab , adduser , vsftpd 안녕하세요? 2주차 강의 입니다. 강의 자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생각보다 진도가 느려서 어려웠네요. 네트워킹 환경이 불량해서 더더욱 힘들었던것 같습니다. 공유기를 가지고 가는 등의 방법을 활용해 봐야 될것 같습니다. 이전 시간에 했던것 1. 데비안 리눅스 설치하기 http://blog.djjproject.com/311 2주차 때 한 내용 1. 버추얼 박스 네트워크 어댑터 수정하기 2. openssh-server 설정 수정하기 3. 버추얼 박스에서 하드 가상으로 추가하기 4. 하드 포맷하기 5. 하드 마운트 하기 6. 하드 영구 마운트 하기 7. 하드 UUID 로 마운트 하기 8. 계정 추가하기 9. 계정 홈폴더 경로 변경하기 10. vsftpd 설치하기 11. 계정 권한 설정하기 3주차에 할 내용.. 2017. 11. 1.
안드로이드 배터리 충전 제한하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배터리 충전을 제한하는 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주소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forum.xda-developers.com/android/apps-games/root-battery-charge-limit-t3557002 다만, 범용적으로 호환되는 것은 아니고 일단 Nexus5X 는 정상 작동합니다. 루팅은 필수입니다. 이전 갤럭시 넥서스의 경우 충전 제한이 커널 기능에 들어가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그 이후로는 본 적이 없네요. 충전 제한은 실제로 80퍼 까지만 충전하여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데에 있습니다. 80퍼까지만 충전하면 배터리 싸이클이 덜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일련의 태블릿이나 노트북의 경우 80퍼 .. 2017. 11. 1.
샤오미 미지아 볼펜 사용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별로 짬이 없는 볼펜리뷰를 해 보겠습니다. 전에 에디님 사무실에 놀러갔다가 샤오미 미지아 볼펜을 받았습니다. 볼펜과 그리고 3개 리필심.. 너무 필기감이 좋아서 주력 펜이 되었고 받은지 3주만에 잉크가 다 달아서 새로 바꿨네요. 볼펜의 일가견이 있는 저로써.. 실제로 글씨체가 좋기 때문에? (자화자찬 오지는 부분 인지용? 권지용?... 급식체, 글이 너무 딱딱할것 같아서..) 펜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일단 볼펜의 5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색의 3요소 처럼.. ㄷㄷ) 1. 힘을 안줘도 잘 써지는가?2. 빨리 마르는가?3. 똥이 나오는가?4. 종이와 마찰이 얼마정도 있는가?5. 종이와의 각도는 커도 되는가? 위를 거의 만족하는 즉, 123 을 만족하는 제트 스트림.. 2017. 11. 1.
해피칙 게임패드 사용기 (HappyChick Game Pad , Gamesir)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DJMAX PSP 버전을 플레이를 해 보고자 에디님께 해피칙 전용 게임패드를 대여해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해피칙 게임패드는 아래와 같이 생긴 제품으로 어디서 판매하는지는 잘 모르고 가격은 25불로 알고 있습니다. 사진 나갑니다. 사진 순서가 약간 이상한듯 합니다만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ㅎㅎ.. 먼저 게임패드 구성품입니다. 설명서 같은것과 보증서, 그리고 게임패드를 이용하면서 핸드폰을 거치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서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패드에서 나오는 선은 마이크로 5 PIN 으로 되어 있으며 연장선이 있는데 그 연장선 (젠더) 를 끼면 USB 로 바뀝니다. 꼽을 때 위 아래가 바뀔 염려가 없는게 이미 아래처럼 길이 나 있기 때문에 문제가 없습니다. 게임패드는.. 2017.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