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263

[호주여행] 2. 시드니 공항 도착 - 윈야드역, 시드니 도서관 (시드니 / 멜버른 여행)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부터 호치민을 이어 시드니에서의 여행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호치민에서 시드니까지 8시간 가량 비행기를 탔습니다. 너무 힘들었습니다 ㅠㅠ 엉덩이 아파 죽는 줄 알았습니다. 차후에는 무료 좌석 등급 업그레이드 같은 것들을 노려 보아야겠네요. 언제 비즈니스 한번 타 보겠습니까? 0. 구글 나우와 캘린더의 편안함 저는 아고다나 호텔스 컴파인 같은 사이트에서 호텔을 예약하고 예약 정보를 휴대폰에 동기화 중인 이메일에 예약 정보를 보내도록 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와이페이모어에서 예약한 비행기 정보도 이메일로 보내도록 설정을 했었는데요. 아래와 같이 구글 나우에서 알려주고 자동으로 일정이 구글 캘린더에 등록이 됩니다. 굉장히 편했습니다. 구글 나우의 경우 현지 위치에 따.. 2017. 10. 26.
샤오미 20000 보조 배터리 후기 / PLM05ZM (부제 : 12V 태블릿 충전)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샤오미 20000mAh 보조 배터리 리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택배 박스를 받으면 먼저 뜯도록 합니다. 스펙정보입니다. 충전시 : 5V 2A / 9V 2A / 12V 1.5A 로 고속충전 가능 출력시 : 5.1V 2.4A (듀얼출력) / 9V 2.0A / 12V 1.5A / 최대 15W 그런데 출력시 최대 15W 라고 되어 있는데요. 제가 직접 체크해 보니 실제로는 24W 까지 무난하게 출력이 됩니다. 12V 2A 내부에는 벽돌만한 보조배터리와 짧은 케이블이 동봉이 되어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입니다. 이제 이게 어떻게 생겼는지 다 보셨으니 QC 2.0 / 12V 출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전에 QC 트리거 리뷰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때는 .. 2017. 10. 26.
UPNP Port Forwarding (Debian)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오늘은 UPNP 를 통해서 포트 포워딩을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0. 필요성 자취방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포트포워딩을 하고 싶으나 포트포워딩을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공유기 설정창 열기 귀찮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로써, 아래와 같습니다. 공유기를 통해 방마다 인터넷을 넣을때.. 이럴 때에는 상위에 있는 공유기를 먹지 않고서야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여기서 먹는다는 것은 ID / PW 를 설정되지 않은 공유기일때, 관리창에 들어가서 입맛대로 설정을 하고 비밀번호를 거는 작업.) 물론 이 방법이 모든 환경에 대응하는 것은 아닙니다. UPNP 데몬이 공유기나 스위치에서 돌지 않고 있거나 그 상위에 또 공유기가 있을 경우에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017. 10.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