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074

윈도우 10 RS3 프리뷰 설치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RS3 로 차후에 배포될 버전이 개발자 채널에 등장했다고 하여 바로 설치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것 때문에 아직 베타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설치를 강행합니다. 이번 글에서 알아볼 것은 상세한게 아니라 업데이트를 어떻게 하는지 / 그리고 뭐가 달라졌는지에 대한 간단한 정보입니다. 기술적인 서술이 아닙니다. ㅎㅎ 일단 설정 -> 업데이트 및 복구 ->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 으로 이동해서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이후 업데이트를 돌리면 RS3 릴리즈 라는 업데이트가 받아집니다. 제가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태블릿 기준으로 2시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후 버전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이전 윈도우에 대한 백업이 남아있기 때문에 해당분을 .. 2017. 10. 7.
월광보합 프로 리뷰 - 3편 시스템 구조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일단 롬파일 넣는 방법 / 그리고 시스템 구조를 약간 조작하기 전에 안의 구조를 한번 알고 가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눅스 기반이기 때문에 SSH 가 작동하고 SAMBA 가 작동합니다. 다만, 흔히 쓰는 yum / pacman / apt-get 등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미 LibreELEC 애드온으로 설치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차피 리눅스 기반이라는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SSH 가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인지는 모르겠으나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다면 뭐.. 안쓰시는 분이야 상관없지만 활성화 하고 싶으시면 KODI 로 가셔서 활성화 해 주시면 됩니다. 1. IP알아내기 아이피타임의 내부 네트워크 정보나 혹은 타사 공유기의 내부 네트워크.. 2017. 10. 7.
가오몬 1060프로 사용기 1편 (Gaomon 1060Pro)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1. 들어가면서... 이전부터 펜 필기에 대한 꿈? 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돌부처님께 이지패드도 빌려서 테스트 해 보고 그랬습니다. 그런데 펜 필기를 제대로 하려면 아래의 제품 밖에 없었네요. 1. 삼성 와콤 EMR 탑재 제품2. 델 베뉴 와콤 AES 탑재 제품3. 서피스 프로 2 / 34. 애플펜슬? 그런데 제가 그 돈주고는 못사는 사람이라.. ㅎㅎ 싼맛에 써보자 하여 3만원 대의 타블렛 판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이름은 가오몬 1060PRO 입니다. 일단 다른 리뷰 보니까 상당히 괜찮다고 하더군요. 그림그리기에.. 그런데 저는 일단 글자를 쓰는게 목표라서.. 개봉기 부터 한번 가 보겠습니다. 2. 개봉기 먼저 박스입니다. 제 책상이 항상 더러운건 죄송합니다.. 개발 장비와 친.. 2017. 10. 7.
U4PVR 안드로이드 기반 TWO 튜너 셋탑 사용후기 - 뒤늦은..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뒤늦은.. U4PVR 리뷰를... 0. 들어가면서.. 해당 제품을 실은.. 리눅스 펌 제작때문에 대여를 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실 사용을 해보고 싶어서 추가로 한대 더.. 한대는 제 자취방에 한대는 고향에 실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마저도 홈런이 있어서 조만간 자리 뺏길듯.. ㅠㅠ) 이 제품은 15년도에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나오는 U5PVR 제품의 바로 이전 제품입니다. U4PVR 에서 쓰던 eON 런처를 개조하여 LIve TV 로 U5PVR 에 탑재가 되었습니다. CPU로는 하이실리콘 MV100 을 사용하고 있으며(??) 출력은 최대 4K 30FPS / 영상 재생도 HEVC 4K 30FPS 까지 입니다. 풀HD 환경에서는 거의 문제가 없는 제품입.. 2017. 10.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