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GTMINI CoreELEC : 1. 설치하기 (MK802-COREELEC)

by ㅋㅋ잠자 2020.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에 하기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개인 일정 관계로 업데이트를 못하고 있었습니다.


https://cafe.naver.com/mk802/38073


이제 시작해볼까 합니다.


1. GTMINI CoreELEC 기반 세팅 롬


이 펌웨어는 기술지원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유저분들끼리 백업 복구가 가능하도록 구성이 되어 있으며, 용량 또한 8GB SD카드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외 용량에서 설치하실 분들은 용량을 확장하시면 됩니다.


배포의 경우 수정 배포가 자유로우며 마음대로 수정하셔서 배포하셔도 됩니다.


1. 들어간 기능

소오비마님의 코디 올인원 팩

도커 데몬

포테이너 (도커 Web UI)


2. 기술 지원

없음

와이파이 설정 어떻게 해야되냐에 대한 답변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CoreELEC 시스템을 알면 설정이 가능한 부분인데 그것 조차 모르시는 분들은 설치를 하지 마시길 간곡히 요청 드립니다.)


제가 쓰고 싶은 만큼 글을 쓸 예정이며, 쓰고 싶은 내용에 대해서는 모든 내용을 포함할 계획입니다.


기본적으로 답변할 가치? (초보자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가 있는 질문글에만 답변합니다.


3. 이미지 (7월 20일짜)

https://drive.google.com/file/d/1pTmCCcoidFQjoJbKQ7SD-xsWsrrnLmGY/view


4. 수정 배포

수정 및 배포 허용이며, 마음대로 수정하시고 소오미바님 출처만 적어주시면 사용하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이 수정롬에 들어간 기능이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소오미바님의 올인원 패키지에 대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은 소오미바님의 블로그나 링크를 걸어주셔야 합니다.


다른 분들이 이어 작업하여 이미지를 공유해주시고 또 수정하고 공유하고 그런 기점이 되길 기원하며 한번 작업해 본것입니다.


이후 업데이트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설치 방법


이미지를 Image Writer 를 통해 USB디스크나 SD카드에 쓰시길 바랍니다.


Image Writer

https://sourceforge.net/projects/win32diskimager/


백업도 상기 툴로 가능합니다. 수정 후 배포시에도 상기 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GTMINI A 기종의 DTB 가 선택되어 있음으로 해당 기종은 바로 부팅이 가능하며, 다른 기기는 DTB를 맞는 것으로 교체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DTB가 안맞아서 부팅이 안되는 부분은 답변이 어렵습니다.)


GTMINI의 경우, USB메모리나 SD카드를 꽂으시고 똥침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넣으면 USB나 SD카드로 부팅이 됩니다.


그리고 이후에 안드로이드로 부팅하고 싶으시면 USB나 SD카드를 빼두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설정은 하기 애드온 에서 CoreELEC Configuration 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3. 스크린샷


아직 CoreELEC에서의 스크린샷을 뜨는 방법을 몰라서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첨부합니다.


기본적인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4. 용량 확장


용량 확장 부분은 하기와 같이 진행합니다.


CoreELEC가 돌고 있는 장비의 아이피를 확인한 다음, SSH로 접근하여 하기 과정을 수행합니다.


비밀번호는 root / coreelec 입니다.


root@aml:~# ssh root@192.168.0.66

The authenticity of host '192.168.0.66 (192.168.0.66)' can't be established.

ECDSA key fingerprint is SHA256:XSaLjLqwwbo+ebxMv784GoddNfpw84vgIglqBpWNLLk.

Are you sure you want to continue connecting (yes/no)? yes

Warning: Permanently added '192.168.0.66' (ECDSA) to the list of known hosts.

root@192.168.0.66's password:

##############################################

#                  CoreELEC                  #

#            https://coreelec.org            #

##############################################


CoreELEC (official): 9.2.4.2 (Amlogic-ng.arm)


여기서 하기와 같이 파일을 새로 생성하고 리부팅을 하면 부팅과정 중에 리사이징이 됩니다.


CoreELEC:~ # touch /storage/.please_resize_me

CoreELEC:~ # reboot


8기가 기준으로 생성되었기 때문에 8기가 SD카드에 설치하신 분들은 리사이징이 필요없다고 나올 것입니다.


한편으로, 작업물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리사이징을 하면 용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비추천드리고 필요하신 분들만 확장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추가 가이드 일정


1. docker 기본 활용 가이드


2. 토렌트 / FTP 가이드

(실제로 CoreELEC 서비스에 있지만, 따로 설치하는 부분이 더 편리하다고 생각이 되어 공유합니다.)


3. 기타 docker 설치 및 운용 가이드


4. IOT 가이드


5. 영상 재생 및 설정 팁


상기 가이드 들이 올라갈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