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윈도우 서버

웹기반 게임스트리밍 서비스 dixper 사용기

by ㅋㅋ잠자 2019. 6.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격데스크톱 용도로 알아보고 있는 게임스트리밍입니다.


게임을 할 목적이 아니라 .. 게임을 원격으로 잘 플레이 할 수 있다면, 아마도 원격 데스크톱 용도로 사용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지 않을까 하여 접근해본 부분입니다.


일단은 게임스트리밍 서비스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Geforce Now --> MoonLight

2. Parsec

3. Vuze

4. Remoter

5. Dixper


등등이 있는데요. 일단은 뷰즈나 리모트R 의 경우 intel 그래픽은 지원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지포스 나우의 경우 문라이트를 사용해야하는데 여러기기를 관리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사용이 약간 애로합니다. 이에 따라 Parsec 이 가장 좋은 선택이고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파르섹의 경우 영상재생 및 딜레이 등에서 월등한 성능을 보여주고, AMD VCE / Nvidia NVENC / INTEL QSV 를 사용하여 스트리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좋습니다..


그러나, 이게 키보드 입력에 에러가 있어서 큰 문제입니다. 영문이나 한글 키보드 상태에서 둘중 하나에만 특수문자와 엔터키 등등이 두번 들어가는 문제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영문에서는 그렇지 않았다가 요즘에는 한글에서 문제가 없고 영문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가 정말 큰 크리티컬한 문제입니다. 이 때문에 파르섹 쪽에 버그리포팅도 해 보았고 해결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나 아직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한편, 웹 기반으로 좋은 성능을 기대할 수 없지만, 그나마 사용할만한 시스템.. Dixper 를 오늘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클라이언트가 웹이기 때문에 따로 클라이언트 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1. 서버 다운받고 설치하기


https://dixper.gg/download



다운을 받으시고 설치한 다음 계정을 만드시거나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설정은 특이한 점이 없습니다. 웹 클라이언트 접속 시, 소리가 안들리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아래의 설정을 참고하세요.


Disable 설정이 필요합니다.



하드웨어는 자동으로 아마 그래픽 카드로 선택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2. 원격 접속하기


다른 컴퓨터에서 브라우저로 아래로 접속합니다.


https://dixper.gg/rooms


그리고 만들어진 방에 들어가서 설정을 간단히 하신 다음에 재생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자세한 부분은 영상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리듬게임 및 레이싱 게임 키 반응이 매우 늦어서 할만한 상태가 아닙니다. 동영상의 경우 틀 때마다 싱크가 틀어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3. 결론


사용하기는 간편하나, 속도가 약간 딜레이가 생기고 오디오의 경우 파르섹보다 더 많은 딜레이가 생깁니다.


게이밍을 하는 부분에는 사용이 어렵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