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샤오미 보조배터리용 USB 선풍기

by ㅋㅋ잠자 2018.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 3년 전쯤인가? 썸머 장비 이벤트? 혹은 구레포 카페에서 샤오미 USB 라이트랑 선풍기 공동구매할 때 많이 샀던 제품이죠.


그런데 요즘은 판매처가 많이 없는것 같아요.



어제 편의점 들렸다가, 괜히 고개 돌려가지고 너무 눈에 들어와서 또 사버렸네요. 가격은 무려 6700원.. 분명 공구할때는 가격이 얼마안했던것 같은데요..


제가 군대에 있을때 선풍기랑 라이트를 주문해서 받고 일과하면서 잘 사용했었던 제품인데 후임에게 모두 줘버리고 와었거든요.


제품은 대략 아래와 같이 생겼고.. 일단 제가 산 제품은 선풍기 입니다.




라이트의 경우에는 보조배터리를 전투쪼끼에 넣고 야간 작업할 때 개꿀이더라구요. 


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CU 편의점에 선풍기가 있길래 또 혹해서 사버렸습니다.


(저로 말하자면, 다이소에서 돌아가는 제품, 그리고 빛나는 제품을 보면 바로바로 사버리는 성격입니다. 특히 불빛나오는 것에 미쳐요.. 보면 안됩니다.)


한편, 저가형 제품들이라 짭이 참 많은데요. 샤오미에서 짭이라.. 이것 무슨 액션캠의 짭짭프로 느낌이랄까요. 짭제품은 구동시에 발열이 많이 나고 결국에 10분도 안되어 작동이 정지해버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식히고 나서 다시 돌리면 작동하기는 합니다.




이걸 보고 정품인지 아닌지 구분을 할 수 없었는데요. 정품이라고 확신했던 이유는 한국 공식총판 여우미 라고 유통사가 적혀있었기 때문입니다.


여우미 유통업체는 저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싫어하며, 미밴드3 사태만 봐도 개판으로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제품은 그냥 직구하시길 바랍니다.


조립은 매우 간편합니다. 그냥 날개 꽂으시면 끝.




그리고 ZMI QB820 보조배터리에 물려봅니다. 뭐 다른 보조배터리도 똑같습니다. 그렇게 풍량이 강하진 않지만, 적당한 풍량으로 은은하게 시원합니다.





네, 이렇게 이 제품이 한번 더 공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혹시나 이렇게 간편한 제품중에 더욱 더 개선된 제품이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한편, 요즘 충전식 선풍기들 많이 들고 다니시는데 살짝 부피가 너무 크고.. 약간 관종느낌나서.. 제일 문제점은 배터리 타임이 짧다는게 문제였어요. 그래서 이러한 제품을 선호하게 되었고.. 


요즘은 파는데가 많이 없고 가격이 매우 비싸서 글 한번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