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LG 그램 2018 악세사리 , PD BOY (피디 보이, 배드 보이? ㄷㄷ)

by ㅋㅋ잠자 2018. 4.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델 래티튜드 5175를 사용하고 있는 1인입니다.


다만, 충전기가 너무 길고 거추장 스러워서 문제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동시에 충전도 불가능했죠.


일단 PD 충전에 대해서 논할 수 있는 제품이 실제로 LVSUN 멀티충전기 / PD BOY 두가지입니다.



LVSUN 은 이미 검증이 되어 있는 부분이고 국내에서 셀러들이 가격을 매우 올리는 바람에 가격이 대략 5만원 까지 올라간 제품입니다.


따로 LVSUN 제품에 대해서 리뷰가 있을 예정이기 때문에 지금 글에서는 자세히 적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대체품으로 알아본 것이 LG 그램 노트북을 사면 사은품으로 주는 PD BOY 라는 제품입니다. 레드벨벳의 배드 보이라는 노래가 생각나는 부분입니다.


용팔이들이 노트북 시리얼을 미리 등록해서 사은품으로 한참 쌓아두고 파는것 같습니다. 대략 2만원이면 구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사진 나갑니다.





상기처럼 친구놈 하나 주려고 2개를 샀습니다.


호환성은 좋습니다. 


성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QC3.0 A 포트 18W

2. C 포트 PD 지원 45W


입니다. 실제로 측정한 결과로는 43W 정도로 출력이 되고 있습니다.


한편, 넥서스5X 와는 호환성이 그렇게 좋지는 않네요. 넥서스5X 는 퀵차지 규격은 아니고 5V 에서 전류를 이빠이 땡겨서 퀵차지를 구현한 제품으로 QC3.0 포트에서는 5V 로는 맥스 2A 까지 나오기 때문에 


제품에서 인식되는 전류량은 1500mA 로 인식됩니다.


다른 충전기와 마찬가지로 C 포트에 넥서스5X 를 꼽게되면 충전이 엄청나게 빨리됩니다. PD 규격에 꽂으면 어차피 출력은 5V 이지만 전류가 많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인식되는 전류량이 PD 지원 포트로 충전을 하게 되면 3000mA 까지 오르면서 매우 빠르게 충전이 됩니다.


일단 넥서스5X 와는 QC3.0 의 호환성은 떨어진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정품 충전기 5V 4A) 


간단하게 여기서 리뷰 마치겠습니다.


장점이라하면 LVSUN 처럼 8자모양 케이블을 따로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겠네요.


다음 제품에는 C 포트 PD 지원으로 2포트 QC3.0 2포트 가 있는 제품이 나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