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드로이드 배터리 충전 제한하기

by ㅋㅋ잠자 2017. 11.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배터리 충전을 제한하는 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주소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forum.xda-developers.com/android/apps-games/root-battery-charge-limit-t3557002


다만, 범용적으로 호환되는 것은 아니고 일단 Nexus5X 는 정상 작동합니다. 루팅은 필수입니다.


이전 갤럭시 넥서스의 경우 충전 제한이 커널 기능에 들어가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그 이후로는 본 적이 없네요.



충전 제한은 실제로 80퍼 까지만 충전하여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데에 있습니다. 80퍼까지만 충전하면 배터리 싸이클이 덜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일련의 태블릿이나 노트북의 경우 80퍼 까지만 충전 제한을 하는 기능이 바이오스 설정에 들어가 있기도 합니다.


정말 필요한 기능이였는데요. 사용패턴상 80퍼 까지만 충전해도 하루에 쓰는데에는 지장이 없어서 배터리를 오래 쓰고자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앱으로 존재하고 루팅으로만 설정이 가능하네요.


상기에 소개드린 앱은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꺼져있는 경우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래처럼 충전 제한 범위를 걸어주고 활성화 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배터리 현황 초기화도 체크합니다.


초기화를 하지 않으면 안드로이드쪽에서는 100퍼센트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래프를 초기화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강제로 초기화를 해 줘야 합니다.



충전중에는 아래와 같이 리밋이 적용되었다고 알림이 뜨고 80퍼 까지만 충전이 이루어 집니다.




이렇게 충전 중에는 상단바에도 알림이 듭니다.



충전을 진행중이면 이렇게 계속 80퍼센트가 유지되고 뽑으면 배터리 stat 이 초기화 되어 완충한 것처럼 그래프가 다시 그려지게 됩니다.




이렇게 배터리 충전 제한 방법에 대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