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드로이드용 엣지 브라우저 체험기 (Edge on Android)

by ㅋㅋ잠자 2017.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조만간 안드로이드용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가 출시 예정인것 같습니다.


저는 사전 신청을 통해서 체험을 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부드럽고 빠릅니다.



아래처럼 플레이 스토어에서 접근이 가능한데요. 미출시 앱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안드로이드에서도 쓸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뭐랄까.. 음.. 놀랍네요.


윈도우10 RS3 업데이트에 핸드폰연결 메뉴가 있는데 거기를 대비한 것일수도 있겠네요.


http://blog.djjproject.com/297




설치를 하고 나면 아래의 아이콘으로 앱이 생성됩니다.



켜면 PC와 동기화 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하라고 나오네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기는 하지만 그냥 넘어갑니다.



정보 수집을 위한 동의 창입니다. 그냥 안한다고 하고 넘어갑니다.



가운데 떡하니 마이크로소포트라고 되어 있네요. 전체적인 브라우저 느낌은 크롬이랑 비슷합니다. 아래의 글을 보시면 이게 크롬 기반이라는 것이 느낌이 옵니다.



설정 부분을 보겠습니다. 설정을 보시면 로그인과 탭 부분이 있습니다.



설정에는 검색엔진을 선택하는 부분과 색 변경 부분이 있는데요. 베타 버전이라 그런지 아니면 PC 용 엣지에도 설정이 몇가지 없는데 미니멀리즘으로 갈려고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한편, 엣지 브라우저의 장점은 읽기 모드가 있다는 점인데요. 읽기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크롬이랑 비슷합니다. 아예 기반이 크로미움 기반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전에 삼성브라우저가 일반 폰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열렸을 때에도 별로 관심이 가지 않았던 것이 어차피 삼성 브라우저도 크롬 기반이기 때문 이였습니다. 그럴 바에는 그냥 크롬을 쓰는게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크롬은 크로미움을 포크한 버전이고 삼성브라우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엣지도 그렇다는 느낌을 받고 있구요.


각기 느낌은 다르고 성능도 약간씩 차이가 나는것같습니다.



다만 구글계정과 북마크, 패스워드 모음이 연동이 되면 엣지 브라우저를 메인으로 쓸 생각이 있는데요. 브라우징이 엄청 부드럽고 크롬보다 매우 빠르게 페이지가 로딩 됩니다. 


그러나 다른 브라우저보다 느린 크롬을 쓰는 이유는 딱 한가지 입니다... 구글 계정과 동기화 때문이죠. ㅠ



대략적으로 이렇게 알아보고 정식버전이 나올때 까지 주기적으로 쓰다가 차후에 정리해서 글을 하나 더 작성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