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OverLinux

U5PVR ATV7 용 리눅스 백업 복구하기

by ㅋㅋ잠자 2017.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7 용 내장 리눅스 펌웨어를 백업하고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백업할 수 있는 공간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내장 EMMC 에 백업

2. USB 메모리에 백업





1. 내장 EMMC (SDCARD) 로 백업 및 복구하기


내장 SD카드는 용량이 커봐야 11GB 가량입니다. 따라서 리눅스 펌웨어의 총 용량이 클 경우 백업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하기의 파일을 USB 에 혹은 내장 SDCARD 에 복사합니다.


http://u5pvr.djjproject.com/%5B7.x%5Dupdate-restore_backup_linux_sdcard.zip


이름을 아래와 같이 update.zip 으로 바꿉니다.


내장 SD카드의 경우 아래와 같이 넣으시면 됩니다.



외장 USB 에 넣으시려면 아래와 같이 update.zip 파일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내장 SDCARD 에 update.zip 파일을 넣은 경우, 아래처럼 설정 -> System Upgrade -> Internal(sdcard) 를 선택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외장 USB 에 넣은 경우 상기 처럼 System Upgrade 메뉴를 선택하여 외장 장치 sd* 를 선택하시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실 경우 알파버전의 경우에 버그가 있음으로 공장초기화가 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 슬림 제품의 경우 답이 없습니다.

--> 디럭스 제품의 경우 뒷부분 전원을 내린 상태에서, 전면부 전원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뒷부분 전원을 키시면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이 되면서 업데이트가 진행이 됩니다.


백업이 완료되면 /mnt/sdcard 에 linux_backup.tar 파일이 생성됩니다.



상기 linux_backup.tar 를 백업 하시면 됩니다.


복구의 경우에는 동일한 update.zip 파일로 /mnt/sdcard 에 linux_backup.tar 파일이 있으면 복구가 진행됩니다.


결론적으로, /mnt/sdcard 에 linux_backup.tar 파일이 없다면 백업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면 복구작업이 진행됩니다.





2. USB 메모리로 백업 / 복구 하기


먼저, USB 를 FAT32 파티션으로 포맷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NTFS 는 백업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복구는 작동합니다.)


하기 링크 파일을 백업받을 USB 에 넣거나 혹은 내장 SDCARD 로 복사합니다. (/mnt/sdcard)


http://u5pvr.djjproject.com/%5B7.x%5Dupdate-restore_backup_linux_usb_fat32_ext4-split-test.zip


그 후 파일 이름을 update.zip 으로 바꿉니다.


백업 받을 USB 를 U5PVR 에 꼽습니다.


1번 방법과 동일하게 내장 SDCARD 의 경우 설정 -> System Upgrade -> internal(sdcard) 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USB 메모리에 내장 리눅스 파일들이 백업되어 저장됩니다.



내장 리눅스 펌웨어의 사용량에 따라서 linux_backup.tar 파일들의 생기는 갯수가 달라집니다. 각 파일당 2GB 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복구 작업시 전체가 없으면 완벽한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linux_backup.taraa / linux_backup.tarab / linux_backup.tarac ..................  를 모두 백업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외장 USB 메모리에 update.zip 파일을 넣었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USB 를 U5PVR 에 꼽습니다.


1. 슬림제품의 경우

--> 설정 -> SystemUpgrade 의 버그 때문에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2. 디럭스 제품의 경우

--> 뒷전원을 끈 상태에서 전면전원을 누르는 상태에서 전원을 켭니다. 이후 액정에 UPdT 라고 표시가 되면 전면전원에서 손을 땝니다.


동일하게 USB 메모리에 파일들이 백업됩니다.



복구의 경우 1번과 동일하게 linux_backup.taraa 파일이 존재하면 복구 모드로 작동합니다. 결론적으로 linux_backup.taraa 파일이 없으면 백업이 진행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