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리눅스 서버

Plex Media Server HTML5 자막표시 설정

by ㅋㅋ잠자 2016.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최근 업데이트에서 자막을 꼭 영상에 포함하여 인코딩 하지 않고도 웹을 통해 자막을 표시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웹에서 재생하는 경우 웹에서 바로 재생가능한 코덱이면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자막을 꼭 봐야하는 애니메이션이나 외국영화의 경우 바로 재생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자막 표시 때문에 트랜스코딩을 해야 자막이 나왔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업데이트 부터 트랜스코딩을 하지 않고 자막 표시가 가능해졌습니다.

   

일단 설정부터 해 보겠습니다.

   

   

설정으로 이동하여 사진처럼 리모트 품질을 원본으로 해 줍니다. (원본으로 해야 바로 재생이 가능한 코덱일 경우 불필요하게 트랜스코딩을 하지 않습니다.)

   

   

그 다음 밑으로 내려가면 자막굽기 항목이 있는데 자동으로 설정하고 변경 저장을 누릅니다. (자막 굽기 항목이 없으면 Plex Media Server 를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영상을 시청합니다.

   

저는 명탐정 코난을 아주 오래전 부터 봐왔습니다.

   

   

예전 버전의 플렉스에서는 자막을 보려면 무조껀 인코딩을 해야했으나 이번부터는 그냥 재생이 가능합니다.

   

   

자막 표시를 위해 위 자막 아이콘을 선택하고 해당 자막을 선택합니다.

   

   

예전 버전이였다면 갑자기 로딩이 걸리면서 트랜스코딩을 통해 재생이 되지만 최신버전에서는 HTML5 기술로 자막을 보여주는 기능이 생겨 바로 자막이 나옵니다.

   

   

자막이 잘 나옵니다.

   

저성능 서버나 트랜스코딩이 불가능한 ARM 기반 NAS 에서도 웹으로 웬만한 영상은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