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OneNote(원노트) 스크린샷 핫키 설정하기 (윈도우 8.1 / 10)

by ㅋㅋ잠자 2015. 10.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외박 때 글을 적네요 ㅎㅎ

   

실은 최근에 윈도우 10으로 데스크탑을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상당히 좋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블로깅 할 때 쓰는 원노트의 스크린샷 기능이 작동되지 않는다는 게 참 큰 문제였습니다.

   

본래 스크린샷을 찍을 때 , 혹은 원노트로 스크린샷을 보낼 때 쓰는 단축키가 Win + S 입니다.

   

그런데 윈도우 8 이상부터는 Win + S 단축키가 검색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주 잘 쓰는 기능이였습니다. 특히 리눅스 강좌 적을 때 터미널의 내용을 혹은 컴퓨터 활용 관련 게시글 적을 때 스크린샷을 게시글에 넣을 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찾아본 글이 있습니다. 아래의 게시글이 있네요.

   

http://answers.microsoft.com/en-us/windows/wiki/windows8_1-desktop/onenote-screen-clippings-windows-s-gone-in-windows/c8df423d-4d27-4ca2-8e17-19187b8b876e

   

이 글을 보았는데 이렇게 설정하니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었습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5.0\OneNote\Options

   

이 위치로 이동하여 (실제로는 윈도우 10 부터는 Options 가 없는것으로 압니다. 없으면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Options 폴더를 만들 때에는 Key 를 만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Options 아래에 ScreenClippingShortcutKey 인 32비트 DWORD 를 하나 생성합니다.

   

   

윈도우 8 이상으로는 Win + A / Win + J / Win + B 등등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윈도우 10의 경우는 Win + A 의 경우 알림 창의 단축키이기 때문에 Win + J 나 여타의 것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A = 41

B = 42

J = 4A

   

입니다. 이 키값은 키 값의 16진수 값으로 (8비트 인풋) 아래와 같습니다. 다른 것을 할당하고 싶으시면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lunikism.com/529

   

그리고 재부팅 하면 제대로 스크린샷이 찍힙니다.

   

로지텍 G400 마우스를 사용하는 저는 마우스에 단축키를 두고 편하게 사용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