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1

리눅스 펌웨어 활용 가이드 인덱스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AoL Linux Firmware 활용 글 리스트 입니다. 설정 방법에 대한 문의 : 카카오톡 djj9405 / djj9405@taebongdec.co.kr- 불법적인 세팅 방법, 너무 기초적인 질문에 대해서는 응대하지 않습니다. -4. 업데이트 방법 펌웨어를 설치하시고 ssh 쉘에서 aolupdate 라고 입력합니다. https://cafe.naver.com/mk802/31353 -3. 지원기기 리스트 (U5 Series) U5PVR (SLIM / DELUXE)U5MINI (PVR / OTT) 현재 최신 버전 : 200625 (https://cafe.naver.com/mk802/37682)http://u5pvr.djjproject.com/current-linux-interna.. 2018. 1. 30.
델 베뉴 11 프로 5130 (윈도우10 클린설치 및 업그레이드)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델 베뉴 11 프로 (5130) 제품을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및 클린설치 해 보겠습니다. 11 프로에 보니 32비트 버전 64비트 버전 2개가 있네요. 이번 가이드는 32비트 버전용 입니다. 필요한 파일 http://download.djjproject.com/dell_venue_11_pro/ 1. 윈도우 10 32비트 1709 이미지 (가을 업데이트)Win10_1709_Korean_x32.iso 2. 블루투스 / 와이파이 드라이버가을 업데이트 윈도우 부터는 델에서 제공하는 설치 파일로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설치 파일에서 추출한 드라이버를 수동설치 하시면 되겠습니다.WLAN-Driver.zipBluetooth-Driver.zip 3. 칩셋 드라이버5130_Chipset_.. 2018. 1. 25.
emby-server 3.2.70 하드웨어 트랜스코딩 (VAAPI)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emby-server 가 이전과는 설정이 많이 바뀌었네요. 그래서 메모 겸 글을 남기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Transcoding 항목에 custom ffmpeg 설정하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없네요. 아무래도 설치를 repo 를 통해서 하면 ffmpeg custom path 가 존재하고 그냥 deb 파일로 받아버리면 안나오는 것 같습니다. 설치 방법 1. 레포 등록하여 설치하기 https://emby.media/linux-server.html 상기 처럼 deb 파일로 설치를 진행하는 방법 2. repo 등록을 통한 설치 https://software.opensuse.org/download.html?project=home%3Aemby&package=emby-server 환경.. 2018. 1. 24.
Nvidia SHEILD 2015 펌웨어 복구하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최근에 작동이 정상적이지 않은 쉴드를 구매하여 펌웨어 복구하는 과정을 글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1. 복구 펌웨어 받기 및 플랫폼 툴 다운로드 먼저, 아래의 사이트에서 복구펌웨어를 받아주시길 바랍니다.https://developer.nvidia.com/gameworksdownload 버전에 맞게 다운로드를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사이트에서 platform-tools 를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http://download.djjproject.com/google_nexus/lg_nexus5x/oreo/platform-tools-latest-windows (1).zip 2. 부트로더 진입하기 다음으로 쉴드를 부트로더로 진입하게 해야 하는데요. 이게 참 공식 인스트럭션을 보.. 2018. 1. 19.
안드로이드 OREO 8.1 Viper4Android 2.5.0.5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때는 무조껀 Viper4Android 가 있어야 합니다. 일종의 음장 앱인데요. 이 앱과 함께라면 무적이 됩니다. 이전에는 XHiFi 라는 앱도 있었지만, 요즘에는 개발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전에 작성한 가이드 들입니다. http://blog.djjproject.com/25 http://blog.djjproject.com/79 http://blog.djjproject.com/80 http://blog.djjproject.com/190 http://blog.djjproject.com/288 상기 게시글을 보시면 꽤 오래전 부터 저는 Viper4Android 를 사용해 왔습니다. 실제로 갤럭시 S 시리즈를 사용할 때에는 부두 사운드를 통해서 음감을 하였습니다.. 2018. 1. 17.
넥서스5X CameraNX 설치하기 및 후기 (안드로이드 8.1)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저는 정식 펌웨어에서 사용하던 구글 카메라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그런데 커스텀롬을 올리면 카메라가 그냥 AOSP 로 카메라라 정말 기능이 없습니다. 실제로 HDR 기능도 쓰고 싶어서 사용을 하게 되었는데요. HDR 면에서 보면 어떻게 구현이 된 것인지 모르겠지만, 일반 HDR 과 HDR+ 가 있더라구요. 구글 카메라랑 동일하게 생겼고 기능도 파노라마와 아웃포커스 그리고 인물사진, AR 스티커 등등 (AR 스티커와 인물사진은 픽셀2의 고유 기능입니다.) 구현이 된 카메라 앱이 있어서 소개 드립니다. 이름은 CamaraNX 라고 하네요. 사용을 해 보니 아직 AR 기능은 완벽하지가 않네요. 그런데 인물사진은 잘 작동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downlo.. 2018. 1. 17.
안드로이드 OREO 8.1 에서 APT-X 활성화 하기 (넥서스5X)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넥서스 5X 오레오 롬을 올려 보시면, 실제로 블루투스 코덱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서 APT-X 코덱이 선택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구글의 공식 입장에 따르면, 넥서스5X 와 6P 는 공식 지원 대상이 아니라고 하여 아예 기능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제 이어폰이 QCY-QY19 라는 중국제 저가 이어폰인데요. 이 이어폰이 APT-X 를 지원합니다. APT-X 는 일종의 음성 코덱같은 것이고 압축률이 좋아서 거의 원음에 가까운 전송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저는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이것은 퀄컴에 인수가 되었다고 하네요. 일단 잡설 필요없이 넥서스5X 에 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루팅이.. 2018. 1. 17.
리눅스에서 2TB 이상 하드디스크 포맷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리눅스 환경에서 2TB 이상의 하드디스크를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5PVR 에서 활용이 가능한 가이드 입니다. 하드 디스크 언마운트 사용하시는 디스크가 마운트 되어 있다면 언마운트를 해 주시길 바랍니다. umount /path/to/mounted umount -l /path/to/mounted lazy 언마운트로 대부분 언마운트가 가능하실 것입니다. U5PVR 의 경우 아래의 명령으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root@AOL-Debian:~# ls /mnt/media_rw/sda1 sdb1 sdb2root@AOL-Debian:~# 상기에서 제가 언마운트 하려고 하는 파티션은 sda1 입니다. root@AOL-Debian:~# umount-disk sda1Unm.. 2018. 1. 13.
델 래티튜드 5175 사용기 1편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태블릿을 14년 부터 사용을 해 왔었습니다. 이전 태블릿 간단 사용기 1. 델 베뉴 8 프로 (14년 초) 8인치 / 1280*800 / 아톰 베이트레일 Z3740D , 2GB , 64GB 상기 제품을 참 오랫동안 사용했었습니다. 14년에 구입하고 사용을 하다가 제가 15년 초에 군대를 가면서 동생이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17년 5월 경 까지 사용을 했었지요. 쓸만한 CPU 성능에 해상도도 낮아서 다른 동급 제품들보다 속도가 빠르고 DELL 에서 만들어서 만듦새도 좋았습니다. 추가적으로 마개조를 통해서 USB 포트 2개를 증설하여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17년 5월 말경에 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사용중 갑자기 엄청난 발열이 발생하여 제품 사용에 에로함이 생겨버렸습니다.. 2018. 1. 7.
데비안/우분투 Shadowsocks 프록시 서버 설치 및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shadowsocks 라는 프록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구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프록시를 사용하면 중국의 만리장성도 뚫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U5PVR 에 설치해 보면서 성능과 활용성은 어떠한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진행하기 root@AOL-Debian:~# apt-get install -t jessie-backports shadowsocks-libevReading package lists... DoneBuilding dependency treeReading state information... DoneThe following extra packages will be installed: apg libcork16 libcorkipset1 libev4 libmb.. 2018. 1. 5.
EZ2AC NT OST (3CD's) / EZ2AC NightTraveler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은근 EZ2AC 혹은 EZ2DJ 음원들 듣는게 상당히 좋다고 해야할까요? 게임에서 듣는 느낌과 OST CD 로 듣는 느낌은 차원이 다릅니다. 그리고 이 음악이 멜론이나 엠넷에 풀리는 음악들이 아니라 펀딩을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EC 는 참여하지 못했고 EV 는 무통장 후원으로 참여하였으며 NT 는 펀딩에 참가하였습니다. - 현재 NT OST 는 아래의 링크에서 무통장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http://www.ez2ac.co.kr/contact-1 저는 리핑을 통하여 아래의 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MP3 리핑을 하여 태그를 손수 입력을 해 줘야하는데 누가 정리한 분이 없을까 ... ㅠㅠ 결국에는 없어서 직접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앨범아트는 어떻게 .. 2018. 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