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17

안드로이드 8.1 설치 후기 (오레오 8.1) 안녕하세요. 이번에 안드로이드 8.1 베타 가 나와서 설치해 보았습니다. 조만간 정식으로 나올것 같네요. 그런데 치명적인 버그가 있습니다. 어떤 사유인지는 모르겠으나 폰에서 나는 모든 소리가 안나는 증상이 하루에 한번 이상 있습니다. 그럴때는 리부팅을 해야하는 문제가 있네요. 카메라 셔터음 까지 안납니다. 사운드 드라이버쪽에 문제가 있는 빌드 같네요. 넥서스5X 는 오레오 8.0 이 끝일것 같습니다. 이전에 넥서스5도 7.0 베타 빌드되다가 중단 되었거든요. 넥서스5X 도 2년을 채웠으니... 이전 8.0 픽셀롬 리뷰가 궁금하시면 재생해 보세요! 시작합니다.! 일단 설치를 해 보면 안드로이드 8.1 이라고 찍히고 Oreo 모양과 Octopus 모양이 이스터에그로 나옵니다. 이전에는 동그랗게 그냥 마쉬멜로.. 2017. 11. 27.
Dogs or Cows 할 수 있는 윈도우10 설치하기 (Teclast X3 Plus)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서당개 3년이면 라면을 끓인다' 라는 이상한 속담의 말로써, 개나 소나 설치할 수 있는 윈도우10 설치 과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설치할 때 필요한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머리 (A brain)2. 손3. 키보드 마우스4. 8GB USB5. 필요하면 USB 허브까지 입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제발 윈도우 깔아달라고 연락좀 그만 하시길.. ) 1. 윈도우 설치 이미지 다운받기 윈도우 설치 이미지는 아래의 툴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혹은 토렌트로 다운받으세요.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설치도구를 통해서 ISO 파일만 받으시길 바랍니다. 2. Rufus 를 통한 ISO 파일 U.. 2017. 11. 26.
4. WebDAV / APM (XE, GnuBoard, WordPress, NextCloud) / btsync 안녕하세요. 4주차 강의 입니다. 오늘 진행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WebDAV 설정하기2. APM 웹서버 설정하기3. 게시판 설치하기 (Wordpress, XE, GnuBoard)4. 간단한 클라우드 서비스 설치하기 (NextCloud)5. 삼바 설정하기 전체 참고 자료 리스트http://download.djjproject.com/quipu/ 1. 사전 준비 사항 1. 데비안 리눅스를 꼭 설치해 오시길 바랍니다. debian 8.7 이미지 파일http://download.djjproject.com/quipu/debian-8.7.0-amd64-netinst.iso 2. 브릿지 어댑터가 작동하도록 가상머신 설정을 해오시길 바랍니다. 3. 버추얼 박스에서 설정 방법 미리 설정된 가상머신 파일http:.. 2017. 11. 19.
U5PVR 외장 리눅스 설치하기 (설치 과정 간소화)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외장 리눅스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이전에는 설치파일과 이미지 파일 2개로 나뉘어 있었지만 이번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로 통합이 되어 있습니다. 설치과정을 간략하게 말씀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1. Internal Sdcard 로 설치파일 복사.2. update.zip 으로 이름바꾸기3. 안드로이드 설정 -> System Update -> Internal Sdcard 선택4. 재부팅을 하기 전에 외장 리눅스를 설치할 디스크를 FAT32 로 포맷5. U5PVR 에 다른 USB 를 꼽지 말고 외장 리눅스를 설치할 디스크만 삽입6. 재부팅 후 설치과정 진행7. 끝 1. 외장용으로 사용할 SD카드나 USB 메모리를 포맷 http://u5pvr.djjp.. 2017. 11. 18.
U5PVR TVH #2 EPG 설정하기 법적인 문제 때문에 4월 15일까지 막을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U5PVR 의 TVH #2 에 EPG 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은 Internal Grabber 를 통해서 제 서버와 연동하여 EPG 를 가져오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자체적으로 EPG 를 받는것도 가능합니다만, 쉽게 진행하기 위해서 Internal Grabber 로 사용을 합니다.) epg 는 아래의 주소에서 받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EPG : http://download.djjproject.com/epg/xmltv.xmlGrabber : http://download.djjproject.com/epg/tv_grab_djjprojectLOGO : http://download.djjprojec.. 2017. 11. 17.
3. vsftpd / samba / subsonic / transmission-daemon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3주차 강의 공개합니다. 1. 다른 가상화 프로그램에 데비안 설치 1. Hyper-V 2. Samba Server / FTP Server [media]comment = Samba Serverpath = /mediavalid users = testwritable = yesdirectory mask = 0777create mask = 0777 allow_writeable_chroot=YES 3. 토렌트 서버 / Subsonic 음악 스트리밍 서버 2017. 11. 16.
Teclast X3 Plus TDP & Thermal 제한 해제 (N3450 TDP / Thermal Limit gone.)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제 Teclast X3 Plus TDP 제한 해제와 써멀 제한 해제 방법을 완벽하게 작성하려고 합니다. 먼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CPU 는 N3450 으로 모든 제품에 적용될 수 있으나 적용 되지 않는 제품도 있을 것입니다. 1. TDP 값 변경하기 http://blog.djjproject.com/278 2. 써멀 제한 해제하기 상기 1의 방법으로 하면 TDP 제한이 해제 되어서 성능이 최대로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온도 제한이 걸리면 TDP 제한이 걸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설정을 바이오스에서 설정값 수정으로 혹은 온도값 수정으로 해결을 할 수 있는데요. 아무리 온도 설정을 높게 해도 설정값이 반영이 되지 않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초기에 80도 까지 .. 2017. 11. 12.
U5PVR 리눅스 펌웨어 11월 11일 릴리즈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U5PVR 리눅스 펌웨어 릴리즈 정보 입니다. 내장 리눅스 이미지http://u5pvr.djjproject.com/%5B7.x%5Dlinux_image_1111.zip 외장 리눅스 이미지http://u5pvr.djjproject.com/%5B7.x%5Dexternal_linux_image_1111.7z 외장 리눅스 인스톨러http://u5pvr.djjproject.com/%5B7.x%5Dupdate-install_linux_usb_sdcard-test.zip 리눅스 펌웨어를 내장 SD카드에 백업 복구 (내장 리눅스만 가능)http://u5pvr.djjproject.com/%5B7.x%5Dupdate-restore_backup_linux_sdcard.zip 리눅스 펌웨어를 외장 USB.. 2017. 11. 11.
인타임 소라 (intime SORA) 개봉 및 청음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이어폰을 하나 사용해본 경험을 쓰려고 합니다. 실제로는 블루님께 분양 받았습니다. ‘인타임 소라’ 라는 이어폰입니다. 이름도 생소한데요. 이게 인기가 있을 적에는 구하기가 힘들 정도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것과 동일하게 당시에 유행했던게 이산렬박사? 님의 디락입니다. 처음에는 디락을 사려고 했었는데요. 에디님께 잠시 대여해서 들어보니 무언가 꽉 막힌 느낌이라서 구입이 망설여 졌습니다. 결국에 블루님이 하나 분양하신다고 해서 덥석! 물었습니다. 제가 분양받기 전에 한번 청음을 했었는데요. 진짜 제가 들어본 것 중에 이렇게 청아하게 들리는 제품은 몇번 본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여기서 VST 라는게 있는데요. 이게 궁금해서 찾아보니 아래와 같네요. (일본어라서 알아보.. 2017. 11. 11.
Desktop Notifications for Android (데스크톱에서 안드로이드 푸쉬 알림 수신하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폰의 알림을 크롬 브라우저에서 받아보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니 핸드폰에 진동이나 알림 소리가 들리면 핸드폰을 직접 확인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었는데요. 해당 앱을 통해서 핸드폰을 보지 않아도 되네요 ㅎㅎ 굉장히 편합니다. 크롬브라우저 자체가 구글 계정과 연동이 되어 태블릿이든 컴퓨터든 어디서든 핸드폰의 알림을 받아볼 수 있네요 ㅎㅎ 일단 아래의 주소로 이동하여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desktop-notifications-for/giicnncicnopjohcpamieklkiacdoeni?hl=ko 설치를 하시면 크롬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생.. 2017. 11. 9.
DNSZI 네임서버 이전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저는 메일플러그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제 서버 아이피가 바뀌게 되면서 수동으로 수정을 해야할 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아이피를 수정하고자 DNS 관리 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이 사건의 발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건의 발단 아이피 주소를 수정하고자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니 이전에 등록해 둔 *.djjproject.com 을 수정할 수 없게 되어 있는 것이였습니다. 와일드카드 서브도메인이 등록 자체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러다 보니 짜증이 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 보았습니다.상담자 말은 이랬습니다. 이제부터 와일드카드로 등록을 하실수 없다. 고객센터에 정보 남겨주면 직접 추가해 주겠다고 합니다.그래서 글을 남겼습니다. 그렇게 잘 되는듯 했습니다.. 2017. 11. 8.
해피칙 게임패드 튜닝하기 (Gamesir G3w)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전에 에디님께 대여한 해피칙 게임패드.. 정말 가성비 하나는 죽여줍니다. 해피칙 회사에서 직접 제작하여 해피칙 앱과 호환성이 좋습니다. 그래서 U5PVR 에서 해피칙 앱을 사용하여 에뮬을 구동하기에는 정말 좋은 게임패드 입니다. 그냥 꼽기만 하고 게임 실행을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2인 플레이도 문제없이 그냥 게임패드를 2개 꼽기만 하면 플레이가 쉽게 가능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키가 너무 무겁다는 점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EZ2AC (전, EZ2DJ) 게임을 좋아하는데요. 이게 실은 키의 무게와 관련이 있습니다. 키의 무게 (스프링의 강도) 가 높으면 누르는 데에 힘이 들고 노트가 많이 내려올 시에 누르기가 힘들어 지고 손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DJMAX 의 경우.. 2017. 11. 8.
이때까지 리눅스 서버로 사용한 장비들 입니다.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리눅스 서버를 사용하면서 어떤 장비를 사용해 왔는지 말씀 드릴려고 합니다. 처음은 2012년 제가 고3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 갤럭시 U 이때 갤럭시 U 로 Complete Linux Insraller 를 통해 리눅스 서버 즉, 홈페이지를 돌려 보고자 하였습니다. 저는 이전부터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싶은 마음이 너무 컷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리눅스를 설치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고등학교 3학년 때 직접 한 내용입니다. 이 내용은 실제로 U5PVR 의 리눅스 펌웨어 개발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zpwebsites.linuxonandroid&hl=ko 해당.. 2017. 11. 6.
2. openssh-server , mount , mkfs , fstab , adduser , vsftpd 안녕하세요? 2주차 강의 입니다. 강의 자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생각보다 진도가 느려서 어려웠네요. 네트워킹 환경이 불량해서 더더욱 힘들었던것 같습니다. 공유기를 가지고 가는 등의 방법을 활용해 봐야 될것 같습니다. 이전 시간에 했던것 1. 데비안 리눅스 설치하기 http://blog.djjproject.com/311 2주차 때 한 내용 1. 버추얼 박스 네트워크 어댑터 수정하기 2. openssh-server 설정 수정하기 3. 버추얼 박스에서 하드 가상으로 추가하기 4. 하드 포맷하기 5. 하드 마운트 하기 6. 하드 영구 마운트 하기 7. 하드 UUID 로 마운트 하기 8. 계정 추가하기 9. 계정 홈폴더 경로 변경하기 10. vsftpd 설치하기 11. 계정 권한 설정하기 3주차에 할 내용.. 2017. 11. 1.
안드로이드 배터리 충전 제한하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배터리 충전을 제한하는 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주소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forum.xda-developers.com/android/apps-games/root-battery-charge-limit-t3557002 다만, 범용적으로 호환되는 것은 아니고 일단 Nexus5X 는 정상 작동합니다. 루팅은 필수입니다. 이전 갤럭시 넥서스의 경우 충전 제한이 커널 기능에 들어가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그 이후로는 본 적이 없네요. 충전 제한은 실제로 80퍼 까지만 충전하여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데에 있습니다. 80퍼까지만 충전하면 배터리 싸이클이 덜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일련의 태블릿이나 노트북의 경우 80퍼 .. 2017. 11. 1.
샤오미 미지아 볼펜 사용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별로 짬이 없는 볼펜리뷰를 해 보겠습니다. 전에 에디님 사무실에 놀러갔다가 샤오미 미지아 볼펜을 받았습니다. 볼펜과 그리고 3개 리필심.. 너무 필기감이 좋아서 주력 펜이 되었고 받은지 3주만에 잉크가 다 달아서 새로 바꿨네요. 볼펜의 일가견이 있는 저로써.. 실제로 글씨체가 좋기 때문에? (자화자찬 오지는 부분 인지용? 권지용?... 급식체, 글이 너무 딱딱할것 같아서..) 펜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일단 볼펜의 5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색의 3요소 처럼.. ㄷㄷ) 1. 힘을 안줘도 잘 써지는가?2. 빨리 마르는가?3. 똥이 나오는가?4. 종이와 마찰이 얼마정도 있는가?5. 종이와의 각도는 커도 되는가? 위를 거의 만족하는 즉, 123 을 만족하는 제트 스트림.. 2017.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