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27

1. 데비안 리눅스 설치하기 (10월 20일)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시작에 앞서 기반을 데비안 리눅스로 강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날짜에 사용한 수업자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리눅스 배포판 선택 리눅스 배포판은 안정성을 우선으로 하는 데비안을 기반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리눅스를 사용해 보기 위해서 어떤 목적성이 있어야 하는데 이 목적성을 제일 근접하게 잡은 내용은 아래의 내용입니다. '리눅스 서버 구축' / '나만의 NAS 구축' NAS 는 Network Attached Storage 로써 대부분 리눅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걸 구축해 봄으로써 데비안 리눅스에 익숙해지고 차후에는 내가 원하는 환경을 막힘없이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 강의 내용에서 어떤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설정이나 보안에 .. 2017. 10. 29.
[호주여행] 2. 시드니 공항 도착 - 윈야드역, 시드니 도서관 (시드니 / 멜버른 여행)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부터 호치민을 이어 시드니에서의 여행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호치민에서 시드니까지 8시간 가량 비행기를 탔습니다. 너무 힘들었습니다 ㅠㅠ 엉덩이 아파 죽는 줄 알았습니다. 차후에는 무료 좌석 등급 업그레이드 같은 것들을 노려 보아야겠네요. 언제 비즈니스 한번 타 보겠습니까? 0. 구글 나우와 캘린더의 편안함 저는 아고다나 호텔스 컴파인 같은 사이트에서 호텔을 예약하고 예약 정보를 휴대폰에 동기화 중인 이메일에 예약 정보를 보내도록 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와이페이모어에서 예약한 비행기 정보도 이메일로 보내도록 설정을 했었는데요. 아래와 같이 구글 나우에서 알려주고 자동으로 일정이 구글 캘린더에 등록이 됩니다. 굉장히 편했습니다. 구글 나우의 경우 현지 위치에 따.. 2017. 10. 26.
샤오미 20000 보조 배터리 후기 / PLM05ZM (부제 : 12V 태블릿 충전)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샤오미 20000mAh 보조 배터리 리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택배 박스를 받으면 먼저 뜯도록 합니다. 스펙정보입니다. 충전시 : 5V 2A / 9V 2A / 12V 1.5A 로 고속충전 가능 출력시 : 5.1V 2.4A (듀얼출력) / 9V 2.0A / 12V 1.5A / 최대 15W 그런데 출력시 최대 15W 라고 되어 있는데요. 제가 직접 체크해 보니 실제로는 24W 까지 무난하게 출력이 됩니다. 12V 2A 내부에는 벽돌만한 보조배터리와 짧은 케이블이 동봉이 되어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입니다. 이제 이게 어떻게 생겼는지 다 보셨으니 QC 2.0 / 12V 출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전에 QC 트리거 리뷰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때는 .. 2017. 10. 26.
UPNP Port Forwarding (Debian)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오늘은 UPNP 를 통해서 포트 포워딩을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0. 필요성 자취방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포트포워딩을 하고 싶으나 포트포워딩을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공유기 설정창 열기 귀찮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로써, 아래와 같습니다. 공유기를 통해 방마다 인터넷을 넣을때.. 이럴 때에는 상위에 있는 공유기를 먹지 않고서야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여기서 먹는다는 것은 ID / PW 를 설정되지 않은 공유기일때, 관리창에 들어가서 입맛대로 설정을 하고 비밀번호를 거는 작업.) 물론 이 방법이 모든 환경에 대응하는 것은 아닙니다. UPNP 데몬이 공유기나 스위치에서 돌지 않고 있거나 그 상위에 또 공유기가 있을 경우에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017. 10. 26.
Teclast X3 Plus TDP / 보조배터리 충전 현황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1. 최대 W 소비 / 온도 14W / 99도를 찍습니다. 2. 샤오미 20000으로 충전 QC2.0 트리거를 통해 24W 출력 가능 / 12V 2A -> 충전이 엄청 잘 됩니다. 이렇게 원하는 것을 모두 구현했습니다. 가성비 킹왕짱이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2017. 10. 24.
리눅스 펌웨어에서 하드 포맷하기 (ATV7)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이 너무 없어서 개략적으로 적습니다. 1. u5pvr-unmount-atv7.deb 파일 받고 설치 root@u5pvr-debian:~# wget http://u5pvr.djjproject.com/u5pvr-umount-atv7.deb--2017-10-22 12:38:46-- http://u5pvr.djjproject.com/u5pvr-umount-atv7.debResolving u5pvr.djjproject.com (u5pvr.djjproject.com)... 1.226.113.222Connecting to u5pvr.djjproject.com (u5pvr.djjproject.com)|1.226.113.222|:80... connected.HTTP request.. 2017. 10. 22.
샤오미 보조 배터리 12V 출력 뽑아내기. (QC 2.0 Trigger)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로 태블릿을 충전해 보고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퀵차지 기능을 통해서 12V 1.5A 까지 출력이 가능한데요. 그런데 꼴랑 있는것은 USB 포트밖에 없습니다... 음.. 어떻게 12V 를 셀렉팅 할지 방식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찾아보니 아래의 글이 있네요. http://www.instructables.com/id/QC-30-Trigger/ 해당 글을 참고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실제로 D+ / D- 단자에 해당 전압을 넣어서 시도를 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는 타이밍을 신경써야 하는 문제가 있어서 타이머 회로와 전압 분배 회로를 거치지 않으면 해당 작업이 불가능했습니다. 실제로 브레드 보드 위에 올려서 몇번 테스트를 해 봤지만 야매로는 작동이 되지 않네요 ㅎㅎ.... 2017. 10. 18.
월광보합 리뷰 - 총 리뷰 모음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월광보합 프로를 타오투코리아에서 대여 받고 작성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사용해볼 기회를 제공해 주신 타오투코리아 사장님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작성할 글들이 몇가지 더 있으나 개인적으로 조금 바빠서 다음으로 넘깁니다. 1. 이후 추가적으로 할 내용 1. LibreELEC 에서 기본 구성품 리모컨 활용 방법 (remote.conf 파일 수정) 2. 안드로이드 TV OS 설치하기 (EMMC 커펌) 3. LibreELEC 토렌트 서버 / TVH 서버 등등 플러그인 활용하기 4. 화면 해상도 호환성 문제 해결하기 2. 작성 내용 1. 개봉기 및 스펙http://blog.djjproject.com/282 2. 개략적인 사용 영상 (소닉3 / KODI) http://blog.djjpro.. 2017. 10. 17.
구글 픽셀2롬 사용후기 (넥서스5X , 안드로이드 8.0 OREO) 안녕하세요. 아침에 잠이 덜 깬 채로 찍어본 영상입니다. 말이 굉장이 꼬이고 목소리가 잠긴 상태이지만 글로 몇글자 쓰는 것 보다 영상이 나은듯 하여 영상으로 뵙습니다. 감사합니다. 설치 방법 1. 10월 자 보안업데이트 팩토리 롬 설치https://developers.google.com/android/images 2. TWRP 리커버리 설치https://twrp.me/ 3. 픽셀롬 설치https://forum.xda-developers.com/nexus-5x/development/rom-pixelmod-lg-nexus-5x-t3486862 2017. 10. 17.
월광보합 리뷰 6편 - 사용자 게임 추가하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월광보합에 기본으로 탑제되어 있지 않은 롬들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남은 공간과 KODI 사용방법을 대략적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http://blog.djjproject.com/300 http://blog.djjproject.com/296 1. 롬파일 넣기 아래의 위치에 파일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꼭 게임의 종류에 맞게 넣을 필요는 없지만 맞게 넣어주셔야 차후에 관리가 편합니다. 혹은 삼바가 어렵다면 USB 에 저장해서 로드해도 되고 혹은 KODI 파일 관리자를 통해서 넣으셔도 됩니다. 2. 레트로 아크에서 검색하기 레트로 아크 메뉴로 이동합니다. 아래의 + 메뉴로 이동하여 파일 검색을 실행합니다. 검색 후 파일이 추가 되었음을 알 .. 2017. 10. 16.
U5PVR 공유폴더 연결하기 (SMB , 삼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U5PVR 미디어 센터에서 공유폴더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에서 공유폴더 생성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http://blog.djjproject.com/301 홈 화면에서 미디어 센터 앱을 실행시킵니다. 다음 랜 으로 이동합니다. 오토 서치로도 가능하지만 Add Share 를 통해 작업하겠습니다. 아이피 / 경로 / 계정정보 /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Short Cut 이 등록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파일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10. 15.
윈도우 공유폴더 만들기 (계정 권한)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오늘은 계정 권한을 설정하여 윈도우 공유폴더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적인 방법 일단 공유할 폴더를 선택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공유 탭에 고급공유를 누릅니다. 선택한 폴더 공유에 체크하시고 공유이름을 적절하게 설정합니다. 다음 권한을 누릅니다. 아래처럼 Everyone 을 그대로 두시면 그냥 모든 사용자가 접근이 가능합니다. 저는 제거를 누르겠습니다. 특정사용자의 이름을 입력하여 추가합니다. 해당 사용자에 대한 권한을 설정합니다. 이때 User 계정은 지금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실계정입니다. 그리고 그룹은 administrator 에 속해 있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럼 정상적으로 공유가 생성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할당.. 2017. 10. 15.
월광보합 프로 리뷰 - 5편 KODI 성능 및 키설정 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KODI 를 활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월광보합 프로와 논 월광보합 제품의 차이가 두드러지는 부분입니다. 0. 이때까지 사용 느낌 그냥 월광보합 제품은 딱 게임만 하는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프로 제품은 리눅스 기반에 KODI 와 에뮬스테이션이 올라간 형태로 사용자 입맛대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게임만 딱 하고 싶은 분들은 이전 월광보합 제품을 사시면 되고 영화도 보고 하시고 싶으신 분들을 월광보합 프로 제품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KODI 사용기에 대해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KODI 기본 설정 (언어) 일단 아래의 사진은 UC46 제품을 일반 아파트 벽에 쏴서 나오는 화면을 찍은 것이라 화질이 조금 좋지 않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 2017. 10. 14.
안드로이드용 엣지 브라우저 체험기 (Edge on Android)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조만간 안드로이드용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가 출시 예정인것 같습니다. 저는 사전 신청을 통해서 체험을 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부드럽고 빠릅니다. 아래처럼 플레이 스토어에서 접근이 가능한데요. 미출시 앱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안드로이드에서도 쓸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뭐랄까.. 음.. 놀랍네요. 윈도우10 RS3 업데이트에 핸드폰연결 메뉴가 있는데 거기를 대비한 것일수도 있겠네요. http://blog.djjproject.com/297 설치를 하고 나면 아래의 아이콘으로 앱이 생성됩니다. 켜면 PC와 동기화 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하라고 나오네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기는 하지만 그냥 넘어갑니다. 정보 수집을 위한 동의 창입니다. 그냥 안한다고 하고 넘어.. 2017. 10. 14.
월광보합 프로 리뷰 - 4편 DJMAX Portable 3 구동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키세팅 실패 영상 키세팅 성공 영상 1. 개봉기 및 스펙http://blog.djjproject.com/282 2. 개략적인 사용 영상 (소닉3 / KODI) http://blog.djjproject.com/287 3. 시스템 내부 구조 살펴보기 http://blog.djjproject.com/296 4. DJMAX 포터블 3 구동기 (PSP 에뮬) http://blog.djjproject.com/298 5. KODI 설정하기 (키설정 및 재생 성능)http://blog.djjproject.com/300 6. 사용자 게임 추가하기 http://blog.djjproject.com/303 7. 총 리뷰 모음http://blog.djjproject.com/305 2017. 10. 11.
윈도우 10 RS3 프리뷰 설치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RS3 로 차후에 배포될 버전이 개발자 채널에 등장했다고 하여 바로 설치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것 때문에 아직 베타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설치를 강행합니다. 이번 글에서 알아볼 것은 상세한게 아니라 업데이트를 어떻게 하는지 / 그리고 뭐가 달라졌는지에 대한 간단한 정보입니다. 기술적인 서술이 아닙니다. ㅎㅎ 일단 설정 -> 업데이트 및 복구 ->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 으로 이동해서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이후 업데이트를 돌리면 RS3 릴리즈 라는 업데이트가 받아집니다. 제가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태블릿 기준으로 2시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후 버전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이전 윈도우에 대한 백업이 남아있기 때문에 해당분을 .. 2017. 10.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