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12

월광보합 프로 리뷰 - 1편 개봉기 및 스펙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 글은 '월광보합프로' 제품에 대한 리뷰입니다. 0. 들어가면서 이번에 월광보합 프로 제품을 타오투 코리아 사장님께 무상으로 받았습니다. 실제로 첫번째 리뷰를 쓸려고 하니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개봉기만 작성하려고 하니 양이 너무 작았습니다. 저는 한 기기를 대략 한달 정도 사용을 해 봐야 리뷰가 나오는데요. 그래서 일단은 기한이 다 되었기 때문에 개봉기와 스펙 부분에 대해서 작성을 해 보려고 합니다. 무상으로 받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제 리뷰 철칙은 바뀌지 않습니다. 실제로 이전부터 아버지가 조이스틱으로 게임을 하고 싶어 하셔서 혹시나 해서 타오투 코리아에서 하는 월광보합 프로 리뷰용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기기를 받으면서 요청을 받은 .. 2017. 9. 23.
Poplar 96Board Linux 4.13 부팅 성공!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 poplar 보드의 공식 가이드 대로 빌드를 진행하여 부팅에 성공 하였습니다. Poplar 보드는 아래와 같이 생긴 제품입니다. 실제로 이 제품은 Linaro 에서 지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U5PVR 과 동일한 CPU 를 채택한 개발 보드 입니다.U5PVR과 다르게 DDR3 1GB 램과 8GB EMMC 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가이드는 없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1. 빌드 가이드 되지도 않는 영어를 힘들게 쓰면서 포럼에 질문글을 올렸습니다. danielt 님께 무한의 감사를 드립니다. https://github.com/Linaro/poplar-tools/blob/latest/build_instructions.md https://discuss.. 2017. 9. 23.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간단 사용기 (Google Assistant Korean) 안녕하세요. 이번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하여 V30 이 출시한다는 말을 듣고 조만간 구글 어시스턴트가 한국어로 작동하겟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도 활성화가 되지 않아서 아쉬웟네요. 그런데!! 기기명을 V30 으로 바꿔주면 정상작동 한다는 말이 있어서 루팅을 하고 기기명을 V30 으로 바꿔 보았습니다. 실제로 이미 베타는 클로즈드로 진행이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글 지도 지역가이드 레벨 6이 되면 베타 이메일이 온다고 했었는데요. 저도 부랴부랴 레벨을 올렸는데요. 이미 신청 기간이 지나서 안된다고 합니다. ㅎㅎ 그래서 기기명을 바꿔서 한번 해 봤습니다. ㅎㅎ 기기명은 아래의 사진과 같이 바꿔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해당되는 곳에 LGM-V300V 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한번.. 2017. 9. 19.
SSH 터널링 사용하기(MyEnTunnel, SocksCap, Ki4a) - 방화벽 우회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요즘 학교의 인터넷이 불안하여 SSH 터널링으로 집의 인터넷으로 우회하여 사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학교의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추가적으로 깔아야하는 프로그램을 깔지 않고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리눅스 서버를 쓰신다면 해당이 됩니다. openssh 서버를 통해 우회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U5PVR 로도 가능합니다. 1. 운영체제 별 솔루션 먼저 윈도우에서 활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에서 putty 로도 할 수 있지만 좀더 편하게 MyEnTunnel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https://github.com/feralhosting/feralfilehosting/tree/master/Feral%20Wiki/SSH/SSH%20tunnels%.. 2017. 9. 18.
Teclast X3 Plus TDP Limit 15W 로 조정하기 (N3450 TDP 제한 해제)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전에 아래의 게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http://blog.djjproject.com/264 이번에는 해당 게시글 내용을 추가하여 작성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이 방식은 바이오스를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램을 수정하여 일시적으로 적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https://rweverything.com/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화면을 껏다 키거나 절전모드에 들어갔다가 나오거나 혹은 껏다 키게 되면 설정이 초기화 됩니다. 따라서 바탕화면에 아래의 바로가기를 놓고 쓰실 때에 눌러주시면 반영이 되도록 배치 파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범용적으로 N3450 을 사용하는 CPU 는 작동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W를 설치하지 않.. 2017. 9. 18.
DIJUNGE-X2 전동 스쿠터 사용기 1편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예전부터 전동 킥보드와 전동 스쿠터를 눈여겨 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DIJUNGE-X2 라는 제품을 보고 이건 꼭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구매를 한번 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30만원 부터 시작을 합니다. 배터리 용량에 따라 가격이 올라갑니다. 저는 일단 입문용 제품이라서 제일 작은 용량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통관비용도 5.5만원 정도 발생을 합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구매처 및 스펙 일단 이 제품을 구입하는 방법은 CN 허니비라는 업체를 통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쿠텐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구매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directjapan.qoo10.com/g/543514899 구매하실 때 모바일 장바구니 쿠폰으로 할인을 받으.. 2017. 9. 15.
U5PVR 안드로이드 + 리눅스 서버 활용 방안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U5PVR 을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신것 같아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공유 드립니다.일단 재생 기능이야 이미 안드로이드에서 탁월하게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리눅스 펌웨어는 사용자가 리스크를 부담해야 하는 부분으로 U5팀에서 공식적으로 지원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리눅스 펌웨어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OTA 에서 기능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재생전용 / TV 수신녹화기 로 사용하시면 일단 제품의 값어치는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능이 출중한 U5 를 재생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쉽다고 생각되어 리눅스 펌웨어가 제작이 되었습니다. 현재 리눅스 펌웨어는 데비안8 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패키지는 모두 armhf 용 .. 2017. 9. 15.
U5PVR 리눅스 펌웨어에 삼바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단 삼바를 죽이고 리눅스 펌웨어에 삼바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안드로이드 삼바 서비스 죽이기 =====================================================.##.....##.########.########..##.....##.########......##.....##.##.......##.....##.##.....##.##.....##.....##.....##.##.......##.....##.##.....##.##.....##.....##.....##.#######..########..##.....##.########......##.....##.......##.##.........##...##..##...#.. 2017. 9. 13.
[호주여행] 1. 출국 베트남 호치민 공항 도착 (시드니 / 멜버른 여행)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시드니로 가기 위해서 아래의 베트남 항공권을 구매하였습니다. 해당 항공은 83만원으로 호치민을 경유하는 항공권입니다. 직항이 아니다보니 가격이 싼 면이 있고 그만큼 호치민 공항에서 8시간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대기를 해야하는 단점이 있는 항공권이네요. 출국을 하고 베트남에 도착하고 베트남으로 출국하여 여행을 하는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1. 구글 위치기록을 통한 여정 보기 저는 여행하는 동안 구글 위치기록을 켜 두어 어떻게 이동했는지 구글 서버에 기록을 합니다. 왜냐면, 차후에 추억이 되기 때문입니다. 일단 여행기를 쓰기 전에 아래와 같은 동선을 보여 드립니다. 1. 진주 -> 부산 이동 진주에서 버스를 타고 부산 사상으로 이동합니다. 친구 집이 하단 쪽에 있어서 하룻밤 자고.. 2017. 9. 6.
[호주여행] 0. 준비 (시드니 / 멜버른 여행)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여행에 관한 글을 작성해 볼 예정입니다. 예전부터 가고 싶었던 호주 여행을 이번 여름방학 때, 가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아주 친한 (봉알친구) 도 군복무 이전부터 가고 싶어 했었고 이번에 같이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실제로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은 9월 초반이고 여행은 이미 8월 5일 ~ 15일 로 다녀온 상태입니다. 저는 해외여행을 몇번 다녀보지 않은 초짜이기 때문에 혹시나 저의 이야기를 통해서 도움이 될까 하여 글을 작성하고 추억꺼리도 공유하기 위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저는 아래의 해외 여행을 다녀온적이 있습니다. 1. 2015년 02월 북경여행(중국)2. 2017년 01월 도쿄여행(일본)3. 2017년 08월 시드니 / 멜버른 여행(호주) 그럼 시작합니다. 0... 2017. 9. 4.
Sports XDV 액션캠 간단 리뷰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오늘 에디님께 액션캠을 하나 대여해 왔습니다. 실제로 저는 SJ 시리즈를 악세사리 / 듀얼충전기 / 배터리 추가 4개 8만원 정도에 구매를 하려고 생각중이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생각하기로는 입문용 제품은 하위 단계의 제품을 사용해 보면서 어떤 점을 개선해야하는지 개선은 가능한지 등등을 알아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단 대략 30불 가량 하는 제품을 , 그리고 액션캠이라는 제품을 처음 사용해 봅니다. 아직 실 사용을 적게 해 보고 있어서 상세한 리뷰는 다음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0. 설명서 리딩~ 설명서는 친절하게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일단 아래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제는 뻥 스펙일 수 있으니 설명서의 스펙을 너무 신뢰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1. 비디오 촬.. 2017. 9. 3.
삼성 레벨박스 슬림 사용기 (Samsung Level Box Slim)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 아는 형님께 갤럭시S8 사은품인 삼성 레벨박스 슬림을 업어왔습니다. (저에게 그냥 가져가라고 하네요 ㅎㅎ 득템 ~~) 저의 리뷰는 모든 보정과 작업을 거치지 않는 리뷰입니다. 내추럴하게 보이는 모습 그대로 보여드립니다. -> 다만, 카메라가 약간 좋지 않은건 비밀! 1. 개봉기 저는 처음에 친한 형 분이 블루투스 스피커 삼성꺼 있다고 말해서 제가 직접 찾아보니까 너무 클것 같아서 그냥 필요없다고 말했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보니 사이즈가 아담하고 적당하네요 ㅎㅎ.. 측면에는 방수 기능이 있고 배터리팩 기능이 있다고 말하고 있네요. 갤럭시 S8 사은품이기 때문에 생산날짜는 17년 5월 16일로 되어 있네요. 박스를 열면 간단한 사용법과 함께 종이가 있습니다. 재생버튼을 오.. 2017. 9.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