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5

U5PVR minidlna 설치하기 (1.1.6)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U5PVR 에 MiniDLNA 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안드로이드에 DLNA 서버 및 렌더러가 설치가 되어 있지만 U5PVR 의 미디어를 다른 장치에서 끌고 가기 위해서는 기능상 부족함이 많습니다. 크게 문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미디어 색인이 /mnt/sdcard (/storage/sdcard) 만 인덱싱 됩니다.2. 자막지원이 안됩니다.3. LG TV 의 DLNA 기능과 호환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MiniDLNA 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RT 및 SMI 자막을 정상적으로 지원하고 4K 10BIT 파일도 정상적으로 LG UHD TV 에서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1. 설치 진행하기 실제로 상위 버전 1.2.0 이 있으나.. 2017. 7. 19.
U5PVR Shairport-Sync (AirPlay)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U5PVR 에 ShairPort Sync 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아래의 앱으로 체험해 보실 수 있지만 본연의 기능이 아니라서 DLNA 느낌만 물씬 납니다. 아이폰 이용자만이 이 기능의 강력함을 알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uxera.streambels 일종의 AirPlay 의 스피커 대용으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이전에 프로세스가 죽는 문제, 루팅을 해야하는 문제등의 문제를 안고 있었습니다만, 30분 가량 테스트를 해본 결과 루팅이 필요없고 작동이 죽지는 않습니다. 1. shairport-sync 설치 및 설정하기 설치를 진행하기 위해서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이미.. 2017. 7. 19.
U5PVR OpenVPN 설치하기 및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OpenVPN 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상세한 기능을 설정하기 보다는 작동되는 간단하게 작성해 보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최신 리눅스 펌웨어에서 작동합니다. 조만간 OTA 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0. 네트워크 관련 패치 (최신 리눅스 펌웨어에 반영됨.)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장치를 리눅스에서 공유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장치 구조를 맞춰야 합니다. 쉘에서 아래의 명령을 실행해서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오면 이미 패치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root@u5pvr-debian:~# ls /dev/nettun 만약 에러가 발생하면 아래의 명령을 통해 패치해 주시고 리부팅 되면 초기화가 됨으로 OpenVPN 시작 스크립트에 반영해 주셔야 합니다. root@u5pvr-debian:~# mkdir .. 2017. 7. 18.
금곡 예비군 훈련장 후기 / 학생예비군 (17.06.27) 안녕하세요. 작년 11월에 전역을 하고 이번에 처음으로 예비군 훈련을 다녀와 보았습니다. 처음 예비군 훈련을 한다고 메일을 받고 나서는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 아 존나 하기 싫다. ' ㅎㅎ.. 저는 대학교 재학중이라 학생 예비군으로 편성되어 하루에 기본훈련 8시간만 받으면 되는데 그 8시간도 받기가 처음에는 싫었습니다. 가기 전에 인터넷에 있는 글들을 많이 읽어 보고 갔는데 저도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1. 동원 지정 및 훈련 소집 통보 먼저, 학생예비군에 신청을 해야합니다.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 행정정보시스템에서 복학 신청 하면서 학생예비군 신청란에 체크만 하면 자동으로 학생 예비군 신청이 되었습니다. 본래 제 고향의 부대에 동원 지정이 되었다고 문자 메시지가 왔습니다. 새해가 되면 .. 2017. 7. 9.
Intel QuickSyncVideo Transcoding on debian 8 (QSV on Debian)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카페에 정리되어 있는 착한유령님의 글과 구글 서칭을 통해서 결국에 QSV 트랜스코딩에 성공하였습니다. 아직까지 libmfx 를 pkg-config 과 연동을 하지 못하여 컴파일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FFMPEG 를 컴파일 하려고 하면 libmfx 가 없다고 뜹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그러나 이미 빌드된 바이너리를 가지고 동작을 해 보면 작동이 매우 잘 됩니다. 부정확한 부분은 덧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시작합니다. 1. 하드웨어 호환성 QSV 는 intel ark 로 보시면 QSV 지원 여부가 나옵니다. 저는 I5-4350U 시스템에 설치를 하였습니다. https://ark.intel.com/ko 4350U 의 경우 지원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 2017. 7.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