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LeEco 러에코 타입C 이어폰 사용기

by ㅋㅋ잠자 2018.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에디님께 러에코 타입C 이어폰을 받아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정말 좋습니다.







1. 이어폰 설명(중저가)


이어폰 선정 관련하여, 몇가지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이어폰이 어차피 중저가 이어폰이면.. 중저음이 어쩌고 고음역대가 어쩌고 아니면.. 웅장하다 등의 설명은 필요없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중저가에 뭘 바라겠습니까? 그냥 평타를 치냐 못치냐 정도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른 블로그를 보면 어떤 음악을 들어보았는데 치찰음, 고음역대가 좋다 이런식으로 리뷰를 진행합니다만, 중저가에서는 상세한 리뷰가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써...


아래의 항목만 말씀드리겠습니다.


1. 평타는 치나?

--> 평타 이상은 칩니다. 여기서 말하는 평타란.. 중역대가 강화된 막막한 소리가 아니라 평소에 듣는 음 비슷하게 나온다는 소리입니다.

--> 제가 쓰고 있는 인타임소라와 비교하면 인타임 소라는 고음이 깨끗하게 들리고 러에코 이어폰은 올라운드로 쓰시기에 좋습니다.

--> 이퀄라이징이 필요없습니다. 그냥 들으시면 만족합니다.


인타임소라 리뷰

- http://blog.djjproject.com/321


2. 착용감이 좋나?

--> 제 귀가 조금 큰 편이라.. 착용감은 살짝 안맞는 감이 있습니다. 그에 따라 팁 같은것이 제공되었으면 좋겠으나.. 팁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에어팟 형태의 유닛형태를 뛰고 있습니다.


3. 음량 및 공간감은 어떤가?

--> 처음 딱 들었을 때, 커널형 이어폰에서 느낄 수 없는 공간감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음량의 경우 들을만큼 매우 크게 나옵니다만, 개인적으로 게인이 너무 높게 설정이 되어 있어서 음이 살짝 깨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4. 가격은?

--> 30불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5. C 단자인데 PC에도 호환되나?

--> 네 됩니다. USB 부분에 DAC 이 내장되어 있어서 C 타입 지원 노트북이나 PC 혹은 젠더를 통해 USB 로 연결하면 소리가 나옵니다. DAC이라고 거창하게 말씀드리기 보다 그냥 외장 사운드 카드 정도로 보시면 이해가 빠를것 같습니다.


6. C 단자의 단점

--> 휴대용으로 사용할 경우 C 단자가 하나밖에 없는데 충전과 음악듣는것을 한번에 못한다는게 굉장히 에러입니다. 그래서 저는 항시 3.5파이가 달려있는 휴대폰을 선호합니다.

--> 포코폰이 그래서 끌리는 것입니다. 본래 미믹스2S 를 사려고 했습니다만, 이게 이어폰단자를 어디 팔아먹어서 굉장히 답답했습니다.

--> 외장 DAC 이 있는 것임으로 배터리를 조금 먹습니다.


- 포코폰을 하루 빨리 손에 대보고 싶습니다. NFC : 어차피 페이 기능도 안되는거 필요없습니다. 성능만 빠르면 됩니다. OLED? 휴대폰에 IPS 면 충분합니다. : 여담이였습니다.





2. 개봉기


상자는 매우 디자인이 좋습니다. 개봉하려고 하는데 살짝 마음이 아프네요.




출력은 15mW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일반 이어폰 수준출력입니다.




상자를 위로 들어올려 개봉하게 되어있습니다.








리모콘 쪽에 보시면 버튼이 1개 존재합니다. 마이크와 재생 정지 / 전화 받기 끊기 정도입니다.


아쉬운 부분은 꾹 눌렀을 때, 어시스턴트가 호출되지 않는다는게 조금 아쉬웠네요.



한편, 깨알같은 이어폰부에 불빛이 들어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3. 사용기 마치며..


본래 블루님이 분양해 주신 인타임 소라를 주력으로 쓰고 있습니다만, 은근 러에코 C 이어폰이 소리가 더 끌립니다. 평상시에 제가 추구하던 소리와 약간 다른 소리를 들려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C 타입을 써야해서 충전을 못한다는 단점 때문에 인타임 소라와 같이 사용을 해야하는 것은 매우 아쉽습니다.


그렇다고 젠더를 붙여 쓰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추가적으로, 외장 DAC 이기 때문에 Viper4Android 의 이퀄라이져 설정이 작동이 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만, 그냥 노멀한 상태에서도 굉장히 만족스러운 소리를 내주기 때문에 크게 단점으로 와닿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