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 샤브샤브 | 훠궈 : 형제무한리필샤브뷔페 (총평 : ★★★★★)

category 맛집 탐험 2018.08.15 01:04

안녕하세요. 


중국음식 먹어보고 있는 도정진입니다.


음.. 


일단 중국음식을 드시기 전에 훠궈 향궈 마라탕 마라향궈 이게 도대체 뭔지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1. 향궈 훠궈 마라탕 마라향궈


- 아래의 글은 중국 요리에 ㅈ 도 모르는 사람이 먹어보고 주워들은 것으로 작성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향궈 ≒ 마라향궈


마라탕 ≒ 훠궈


향궈 : 야채하고 마라장을 넣고 볶아서 만드는 것



마라탕 : 미리 정해진 야채를 넣고 훠궈처럼 나오는 것 (≒ 짬뽕 | 그렇지만, 짬뽕과는 다르게 당면있음)



훠궈 : 음과 양의 만남처럼 일반 육수와 빨간 육수 칸을 나눠서 나오는데 빨간것은 색깔에서 볼 수 있듯이, 매움. 특정 집에서는 매울 수 있음으로 조심해야됨.






2. 어쩌다 중국음식을..


친구랑 맛집한번 가보자고 동대문에 저녁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그런데 동대문이 예전과 많이 바뀐것 같다며 (불과 2년전에 동대문 소재 김밥집에서 알바함) 모르겠다 하여..


뽕을 뽑기 위해서 무한리필로 가능한 먹을 거리를 찾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삼겹살은 너무 많이 먹어서 어쩔 수 없이 샤브샤브집을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그때 당시에 찾은 집이 아래의 집입니다.


형제무한리필샤브뷔페


https://place.map.daum.net/870625771



일단 상기 지도에서 북쪽으로 굉장히 가파른 언덕이라 절대로 차량을 가지고 이 맛집에 가는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도로도 매우 좁으며 경사가 장난이 아닙니다.


가게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처음에 이 장소에 도착했을 때, 이거 너무 가게가 작은데? 먹지 말아야 하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내부에 들어가면 공간이 매우 큽니다.





3. 음식 사진


일단 처음에는 샤브샤브를 먹으로 왔기 때문에 훠궈를 선택했습니다. 훠궈는 상기처럼 중국의 샤브샤브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음과 양의 조화처럼 칸이 나뉘어 있고 빨간곳은 매우 맵습니다.





저희는 이 가게에 처음 가봤는데요. 일단 주방장님이 매우 친절하셨고 카운터 보는 남자분은 중국인인것 같은데 매우 친절합니다. 이 음식이 처음이라 주방장님께서 직접 쏘스를 만들어 주셨고..


그 쏘스는.. 매우 중국스러웠습니다. ㅎㅎ..


중국음식을 싫어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향신료 때문이였는데요. 매우 충격적인것은 맥도날드에서도 그런맛이 났다는 것입니다. 햄치즈 모닝메뉴를 먹었는데도 말이죠.


그런데 해당 소스는 매우 먹을만 했고 좋았습니다.


오뎅 야채 버섯 쭈꾸미 소고기 양고기 소시지 햄 맛살 등등 다수의 야채를 넣고 삶아 드시면 됩니다. 무한리필이라 무한정 드시면 됩니다.


처음에 반신반의하고 갔는데 매우 맛있었습니다.


다만, 이 훠궈 메뉴 말고 다른 메뉴는 드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중국음식을 잘 모르신다면 마라탕 마라향궈 등등 절대로 드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와 제 친구랑 먹었는데 정말 안맞더라구요.





4. 총평


친절 +1

맛 좋음 +1

무한리필 +1

중국틱 함 +1

흰색 국물에 넣고 빨간물에 적셔 먹으면 개꿀딱 +1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재준 신고">2018.09.19 10:24 신고

    한번 먹으려 가려는데 맛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