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LG G5 하이파이 플러스 DAC 개봉기 및 짧은 사용기

by ㅋㅋ잠자 2018. 7.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렴이로 하이파이 환경을 구축해 보고자 선택한 LG G5 하이파이 플러스 닭 입니다.


중고로 5만원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1. 성능


1. ESS ES9028 DAC

2. Sabre 9602C AMP

3. 32bit / 384kHz 재생가능

4. DSD Native 지원 (?)





2. 개봉기


먼저 케이스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저는 G5 사용자가 아니라 그냥 외장 DAC 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하기 제품을 구했습니다.




케이스를 열면 DAC 본체가 보입니다.



아래의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요.


케이블은 C -> 5Pin 만 기본구성으로 알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중고구매할 때 같이 딸려 온것이네요.


일반 PC 에서 듣기 위해서는 C -> A 케이블 / 아이폰에서 듣기 위한 A -> 라이트닝 케이블을 추가로 가지고 있습니다.



모듈 하판에 C 타입 단자 그리고 마이크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모듈을 반 분리하여 G5 에 붙이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아래 사진에서 우측 부분이 데이터 연결 컨넥터 부분입니다.







3. 사용기


아직 PC 에서는 사용을 해보지 않았습니다. PC 에서는 아래의 드라이버를 설치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lge.co.kr/lgekor/download-center/downloadCenterList.do?prodTpCode=&prodName=LG-F700S#cur


그리고 플레이어의 경우 ASIO 를 지원하는 플레이어를 사용하셔야합니다. Foobar 2000 이나 곰 오디오를 활용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일단 윈도우에서 작동을 시키니 중간에 음이 튀는 증상이 너무 심해서 안드로이드에만 일단 물려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하이비 뮤직이 독보적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이비 뮤직을 사용하면 프로세스 우선순위가 하이비 뮤직에 몰려서 음원 재생이 원활해지는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하이비 뮤직에서 USB 독점 을 체크하시고 고정 비트레이트 설정으로 USB 독점 설정이 작동되고 있는지 체크를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DSD 음원을 재생해 보면 DSD USB 라는 표시가 뜨게 됩니다.



한편, 아래의 음원은 거진 MP3 에 가까운 음원입니다. 흔히 국내에서 MQS 라는 음원은 24BIT 96KHZ 음원을 이야기 합니다.


MQS 라는 파일형식이 존재하는것은 아니고 그냥 FLAC 파일에 특정 마스터링 레벨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Mastering Quallity Sound)


아래와 같은 16BIT 44.1KHZ 음원도 내장 닭으로 재생할 떄와 하이파이 플러스 닭으로 재생할 때, 차이가 많이 납니다. 



이렇게 짧은 사용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차후에 조금 더 자세한 글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