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SMSL AD-18 160W 앰프 초도 리뷰 (1편)

by ㅋㅋ잠자 2018. 7.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두드려 보고 있는 도정진입니다.


다름아니라, 음.. 아버지께서 사용하시던 앰프가 본래 아래의 앰프인데요.




상기와 같은 앰프 종류에 따라오는 큰 스피커.. 묻지마 스피커를 예전부터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이렇게 사용하는게 드물고 그냥 PC 스피커에 출력을 물리고 사용하고 계셨는데요.


이게 큰 문제가.. PC 스피커는 출력이 10W .. 고작.. 이기 때문에 앰프를 찾으셔서 에디님께서 잠시 대여해 주셔서 리뷰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물론 제가 지금 아버지께 전달을 하지 못하고 있고.. 연결해볼 수 있는 스피커가 없어서 애매하게도 출력테스트는 못하는 초도 리뷰임을 감안해 주시길 바랍니다.


차후에 상세 리뷰가 있을 예정입니다.





1. 제품 정보 및 판매 링크


제품은 묻지마 심천 제품이긴 합니다만,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이름이 언듯? 있는 회사인것 같네요. 칩셋도 TI 칩셋이고..


제품 이름은 정확하게 SMSL AD18 입니다. 


타오투 코리아 판매 링크 : http://tao2korea.com/mall/m_mall_detail.php?ps_ctid=04000000&ps_goid=1643


공식 제조사 링크 : http://www.smsl-audio.com/productshow.asp?id=95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에 동봉된 것은 이렇습니다. 본체 24V어댑터 블루투스안테나 USB케이블 이렇게 동봉이 되어 있구요. 박스 크기는 아래 개봉기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전면에 액정 있음

2. Treble Bass 톤 조정 가능

3. 이퀄라이저 기능 가능 (밴드 조절 불가. 프리셋으로만)

4. 블루투스 입력 가능

5. 이어폰 단자 출력 / 스피커 단자 존재

6. 광입력, 동축입력, 서브우퍼 단자 존재

7. PC 와 연결하여 외장 사운드 카드 기능 제공


상기 정도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장 테스트를 해보기 애매해서 블루투스로만 페어링을 해서 이어폰 단자로 청음을 해 본게 다네요.





2. 개봉기


박스는 상당히 크고 내부에 스펀지로 완충 처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리모컨과 본체 어댑터 등이 보이고 어댑터 용량은 24V 5A 입니다. 전원 어댑터는 한국에 맞게 맞춰져 있네요.




이 상황에서 어떻게든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서 일단 블루투스와 이어폰으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3. 간단 테스트


일단 크기 가늠이 가능하실지 모르겠습니다. 리모컨이 저정도 사이즈이기 대충 예상이 가시겠죠? 


기기가 가진 출력에 비해서 사이즈가 매우 작습니다. 


이렇다보니 실제로 해당 출력이 나오는지도 궁금하게 되네요..



후면에는 욱스단자 그리고 BT 안테나 연결부위 그리고 컴퓨터와 연결하는 USB 단자..


동축입력과 광입력 서브우퍼 출력 그리고 좌우 스피커 출력단이 있습니다.



한편 서브우퍼와 동축입력은 같은 단자로 되어 있어서 아래와 같이 이어폰을 하나 개조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실 사용할 때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에는 액정 그리고 볼륨 다이얼 (아날로그 다이얼이 아니라 디지털 다이얼입니다.) IR 수신부,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처음에 볼륨 버튼을 꾹 누르면 (카오디오 켜듯이) 설정이 가능한데 입력과 출력 그리고 EQ 설정 및 Tone 설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단 제가 당장 테스트해볼 수 있는게 블루투스라 입력을 블루투스로 놓고 휴대폰과 페어링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형상으로 청음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앰프를 헤드폰 앰프로 사용해도 되겠다 싶었던것이 있습니다. 볼륨을 456 정도만 해도 엄청 볼륨이 큽니다. 볼륨의 최대치는 60으로 되어 있는데요. 헤드폰 앰프로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없을듯 싶네요.


물론 음질 논란은 모르겠습니다. 


사용당시에 음질은 나름 괜찮았고 일단 만족스러운 것은 화이트 노이즈가 없다는것이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에 xDuoo 블루투스 리시버의 경우 화이트노이즈가 장난 아니였습니다.


관련 리뷰는 : 요기 -> http://blog.djjproject.com/426


이어폰도 그렇게 좋지는 않고 그냥 인타임 소라라는 일본에서 만든 HiRes 인증 이어폰으로 청음했습니다. 

(해당 이어폰 리뷰는 : 요기 -> http://blog.djjproject.com/321)


소리가 상당히 만족스럽게 들립니다...


초도 리뷰는 여기까지만 하고 차후에 스피커 출력을 하여 테스트한 결과물로 뵙겠습니다. 리모콘도 사용해보지 않았는데요. 그때 리뷰내용에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