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기기

샤오미 미밴드3 사용기 (한글 지원 잘됨!!)

by ㅋㅋ잠자 2018. 6. 27.
반응형

한글화는 이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blog.djjproject.com/440


안녕하세요. 


이번에 타오투 코리아에서 리뷰용으로 샤오미 미밴드3를 수령하였습니다. 그에 따른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본래, 길게 사용해 보고 한글이 완료되면 리뷰를 작성하려고 했는데요. 아무래도 일단 있는 그대로 느껴지는 점을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0. 구입


http://tao2korea.com/mall/m_mall_detail.php?ps_ctid=03000000&ps_goid=1689


타오투 공홈의 현금가 가격입니다. 


아마 타오투코리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른 루트로 구입할시에 여러가지 쿠폰신공을 하시면 더욱 더 저렴하게 사실 수 있을것입니다.


그런데 중문판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한글화와 관련되어 여우미 라는 한국 샤오미 총판 업체에서 한글화를 성공하여 판매를 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 상태에서 어느것을 선택하실지는 소비자의 몫으로 둡니다.


한글와 펌웨어는 아마도 차후에 적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으며, 일단 저는 싼쪽을 선택할것 같네요.


한글화의 경우에는 5만원 정도의 가격이 책정되네요.





1. 개봉기 및 기능


일단 기본적으로 미밴드1 2 와 비교하여 액정이 생기고 액정이 미밴드2 보다 넓어져서 더욱 더 다채로운 화면 표현이 가능합니다.


미밴드1 은 화면이 아예없고, 거의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수준이였다면, 미밴드2는 시계나 전화왔는지 정도 확인이 가능한 액정이 탑재되었습니다. 그와 다르게 미밴드3는 길쭉하게 문자도 표현가능하고 날씨도 표현 가능한 상태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컨트롤 방법으로는 액정을 슬라이드 하는 방법과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버튼으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주요 기능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심박수 측정 및 걸음 수 측정기능

2. 날씨 확인 가능 (오늘 내일 모래)

3. 알림 5개 까지 확인 가능 

4. 타이머 기능 및 알림 일시중지 기능

5. 와치페이스 기능 (빈약함)

6. 50미터 방수 지원 , 배터리 실 사용으로 측정하니 13일 정도 나오네요. (심박수 기능 ON)


이정도 기능이 있습니다. 


한편, 액정을 OLED 를 탑재하여 밝은 날에도 잘 보인다고 하는데요.. 어메이즈핏 빕을 사용하고 나서는 OLED 는 뭐든 밖에서 안보이는것은 비슷하다고 느껴지네요.


어메이즈핏 빕이 일반 시계랑 비슷한 액정이라 햇빛이 밝으면 밝을 수록 더 잘 보여서.. ㅠㅠ 이 부분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개봉기 들어가겠습니다.


한번 개봉 된 제품이라 조금 더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그 점 감안하시고 보시길 바랍니다.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밴드 고무, 충전 독, 본체, 설명서 이렇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충전 독에 꼽으면 이러한 모양이 되고.. 중요한것은 .. 


충전 독에 꼽게되면 왠만한 힘으로 잘 안빠집니다. 굉장히 뻑뻑하네요.. 집기도 애매해서 빼기가 힘듭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처음에 키면 화면은 항상 아래 화면입니다. 페어링 하라고 뜨네요.



페어링을 하고 난 후의 모습입니다. 일종 SMA 밴드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OLED 라서 밝기는 상당하네요.



한편 뒷면에는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는 센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편, 착용하실 때 조금 어려움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겁먹지 마시고 구멍에 맞추시고 꾹 눌러주시면 잘 장착됩니다.


처음이 어려우실 수 있으나 한 두번 하다보면 잘 됩니다.



충전하실때는 고무밴드에서 뽑으셔야하는데요. 뽑으실 때 너무 타이트해서 부셔지는것이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만, 넣으실 때에는 밑에서 넣으시고 뺄때는 위로 빼시면 잘 빠집니다. 


이게 부서질것 같어! 라는 느낌으로 빼주시면 됩니다. 안부셔집니다 ㅎㅎ




상단처럼 충전이 진행됩니다.





2. 기능 영상


기능은 영상으로 뵙겠습니다.



미핏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심박수 그리고 걸음수 그리고 수면정보입니다. 이 부분은 크게 대부분 알고 계실듯 하여 제외합니다.








3. 한글화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


일단 여러 사이트를 보면 영문화에 성공했다는 글이 있습니다. 


일단 현 중문펌 상태에서도 영문은 출력되는 상황이라 아무래도 메뉴만 영문으로 고친것으로 파악을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짜에 샤오미 미밴드3 한글와 가즈아~! 카톡방에서 Reddit 해외 링크가 올라왔네요. 


https://ludovicscribe.fr/blog/firmware-francais-xiaomi-mi-band-3


상기 글에 보시면 가젯 브릿지로 미밴드3 커펌을 올릴 수 있게 되었고 Unknown5 가 한글이 보였다는 해외분 말씀이 있어서 직접 올려 보았습니다. 


두구두구.. 


일단 저는 대여를 받은 제품이고 테스트를 해봐야 하기 때문에 무작정 올립니다. ㅎㅎ



아래처럼 펌웨어를 선택하고 올려줍니다.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처음에 수 라는 문자가 보여서 정말 한글이 되나 싶었는데요.



그냥 문자가 텅 비어 있는 상태입니다.



일단 커펌을 올릴 수 있는 환경.. 가젯브릿지가 완성이 되었고 조만간 한글 지원이 가능할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일단 정상적으로 지원이 되지 않으니 영문 버전을 올려 두어야겠습니다.


영문 버전으로 올리다가 특이한 업데이트 중이라는 말은 한글로 잘 나오네요 ㅋㅋ


이 이야기가 몇가지 UI는 그림으로 되어있고.. 폰트는 따로 올려야한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조만간 정리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추후에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