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네라 공유기 해킹을 하여 DD-WRT 로 바꾸었다. 내 기종은 FON2100D/F 이다.
당시 나는 유선으로 라포네라와 연결이 되지 않는 상태임으로 (고정 IP 설정해도 되지 않았다.) 그래서 무선 상태로 진행했었다.
SSH 접속해서 레드부트 가능하게 한다.
그리고 포네라 플래슁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그냥 컴퓨터와 공유기를 (WAN 포트) 연결해서 플래슁을 했다.
딴 분들은 뭐 SSH 로 뭐 별 명령을 다 하는데.. 그냥 레드부트 활성화 시키고 플래슁만 해 주면 된다.
관련 사진은 이렇다. 프로그램은 첨부파일로 올려 두었다. 리눅스BIN 파일은 DD-WRT 홈페이지 가서 다운받으면 된다.
프로그램 실행 전에 Wincap 을 설치해야 한다.
먼저 공유기 전원을 끈 상태에서 랜선으로 PC 랜카드와 공유기 WAN 부분을 연결한다. 그리고 플래슁 프로그램을 켜서 위와 같은 상태로 만들고
공유기에 전원을 넣으면 자동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한 10분 정도 20분 정도 기다리면 완료되어 있다.
두번째로 DD-WRT 에서 최고속도를 어떻게 뽑아내는가... G모드의 최대 속도는 54mbps 이다.
업+다운 합쳐서 나오는 것인데.. 대략 27mbps 정도 나오면 최고속도라 할 수 있다.
그럼 세팅법을 알아보도록 할까.
우리집 인터넷 상황은 이렇다.
따라서 폰 공유기의 DHCP 서버기능은 필요가 없다.
따라서 아래도 Connection Type 를 Disabled 시키고 (위에 유선공유기가 있음으로.)
DHCP 서버도 Disable 해 버렸다.
그리고 Wireless Mode 를 G 모드만 한다.
B/G 모드 같이하면 상대적으로 속도가 떨어지더라.
그리고 Super G Compression <script type="text/javascript">Capture(wl_basic.supergff)</script> Super G Fast Framing 이 두개를 Enable 시킨다.
그러고 나면 최고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집 인터넷 속도 자체가 10mbps 라서 사진은 파코즈에서 퍼왔다. (실제로 100mbps 였을때는 25mbps 정도 나오더라)
그럼 즐겁게 무선인터넷 생활을 하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