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드로이드 OREO 8.1 Viper4Android 2.5.0.5 설치하기

by ㅋㅋ잠자 2018.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때는 무조껀 Viper4Android 가 있어야 합니다. 일종의 음장 앱인데요. 이 앱과 함께라면 무적이 됩니다.



이전에는 XHiFi 라는 앱도 있었지만, 요즘에는 개발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전에 작성한 가이드 들입니다.


http://blog.djjproject.com/25

http://blog.djjproject.com/79

http://blog.djjproject.com/80

http://blog.djjproject.com/190

http://blog.djjproject.com/288


상기 게시글을 보시면 꽤 오래전 부터 저는 Viper4Android 를 사용해 왔습니다. 실제로 갤럭시 S 시리즈를 사용할 때에는 부두 사운드를 통해서 음감을 하였습니다. 그때 해당 제품들은 울프손 칩셋을 사용하여 음질이 매우 좋았었습니다.


그렇게 갤럭시 넥서스를 제가 대학교 입학하면서 사용하게 되고 받자 마자 부트로더 언락 및 루팅 부터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DSP Manager 를 설치해서 사용했었습니다. 


그 후 조금 있으니 상기 주소의 첫 링크.. Viper4Android 가 나왔습니다. 실제로 이전에도 몇번 사용해 본적은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제 소유의 폰을 가지게 된게 대학교 입학하고 나서여서 그때 부터 실제로 사용을 해 왔네요.


루팅을 해야하고 버전별로 설치방법이 상이해서 안드로이드 버전이 올라가게 되면 Viper4Android 를 어떻게 설치해야하나 부터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젤리빈때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5.0 이상으로 올라오니 설치가 되지 않는 문제 등등, 혹은 드라이버는 정상적으로 설치 되었는데 프로세싱 항목이 No Processing 으로 나온다던지 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물론, No Processing 문제는 deep buffer 의 문제라는것을 알았지만, 지금 또 안드로이드 8.1 에서는 그렇지가 않네요.


결국, 안드로이드 7.1.2 에서 잘 써오던 Viper4Anroid 를 8.1 을 올리고 나서는 못쓰고 있었습니다. 이전에도 8.0 을 올렸다가 7.1.2 로 내린것도 Viper4Android 가 안된다는 점, 그리고 추가적으로 8.0 에서 쓸만한 커스텀롬이 없었다는 점도 한목 했습니다. 


이번에 넥서스5X 를 사용하면서 8.1 에서 쓸만한 롬을 찾았습니다. AICP 라는 롬인데요. 설치해 보시면 상당한 커스텀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http://dwnld.aicp-rom.com/


저는 무조껀 최신을 좋아하다 보니 일단 올리고 Viper4Android 는 Magisk 모듈을 통해 설치를 했으나 드라이버 상태도 정상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No Processing 문제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최근에 블루님께 인타임 소라 이어폰을 분양받고 나서는 크게 Viper4Android 를 쓸 일이 없었지만, (이어폰의 소리가 그냥 원음으로 들어도 소리가 매우 괜찮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너무 중국산 저가형이라 이퀄라이징이 필요했습니다. 


요즘 날씨가 풀리긴 했지만, 몇일 전만 해도 굉장히 추워서 핸드폰을 들고는 통화하기가 어려워 음질이 별로인 블투 이어폰을 사용하긴 했습니다만, 무언가 턱 막힌 음 때문에 너무 거슬렸습니다.


이제 그 해결방법을 찾았고 설치 과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필요한 파일


1. TWRP 리커버리 이미지

https://twrp.me/Devices/


2. Magisk 15.2

Magisk-v15.2.zip


3. Viper4Android Magisk Module

v4afx-v2.9.zip


4. (option) Audio Modification Library Magisk Module

Unity_-_Audio_Modification_Library_Template_v2.9.zip


http://download.djjproject.com/google_nexus/lg_nexus5x/oreo/

(상기 링크에서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설치 과정


0. 부트로더 언락


1. TWRP 커스텀 리커버리 설치


2. Magisk 15.2 설치 


3. 한번 부팅 후 리커버리 모드로 재부팅


4. v4afx-v2.9.zip / Unity_-_Audio_Modification_Library_Template_v2.9.zip 모듈 설치


5. MusixFX 혹은 AudioFX 모듈 비활성화


6. SELinux 상태 Permissive 가 아닐 경우 Viper4Android 에서 Developer 옵션 활성화 후 SELINUX 설정 활성화

   (혹은 커널 세팅 앱을 활용하여 Permissive 로 변경 , 한글로는 허가)





작동 사진


먼저 Magisk Manager 의 모듈창을 보겠습니다. 실제로는 V4A 만 설치해도 작동에는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무리 해도 No Processing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아서 이것 저것 해 보느라 관련 모듈이 많이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No Processing 의 주범은 AudioFX 였습니다. 이 앱이 활성화 되어 있어서 적용이 안되었네요. 앱을 실행하여 꺼주시면 V4A 가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물론 제가 커스텀 롬 사용자라서 이런 문제를 겪지만, 순정 사용자들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V4A 상태창을 열어보니 이제야 Processing : YES 라고 뜨네요.. 눈물이 날 지경입니다.



이렇게 Viper4Android 를 안드로이드 8.1 버전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