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드로이드 OREO 8.1 에서 APT-X 활성화 하기 (넥서스5X)

by ㅋㅋ잠자 2018.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넥서스 5X 오레오 롬을 올려 보시면, 실제로 블루투스 코덱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서 APT-X 코덱이 선택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구글의 공식 입장에 따르면, 넥서스5X 와 6P 는 공식 지원 대상이 아니라고 하여 아예 기능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제 이어폰이 QCY-QY19 라는 중국제 저가 이어폰인데요. 이 이어폰이 APT-X 를 지원합니다. 




APT-X 는 일종의 음성 코덱같은 것이고 압축률이 좋아서 거의 원음에 가까운 전송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저는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이것은 퀄컴에 인수가 되었다고 하네요. 일단 잡설 필요없이 넥서스5X 에 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루팅이 꼭 되어 있으서야 합니다. (TWRP 리커버리 적용은 필수 입니다.)





필요한 파일들


1. Magisk 15.2

Magisk-v15.2.zip

2. APT-X Android O (Magisk Module)

APT-X_android_O.zip


파일은 하기 링크에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http://download.djjproject.com/google_nexus/lg_nexus5x/oreo/





설치 과정


1. Magisk 15.2 설치 (리커버리 모드에서 설치)


2. 재부팅 후 다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여 APT-X_android_O.zip 플래슁





사용기


전에는 선택이 되지 않던 APT-X 가 선택이 되고 작동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하고 아래와 같이 선택하지 않았는데에도 APT-X 가 활성화가 됩니다. 



보니 아래의 APT-X / APT-X HD 가 추가되었네요.



이어폰을 들어보니 예전보다 더 음질이 좋게 들리긴 하는데요. 이게 플라시보일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로그캣으로 점검을 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로그가 찍히네요.




이렇게 오늘 제가 사용하던 폰에서 APT-X 를 활성화 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반응형

댓글